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리(命理)를 공부합니다

in #kr6 years ago (edited)

미련곰탱이.jpg

나의 운명이 사진 속 미련 곰탱이같다 느껴지던 무더운 여름 날이었다. 어떤 일을 해도 의욕이 없고 쉬이 지쳤다. 숨쉬는게 부담스러운 나날이었다. 함께 일하던 선배가 푸념을 듣고는 압구정에 용한 사주집이 있으니 한 번 가보라 권한다. 운명이 있다면 정해진 것이니 어쩔 도리가 없을 것이고, 운명이 없다면 어차피 알아야 할 운명이란게 없잖아. 라고 생각해오던 입장이었는데 희안하게 순순히 예약을 하고 그곳을 찾았다. 어쩌면 이 또한 운명이었는지도.

"당신은 의심이 많은 총명한 가로등이에요. 밝음보다는 어두움 속에 있어야 나의 빛이 가치를 발휘할 수 있을텐데 뜨거운 태양의 날들을 걸어왔네요. 이제 대운이 어두움으로 들어가니 앞으로의 인생은 좀 기대해봐도 좋을것 같군요."

나라는 사람을 구성하는 여덟개의 글자를 한폭의 그림처럼 풀어주는 짧은 상담에 매료되었다. 사주 상담이 채 끝나기도 전에 선생님을 소개해달라 부탁했고 그 다음주부터 본격적으로 명리 공부를 시작했다.

"인간의 운명을 바꿀 수 있다고 믿나요?"

명리 스터디 첫 날, 선생님의 첫 질문이다. 운명을 안다면 노력을 통해 바꿀 수도 있는것 아니겠냐 대답하니 허무한 답변이 돌아왔다. 당신이 이제껏 공부한 바로는, 인간의 운명은 바뀌지 않는다(!)고. 명리를 배우겠다고 찾아온 수강생에게 이런 질문과 대답을 한 선생님의 사주는 훗날 알고보니 <극신강의 비견 金일간> 이었다. 끄덕끄덕. 다행스럽게도 <의심이 많은 가로등, 丁未일주>인 나는 그 날 이후 선생님과 인간의 운명을 바꾸는(!!!) 길고 먼 여정을 가는 중이다.

Sort:  

(jjangjjangman 태그 사용시 댓글을 남깁니다.)
[제 0회 짱짱맨배 42일장]2주차 보상글추천, 1주차 보상지급을 발표합니다.(계속 리스팅 할 예정)
https://steemit.com/kr/@virus707/0-42-2-1
현재 1주차보상글이 8개로 완료, 2주차는 4개 리스팅되어있습니다!^^

2주차에 도전하세요

그리고 즐거운 스티밋하세요!

첫응원왔습니다~ 좋은 글 잘 보고 갑니다. 즐거운 한 주 되세요^^
/ 다니의 뉴비 지원 프로젝트(7월 2주)

응원 감사합니다. 이것 저것 해보고 있는데 어렵네요. ㅎㅎㅎ

스팀잇에 오신것 을 환영합니다.^^
저는 krwhale이라는 아기고래와 코인시세 챗봇을 운영하고 있어요 :)
- 아기고래에게 Voting 받는 법
- 코인시세 챗봇
1주일 뒤 부터 유용하게 쓰실 수 있을 거에요~^^

그리고 암호화폐 관련 데일리 리포트도 작성하고 있으니 관심 있으시면 많은 구독 부탁드릴게요~
- Pliton의 암호화폐 데일리 리포트

지갑에 0.5 STEEM이 없어서요~ 흑흑

환영합니다. 태그 사용이 아직 익숙치 않으신거 같네요.. 다른 분들이 태그에 대해서 정리해 놓은게 있을텐데.. 검색해서 보시면 도움이 될 거 같네요.

저도 이제 거의 한달 조금 넘은거 같네요.

제가 좌충우돌하면서 배운(?)거를 정리해 놓았으니, 시간날때 천천히 읽어보세요.
이외에도 다른 분들도 정리해 놓은 분들이 많으니 다니시다 보면 좋은 글들이 있을겁니다.

즐거운 스팀잇 하세요..

좌충우돌 시리즈

[좌충우돌] 1. 뉴비의 첫보상, 그리고 파워업
[좌충우돌] 2. 가입시 임대받은 스팀파워의 정체
[좌충우돌] 3. 글 보상을 스팀파워로 전환할때 수식
[좌충우돌] 4. 글에 표시되는 보팅 금액
[좌충우돌] 5. 스팀잇 이용정보를 볼 수 있는 통계 관련 사이트
[좌충우돌] 6. 스팀API를 활용하여 구축한 눈여겨 볼만한 사이트
[좌충우돌] 7. 스팀잇을 하면서 참고할만한 사이트
[좌충우돌] 8. 저자보상, 큐레이션 보상 이외에 수혜자 보상이 있다?
[좌충우돌] 9. 스팀잇 옐로우 페이지
[좌충우돌] 10. 포스팅에 구분선 이미지 추가하기
[좌충우돌] 11. 암호화폐 거래소 계정 생성과 거래 방법


친절한 조언 감사합니다. 링크해주신 내용들 부지런히 공부해야겠습니다.^^

잼있게 살아보려구 합니당ㅎㅎ 모난것 다듬으면서

Coin Marketplace

STEEM 0.30
TRX 0.12
JST 0.034
BTC 64455.55
ETH 3147.84
USDT 1.00
SBD 3.9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