[일상] Saturday Routine! 플라워 클래스 6번째 수업

in #kr6 years ago (edited)

꽃 관련 글은 처음 올리는데 내용은 6번째 수업이네요.

지난 12월 부터 시작한 꽃. 회사에서 나오는 자기 계발비로 진짜 자기 계발을 해보자 하는 마음에 덜컥 시작했어요.

막상 시작해보니 기대 이상으로 좋았어요.
그 순간만큼은 다른 생각도 들지 않고, 스튜디오에 가득한 꽃들에 위안을 받기도 하고,
그 안에 있으면 현실감이 조금 떨어진다고 해야되나... 꽃과 나와 선생님만 남는 기분.

꼭 꽃이 아니더라도 일상에서 잠시 나를 벗어나게 해줄 수 있는 취미를 갖는 건 참 좋은 일인 것 같아요.

아무튼 이제 사진 위주로!
성수동에 위치한 작은 꽃집, '뚜블루(tout bleu)'에서 수업을 듣고 있습니다.

들어가면 이렇게 오늘의 꽃들이 저를 기다리고 있어요.

오늘의 꽃들을 소개합니다.
부케를 만들거에요.

핑크색 꽃은 라넌큘러스, 보랏빛이 도는 꽃은 옥스포드에요.
라넌큘러스는 오늘의 뒤에 나올 장미와 더불어 오늘의 주인공이고요,
옥스포드는 .... 뭔가 용어를 배웠던 것 같은데 기억이 나지 않으므로.. 감칠맛 나는 조연 정도로 설명을 마칠게요.


왁스 플라워입니다. 줄기가 나무가지 처럼 생겼어요.
초록 소재들과 함께 작품의 중간 중간을 채워주는 역할을 할 예정입니다.

참 예쁘죠? 이름은 모르겠어요..... 선생님도 모르신다고.....ㅋㅋ혹시 아시는 분 계신가요?
아무튼, 꽃 수업을 하면서 꽃도 예쁘지만 이런 초록 소재들이 정말 예쁘다는 생각을 많이 했어요.
한 다발을 그냥 꽃아만 놔도 너무나 예쁠 것 같아요.

포인트가 되어줄 수선화입니다. 많이 들어봤는데 실제로 이렇게 생긴지는 몰랐어요!
비염을 뚫고 들어오는 그윽한 향기! 정말 좋더라고요.
향이 정말 강해서 며칠이 지나도 방에서 은은하게 향기가 나요!

주인공인 장미의 독사진이 빠졌네요...

아무튼,
여섯번의 수업을 들으면서 센터피스, 바구니, 리스 등을 만들어 보았는데
부케나 핸드타이류가 가장 어려운 것 같아요.


(이미지 출처: 핀터레스트)

이런 식으로가지들이 상하지 않게 스파이럴 형태를 만들면서 순서대로 꽃을 잡아야하는데
모양을 잡으면서 꽃을 들고 있는 손이 쥐가 날 것 같기도 하고, 순서나 위치의 감을 잡는데도 애를 먹었어요.

아바타처럼 선생님의 지휘에 따라 움직여 만든 오늘의 결과물입니다.
아직 묶기 전인데, 아래 방사형으로 퍼져있는 가지들 보이시죠? 호호
가지 정리, 리본 장식을 해주면 끝!

집으로 가지고 와서는 다시 풀어서...ㅋㅋ.. 화병에 꽂아두었습니다.
싱싱한(?) 꽃들이어서 그런지 모두가 건강하다 못해 지금은 만개했어요!


꽃 송이가 훨씬 커졌지요? 말 그대로 흐드러지게 피었어요.
(꽃들이 진짜 주먹만합니다. 진짜로요.)

수업을 들으면서 거의 매주 다른 종류의 장미를 접하는 중인데, 이렇게나 종류가 많은지 몰랐어요.
그리고 정말 예뻐서 왜 꽃의 여왕이라고 불리는지 알 것 같아요!
라넌큘러스는 그냥 핑크색인 줄 알았는데 속 잎은 노랗고, 겉은 핑크핑크한 오묘한 빛깔을 가진 것이 참 아름답네요.

