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OS의 주소 등록을 위한 진행 과정중 조심할 부분! (feat. 나의 삽질)

in #kr6 years ago

안녕하세요. 스맛곰입니다. 오늘은 EOS 주소 등록을 통한 에어드랍 및 메인넷 이후 토큰 교환을 위한 이더주소 등록 진행중에 아주 사소한 주의 사항을 전해드리고자 글을 적습니다.

참고로 저는 아래 링크를 따라 마이이더월렛을 통해 이오스 주소 등록을 진행했습니다.
https://steemit.com/kr/@ganzi/myetherwallet-eos-airdrop

제가 바보같은 짓을 한 포인트는 다름 아닌 resister 부분에서 전송할때 가스비 입력부분인데요.

이상하게 resister 이후 keys에서 EOS 퍼블릭 키가 보여야되는데 확인이 안되더군요 ㅋㅋㅋ

마이이더월렛에서 가스비 써서 전송해본게 처음이라 뭔가 잘못했나 하고 한번 더 보내봤는데도 똑같이 등록이 안되었다고 확인창 쪽에 뜨더군요.

그래서 뭔가 봤더니 가스비가 최소 9만인데 딱 9만으로 적어서 보냈더니만 트렌젝션 확인창쪽에 제일 왼쪽에 빨간색 느낌표가 뜨면서 실패했다고 떠있더군요.

물론 이더 전송 시 실패하면 가스비만 날아갑니다. ㅠㅜ...

가스비가 9만이 최소치인데 두번이나 실패했고 세번째에 트렌젝션을 위한 가스비로 딱 90000이 아니라 90533 정도가 뜨더군요. 그걸로 보내니까 그때서야 성공.... ㅠㅜ

그러니 여러분들도 딱 9만으로 보내는게 아니라 그냥 트렌젝션에 필요한 가스비 뜨는대로 보내시면 되겠습니다.

결론적으로 저는 가스비로만 대충 0.012 이더 정도 날린 셈이네요. 4천원이면 될걸 12000원이나 날려먹었다는 이야기죠.

저처럼 바보같은 일을 하실 분들이 없으실 거라 생각하지만 혹시나 하는 마음에 글을 올려봅니다 ㅎㅎㅎ

다들 성공적으로 이더 지갑에 옮긴 후 등록을 통해 여러 에어드랍이라던가 나중에 이오스의 코인 교환하시기를 기원합니다!

Sort:  

저도 이래저래 날린 가스비가... ㅜㅜ 뜨는데로 보내면 좋긴한데 가끔? 엄청 높은 수치가 나올때가 있더라구요. 네트워크 트래픽이 많을때여서 그런지 ㅎㅎ

적정 가스비가 매번 다른가봐요 ㅎㅎㅎ 이오스의 경우에는 9만짜리가 최소치라 좀 수수료가 비싼 감이 있네요 ㅎㅎ

좋은정보 감사합니다. 오늘 하루도 행복하세요. ^^

앞으로도 좋은 정보 제공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ㅋㅋㅋㅋ

EOS를 등록해야하는지도 모르시는분들이 많을듯요 ㅠㅠ @홍보해

오옹... 홍보해 처음 받아보는군요 ㅋㅋㅋ 감사합니다. 일단 6월 전까지 등록하면 되니까 시간은 아직 많이 남아있죠 ^^ 아마 그 근처가 되면 많은 글이 쏟아질거라고 생각합니다 ㅎㅎㅎ 저는 얼떨결에 에어드랍 받으려면 해야되는줄 알고 등록 시도한거라 ㅋㅋㅋㅋ IQ가 잘 들어왔으면 좋겠군요.

@smartbear님 안녕하세요. 여름이 입니다. @joeuhw님이 이 글을 너무 좋아하셔서, 저에게 홍보를 부탁 하셨습니다. 이 글은 @krguidedog에 의하여 리스팀 되었으며, 가이드독 서포터들로부터 보팅을 받으셨습니다. 축하드립니다!

짱짱맨은 스티밋이 좋아요^^ 즐거운 스티밋 행복한하루 보내세요!

감사하옵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28
TRX 0.11
JST 0.031
BTC 68887.40
ETH 3743.98
USDT 1.00
SBD 3.6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