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장난 컴퓨터 하드(HDD) 노트북에 연결해 보기!

in #kr7 years ago

smallchiken.png

컴퓨터가 고장나셨다구요? 컴퓨터 안에 중요한 파일이 있는데 걱정이시라구요?

저 스몰치킨과 함께라면 이제 걱정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제가 오늘 소개해드릴 아이템은 도킹스테이션 이라는 놈입니다.

컴퓨터가 고장나도 하드만 멀쩡하다면 노트북이나 다른 컴퓨터에 간단하게 연결해서 하드에 있는 파일을 옮길 수 있도록 도와주는 기기 입니다.

자 그러면 본격적으로 리뷰를 시작하겠습니다.


1.jpg
바로 이놈이 도킹스테이션 이라는 기기 입니다.
가격은 대략 15000원~30000원 사이 입니다.

진지하게 리뷰를 시작하려는데 불청객(?)이 왔네요. 음...

2.jpg
놀아 달라고 하는데 일단 타일러 봅니다.

"자 아빠 이거 돈 버는거야 이거 올리고 돈 많이 벌어서 너 간식도 사고 해줄 테니까 저리가서 놀고 있어~"

3.jpg
자 그럼 다시 진지하게 다시 시작해 보겠습니다.
개봉해보면~~~ 이렇게 깔끔하게 포장 되있습니다.

4.jpg
파란색 선은 노트북이나 다른 컴퓨터에 연결용, 그리고 검정색 선은 전원 선입니다.
예전 하드 3.5인치 짜리들은 따로 전원이 필요하기에 전원선이 필요 합니다.

6.jpg

5.jpg
요렇게 슬롯이 두개 입니다.
좋은 점이 하드 두개를 꽃고 복사가 가능하구요. 2.5인치 하드도 가능하다는 점 입니다.

7.jpg
이게 제가 말한 3.5인치 하드 입니다. 보통 컴퓨터에는 다 3.5인치 하드가 들어있다고 보시면 되구요.
요즘은 ssd를 많이 쓰기 때문에 흔하지 않을 수도 있겠네요^^;

후.... 잠시만요;;;;;;;;;;;;;

8.jpg

아오... 제발 좀 가................. ㅠㅠㅠㅠㅠㅠㅠ

9.jpg

하하 죄송합니다^^; 잠시 물어볼게 있었나봐요.
자~! 연결 하면 이렇게 됩니다. 간단하지요?
이렇게 꽃고 파란색선으로 노트북과 연결해주고 전원선만 꽃아주면 됩니다.

10.jpg
그러면 이렇게~ 노트북에서 예전 컴퓨터 하드를 사용할 수 있지요!

혹시 고장난 컴퓨터에 중요한 자료가 들어 있으시다면!!

이렇게 도킹스테이션으로 간단하게 파일을 옮겨 보시는건 어떠신지요?

Sort:  

컴퓨터에 저의 모든 것이 들어있어서 가끔 말을 듣지 않을때면 식은땀이 흘렀는데 이런 좋은 방법이 있었네요!!
완전 유용한 정보 감사합니다 병아리님~
그나저나 강아지 출몰할때마다 심쿵...♥

네 혹시~ 컴퓨터가 병들더라도 걱정하지 마세요^^ 하드만 멀쩡 하다면 ㅎ
강아지는 나중에 제대로 소개해야 겠군요 :)

강아지 이름도 알려주세요~ 마구 친한척 할거에욧ㅋㅋㅋ

둘리에요 ㅎㅎ 아기공룡

오~~ 호잇호잇 둘리군요! 접수완료♥

오 정말 유용한기계?도구?같아요!!!ㅎㅎㅎ 그나저나 강아지 너무귀여워요ㅋㅋㅋㅋ

감사합니다 ㅎ
다만 귀여운 얼굴을 하고 아무렇지 않게 벽지를 아작내네요^^;;

아 그런데 하드가 고장나도 복구가 가능할런지 모르겠네요.
지금 제 상황이 놋북 하드가 망가져서 센터에서도 복구가 안된다고 하는데
고장난 하드는 인식이 안되겠죠??

헉 ㅜㅜ 네... 단순히 정상적인 하드만 가능합니다.
아이고 데이타 무사히 옮기셔야되는데 ㅜㅜ

아 그렇죠?? t.t 못살릴듯 하네요...

저도 도킹스테이션 하나 있네요. 먼지가 쌓여있는..ㅡ,.ㅡ;
당장 사용할땐 좋았는데 생각보다 쓸일이 생기질 않네요

저도 이거 이후로 안쓰게 될 예감이 듭니다 ㅡ.,ㅡ;

하드가 고장난 것으로 알고 뜨악했네요....ㄷㄷㄷ

도킹스테이션같은 제품있으면 정말 편하죠.
하드디스크가 많다보니...저런 제품도 있고...클라우드로 이중백업도 꼭 하고 있답니다 ㅜㅜ

즐거운 주말 되세요: ) 업보트 꾹. 누르고 갑니당

와 철저하시군요!!!!
읽어주셔서 감사하고 업보트도 감사합니다 ㅜㅜ
즐거운 주말되세요!!

Coin Marketplace

STEEM 0.28
TRX 0.13
JST 0.032
BTC 60385.11
ETH 2889.75
USDT 1.00
SBD 3.6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