꽃을 오래 보관하는 팁을 알려드리자면
물은 여름엔 하루에 한 번씩, 겨울에도 최대 이틀에 한번씩 갈아주시고
화병 내부를 간단히 세척해준 뒤 꽃아주세요.

이렇게 이미 절하된 꽃의 경우 약간 추운 듯 온도를 유지하는 것이 훨씬 오래 간다고 합니다.
꽃집에선 냉장고에 보관을 하더라고요.
저도 처음엔 출근 시엔 베란다에 꽃을 두기도 했는데 요샌 그냥 다니는데 더 빨리 피고 지는 것 같아요.

꽃이 주는 행복이나 위안이 의외로 크더라고요.
어머니들이 왜 꽃을 키우시는지... 이제는 조금 알 것 같아요.
어느새 꽃과 대화도 하고 ... 그러네요. ㅋㅋㅋㅋ

집에 돌아와 꽃 집 앞 호떡집에서 사온 호떡을 먹으며 토요일 오후를 마무리 했습니다.

요즘 같은 계절 다들 가슴 속에 현금 삼천원정도는 필수인 거 아시죠?
한 번 먹은 뒤로 또 먹고 싶어서 늘 현금을 준비해 다녔는데 오늘 드디어 문을 여셨더라고요.

그럼..
부디 잠시나마 꽃을 보고 기분이 좋아지셨길 바라면서
글 마칩니다!

Sort:  

Cheer Up!

  • from Clean STEEM activity supporter

안녕하세요 꽃사진보고 들렸어요~ 이름모를 나뭇잎모양이 '유칼립투스'랑 비슷하다 생각했는데 나무끝을 보니 아니네요 하하 그래도 슬리님의 마지막 바람처럼 기분 좋게 돌아갑니다:) 팔로우하고 갈게요

과연 이름이 뭘지.. ㅠㅠ 이번 주에 가면 다시 물어봐야겠어요! 감사합니다. 맞팔할게여! 좋은 하루되세요^^

오.... 다른 내용보다.. 꽃과 호떡이 눈에 화아악 들어오는군요... ^^ 눈도 호강하고 또한 입도 군침이.... ^^ 잘 보고 갑니다.

호떡이...정말 맛있었어요. 세개는 오바인가 고민하면서 샀는데..... 10분만에 모두 클리어했답니다. 괜한 걱정^^
좋은 하루 되세요!

Congratulations @sleey, this post is the ninth most rewarded post (based on pending payouts) in the last 12 hours written by a Newbie account holder (accounts that hold between 0.01 and 0.1 Mega Vests). The total number of posts by newbie account holders during this period was 5118 and the total pending payments to posts in this category was $4259.10. To see the full list of highest paid posts across all accounts categories, click here.

If you do not wish to receive these messages in future, please reply stop to this comment.

팔루우하고 가요~^^ 누구신가 했더니 제가 좋아하는 신농님과 같이 수업받으시러 다니신다는 친구분이시군요~ 꽃이 너무 예쁘네요. 앞으로도 자주 소통해요~^^

네^^ 맞아요! 반갑습니다~ 해피워킹맘님 글 잘 읽고 있어요! 앞으로 자주 봬요! 좋은 하루 되세요^^

일요일날 꽃다발 하나 기대해도 될까요 ^^??

꽃이 너무 예뻐요~!! 안그래도 저도 요즘 일상이 너무 단순해서 뭐라도 할까 하는데 꽃 클래스가 있더라구요 그래서 그런 걸 알아보고 있었는데~ 이런 글을 보니까 더 하구 싶어지고 그러네요 ㅎㅎ
저도 단편적인 꽃밖에 몰랐는데 꽃을 접할 때마다 아 꽃의 종류가 의외로 다양하구나~를 알게되서 더 꽃에 관심이 생기는 것 같아요!아 진짜 꽃다발 너무너무 예뻐서 보는 순간 헉했어요 ㅠㅠ 소질이 있으신것같아요~! 다음 수업도 글 올려주시면 좋겠어요:3

너무 이쁩니당 만나서 반갑습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29
TRX 0.12
JST 0.033
BTC 63071.06
ETH 3121.31
USDT 1.00
SBD 3.8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