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igol-일상] 우리 잘 할 수 있을까? ⚽

in #kr6 years ago




[Smigol-일상] 우리 잘 할 수 있을까? ⚽





막을꺼야아아아아앙!



  • 대한민국 국가대표 축구팀 열심히 응원했던언 20대 청춘입니다. 그래도 대한민국 축구 지거나 이기지 못하더라도 축구 볼 맛이 많이 나던 시절이 있었습니다. 그때가 참 그리워요. 선수 수준은 예전 보다 올라 간 것 같은데 왜이리 국가대표 축구 경기에 기대가 사라지는지. 팀워크면 팀워크 패스면 패스 창의성 투지력 모든게 전체적으로 떨어진다는 느낌이 많이 받습니다. 감독이 그래도 한국 감독이면 어느정도 잘 될 수 있을 거라 생각했는데 어디서부터 잘 못 된 걸까요. 월드컵이 코앞이라서 응원이라도 해야되는데 김빠지고 힘빠집니다.


image.png
2002년 월드컵 이때 제가 초등학교 6학년때라 정말 아무 것도 모르고 응원만 했었던 기억이 나네요. 이때 20대 분들에게는 어마어마한 추억이었을 것 같아요.


image.png
1승 1무 1패 그래도 아시아 출전국으로선 스코어 경기력 상당히 선방했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image.png
아! 이때 기억 많이나는 월드컵이에요. 2006년과 동일한 성적이였지만 16강 진출을 하는 위엄을 토해내지요. 21살 군대가기 바로 전이여서 술집에서 열심히 응원하던 기억이납니다. 사실 16강 우루과이전때는 제발 져달라고 응원했어요. 8강 가게된다면 군입대 후 경기를 해서 응원을 못했으니까요. ㅠㅠ


image.png
2014년 열심히 응원했지만 아쉬웠던 월드컵. 강호 러시아와 무잡이 잘했었는데. 알제리한테 폭격맞았지요. 그리고 탈락!


image.png

2018.6.14. 2틀 후 개막 월드컵입니다. 과연 대한민국은 선전 할 수 있을까요? 기대보단 걱정이 앞서는 월드컵입니다. 쉽게만 무너지지 말자!


Sort:  

2002년 월드컵...탄약고에서 근무서면서 스페인전을 함성으로만 경험했네요 ㅜㅜ
이번 월드컵은 몸값을 제대로 해주느냐가 관건일 것 같습니다~

선수들 몸값은 올라갔는데. 경기력은 내려간 ㅠㅠ

전 개인적으로 2002년 처럼 강한 리더쉽이 없다는게 좀 아쉽네요...실력은 상승했으나 특유의 의지도 보이지 않고...ㅠㅠ 그래도 2018년 월드컵 응원 합니다^^

차두리 형님 있었을때만해도 괜찮았눈데 ㅠㅠ

다시 한번 기적이 일어났으면 하는!
응원합니다!.ㅎ

앗 그 기적 제가 살아생전 다시 찾아오겠죠?

2010년 16강에서 우루과이한테 진 이유가 @smigol 님이 제발 져달라고 응원해서 였군요

ㅎㅎ

농담입니다.

전 2002년 3월에 제대하고 신나고 한일 월드컵을 봤었던 기억이 나네요

우와 2002년에 제대하셨다니!! 엄청 즐거운 2002였겠군요!!

그저 멋진 경기를 즐기면 되지 않을까요^^
승패와 상관없이 수준 높은 경기를 보여주면 좋겠습니다.

맞아요 져도되요. 하지만 볼만하기만 하면 즐거울 것 같아요.

짤이ㅋㅋ 절묘하네요.
잘 하겠죠~~ 즐깁시다!!

치맥먹으면서 즐겨야지요~! ㅎㅎ

승리도 중요하지만 즐기는게 더 좋죠.

져도됩니다~ 만족할 만한 경기만 해주면 좋겠습니다~!!

16강 갈거라고 믿어봅니당~~

오오 응원 가즈아~!!

스미골님..제가 따로 대화할 쳇이 없어서 이곳에 올립다. 양해 바랍니다.https://steemit.com/kr-art/@leejoon/fxnag-kr-art 한번 봐주십시요.

말투보면 딱봐도 외국인이네요 .
답글없는걸로보아 그냥 가이드독 소환하시고
한국사람 맞을시 사과하시고 보팅금액 보상해주면 됩니다.

다펌글이고요. 다웃봇 하나 때렸더니 저한테 3개 날리네요. 여전히 댓글도 않남기고.ㅜㅜ

You received 40.79 % upvote as a reward From round 1 on 2018.06.13. Congrats!

Coin Marketplace

STEEM 0.31
TRX 0.12
JST 0.033
BTC 64341.19
ETH 3145.13
USDT 1.00
SBD 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