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트볼(Byteball) 지갑연결 중 sign message하기

in #kr7 years ago

안녕하세요.
며칠 전에 바이트볼 6차 배포가 있었는데요.
저도 배포를 받고 싶어 여기저기 검색을 해보다 goldenman님의 글을 보게 되었습니다.
(https://steemit.com/kr/@goldenman/byteball-android-mycelium-wallet)
올려주신 방법은 Android용 MyCelium 지갑을 이용하는 방법이었는데 제가 못한건지 아이폰이라 그런건지 잘 안되더라구요.
여기서는 제가 찾은 방법에 대해 설명드리려 합니다.

일단 비트코인으로 바이트볼을 배포받기 위해서는 내 비트코인 지갑을 연결시켜야하는데요.
첫번째 바이트볼 지갑에서 알려주는 주소에 소량의 비트코인을 보내는 방법,
두번째 sign message 기능을 통해 내 비트코인 지갑과 연결시키는 방법 이 있습니다.
자세한 방법은 이미 goldenman님께서 좋은 글을 써주셔서 참고해주시고

저는 블록체인 지갑(https://blockchain.info/)에서 sign message하는 방법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먼저 private key를 가지고 있는 개인 지갑이 필요한데요. 저는 jaxx 지갑을 이용했습니다.

  1. 먼저 블록체인 지갑에 들어가서 왼쪽에 설정을 누르고 제일 밑에 있는 주소들을 클릭합니다.
    캡처.JPG

  2. 가져온 주소들에서 '+주소 가져오기'를 클릭합니다.
    캡처2.JPG

저는 처음에 여기서 막혔었는데요. 저기다가 개인지갑의 private key를 넣어야 합니다.
저는 여기서 jaxx지갑을 이용했는데요.

  1. jaxx지갑을 실행, 오른쪽 상단을 눌러보시면 메뉴가 뜨는데 Tools를 클릭합니다.
    사본 -1.jpg

  2. 쭉쭉 클릭해서 진행하시면 저렇게 퍼블릭 키밑에 private key가 있습니다.
    2.JPG
    33.JPG
    4.JPG
    5.JPG

  3. private key를 복사하셔서 위에 기존 비트코인 주소 가져오기에 붙여넣기해서 주소 추가하시면 주소가 나옵니다.
    추가된 주소 옆에 more options를 클릭, 메시지에 서명을 클릭합니다.
    6.JPG

  4. 여기다가 바이트볼 지갑 채팅봇이 알려준 주소를 입력하고 서명 클릭,
    그 후에 서명란에 나와있는 문구를 복사해서 채팅봇에게 알려주면 지갑이 연결됩니다.
    7.JPG
    8.JPG

전반적인 지갑 연결방법은 이미 딴분들께서 써주신게 있어서 저는 제가 막혔던 부분만 적어드렸구요.
제가 올려드린 goldenman님 글이라던지 다른 분께서 써주신 글 참고하시면서 해보시면 좋을 듯 싶어요.

Sort:  

글 잘 봤습니다.
혹시 private key 넣는 부분에서 막히고 있는데요.
제가 비트코인은 거래소와 블록체인인포밖에 없는데요.
별도로 지갑을 하나 더 만들어야 하는건가요?

Coin Marketplace

STEEM 0.26
TRX 0.11
JST 0.030
BTC 68688.65
ETH 3764.71
USDT 1.00
SBD 3.5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