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yunga 님의 "딱히 꿈이 있는건 아니고" 전자책을 출간했습니다. :)

in #kr6 years ago

딱히꿈이있는건아니고_표지.jpg

@kyunga 님이 스팀잇에 연재하셨던 "퇴사일기"를 모아서 전자책으로 출간했습니다. :)

제목은 "딱히 꿈이 있는건 아니고" 로 정하고, 여러 차례 교정 및 검수를 하고 만들었답니다.

현재 리디북스와 교보문고에서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리디북스 전자책 보러가기
교보문고 전자책 보러가기

<KEEP!T 블록체인 상식사전> 에 이은 두번 째 @kr-ebook 의 전자책입니다. 스팀잇에 연재되는 양질의 글들을 모아서 전자책으로 출간하겠다는 프로젝트입니다. 스팀잇은 7일 이후에는 보상이 없으니까 아쉽잖아요? 하지만 전자책으로 출간되면 7일 이후에도 새롭게 수익을 낼 수 있습니다.

스팀잇 글을 전자책으로 만드는 작업을 두번째 하면서 느낀 점은 우선 저자분이 표지까지 완성해서 주시기에 전자책 만드는 작업이 매우 수월했습니다. 보통 일반적인 책을 제작하는 과정에서 저자분이 표지를 마음에 들어하지 않아서 여러차례 작업해야 하는 경우가 많았거든요. 그래서 kr-ebook 프로젝트에서는 저자분이 표지를 직접 주시는 것으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아주 좋은 선택이었어요.

블록체인 상식사전의 경우 @carrotcake 님이 표지 디자인 작업을 해주셨고, @kyunga 님의 경우 본인이 디자이너이시기 때문에 직접 표지를 만들었습니다. 제가 외주 작업으로 표지 의뢰를 할 때보다 더 퀄리티가 좋고, 저자분들이 직접 만들어서 만족도도 높은 것 같습니다.

프로젝트를 개선해야 되는 부분은 생각보다 저자분의 글을 읽고, 교정하는 데 시간이 많이 걸린다는 점입니다. 전자책 시장은 매우 작기 때문에 투입되는 비용이 많으면 손익분기점을 넘기기 어렵습니다. 두 번의 작업 모두 제가 관심있는 분야이고 재미있게 읽을 수 있었지만 시간이 많이 걸렸습니다.

앞으로는 그림책 위주로 전자책을 만들어볼 생각이에요. 그림을 제가 손 댈 부분이 전혀 없을 뿐더라 읽는 데 시간도 덜들기 때문이죠. 저와 함께 그림책을 전자책으로 출간하실 분 연락주세요! :)

그림책을 전자책으로 출간하는 것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다음번에 정리해서 쓰도록 하겠습니다.

마지막으로 @kyunga 님의 책 속에서 가장 마음에 드는 구절을 공유하면서 마무리하겠습니다.


회사에 다닌다는 것은 회사 일의 극히 작은 일부를 도맡아서 한다는 일인데, 조직에서 나가게 된 순간 그 '일'말고 나는 어떤 일을 할 수 있는걸까?

-딱히 꿈이 있는건 아니고 중에서

Sort:  

수고하셨습니다! 기대되는 경아님 책 ㅎㅎ

에빵님 감사해요!!! 읽고 후기 써주시는거죠!!!?? :) ㅋㅋㅋ

그 일 말고..저는 어떤 일을 할 수 있을까요...? 를 고민하는 요즘입니다...
허헛;;;
멋지시네요들!

카이유님도 멋지신걸요~? :) 제 눈에는 이미 잘하고 계신 듯 보여요!

제 눈에도 이미 충분히 멋지세요!ㅎㅎ

우와 읽어봐야 겠어요 ~!!

재미있게 읽으실 수 있을거에요 :)

오옷. 드디어 나왔군요! 솔나무님과 경아님 모두 고생많으셨습니다. 축하드립니다!

감사합니다!!!

기대하고 있던 책이 드디어 빛을 보는군요!! 두분다 애쓰셨고 축하드려요 :)

기대해주셔서 감사해요! :) 구매각인가요?

네! 그럴각입니다!ㅎㅎ

한 권 구매하러 가겠습니다. 고생하셨고, 축하드립니다! :)

감사합니다!! :)

경아님 정말 부지런하신! 출간 축하드립니다~

맞아요 정말 부지런하시죠. :)

좀 더 분량을 늘려서 출판사에 투고하시면 종이책 출간도 가능하실 듯 해요.

kr-ebook 프로젝트 멋지네요 저도 스티밋에 여행 에세이를 하나씩 써가면서 때가되면 ebook으로라도 작게 내보고 싶은 욕심은 있지만.. 글재주가 없어서 꿈으로만 가지고 있습니다 ㅜㅜ

꿈은 이루어진다! 아자아자 화이팅입니다. :)

경아님 책출간 축하드립니다!! 솔나무님 수고 많으셨습니다. 스팀잇을 더 풍성하게 만드셨네요. ^^ 계속 응원하겠습니다ㅎ

응원 감사합니다! 스팀잇에는 재미있는 프로젝트가 많아서 매일매일이 재미지네요. :)

멋진 프로젝트로 책 한 권이 탄생했군요!! 스팀잇이 꿈의 실현장 같아요. 놀랍고 멋진 일입니다! 리스팀 했어요 ㅎㅎ

감사합니다. :) 스팀잇이 꿈의 실현장이란 말씀 정말 공감가요!!! 리스팀도 감사합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28
TRX 0.11
JST 0.034
BTC 66038.71
ETH 3178.89
USDT 1.00
SBD 4.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