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담] 초나라 사람의 제나라 말 배우기

in #kr6 years ago (edited)

1

초나라에 높은 벼슬아치가 있었다.
이 벼슬아치는 자기 아들에게 제나라 말을 가르치고 싶어서
제나라 사람을 아들의 스승으로 초빙했다.
제나라 스승도 성의를 다해 가르치고 아들도 부지런히 공부했다.
종아리를 때리면서까지 가르쳤치만
주위는 온통 초나라 사람들이라 그다지 능률이 오르지 않았다.
벼슬아치는 자기 아들을 스승과 함께
제나라로 보내 제나라 말을 배우게 했다.
제나라에 간 아들은 주위 사람들이 모두
제나라 말을 했기 때문에 금방 제나라 말을 배울 수 있었다.
몇 년이 지나자 이제는 초나라 말을 잊어버리고
완전히 제나라 사람처럼 말하는 수준에까지 이르렀다.

초나라 사람의 제나라 말 배우기
초인학제어
나라이름 초 사람 인 배울 학 나라이름 제 말슴 어

초나라 사람들 사이에 있으면 저절로 초나라 말을 하고
제나라 사람들 사이에 있으면 저절로 제나라 말을 하는것처럼
착한 사람과 같이 있으면 착한 사람이 되고
나쁜 사람과 같이 있으면 나쁜 사람이 되기 싶다.

ㅡ중국철학우화ㅡ

2

wf.jpg

어제 배달음식이 잘못왔다는얘기를 했었다.
그 일때문에 이런 문자를 받았는데..
오늘도 비가오고 서비스가 궁금하기도해서 또 시켜먹었다.
그래서, 이게바로 오늘의 문제 되시겠다!
내가받은 서비스는 무엇이었을까? 정답자에겐 1스달.
힌트? 마늘바게트, 단무지를 함께 보내줬다.

저번문제의답은 23000원이었다.

3

나는 가입하고 첫글을 쓸때 steemit을 스티밋이라고 했다.
나를 이곳으로 오게 만들어준 사람이 스티밋이라고 하길래
스티밋이라고 부르는가보구나..했었다.
근데 활동을해보니 스팀잇이라는 표현이 훨씬 더 많았다.
뉴비분들은 보통 스팀잇이라고 많이부르고,
올드비분들은 스티밋이라고 많이부르는거같다.
(사람마다 다르긴한데 대충 내가 본 바로는 그렇다.)
이걸로 통계를 한번 내보고싶다.
아마 내 생각이 맞을거같지만(?)

4

simple plan 의 take my hand 라는 곡이다.
불금에 들을만한 신나는 곡!
전방에 10초간 함성! ㅅㅅㅅㅅㅅㅅㅅㅅㅅㅅㅅㅅㅅㅅ

Sometimes I feel like everybody's got a problem
가끔 모든 사람들이 문제를 겪고 있는 것 같은 느낌이 들어
Sometimes I feel like nobody wants to solve them
가끔 아무도 문제를 해결하려 하지 않는 것 같은 느낌이 들어
I know that people say we're never gonna make it
사람들이 우리가 절대 해결하지 못한다고 말하는걸 알아
But I know we're gonna get through this
하지만 우리가 해낼거란걸 난 알지
Close your eyes and please don't let me go
너의 눈을 감고 날 내버려 두지마
Don't, don't, don't, don't let me go now
지금 날 가게 내버려 두지마
Close your eyes, don't let me let you go
너의 눈을 감고 나에게서 떠나지마
Don't, don't, don't
절대 절대로
Take my hand tonight
오늘 밤 나의 손을 잡아
Lets not think about tomorrow
내일을 생각하지마
Take my hand tonight
오늘 밤 나의 손을 잡아
We could find some place to go
우린 어딘가를 찾아 갈 수 있을거야
Cause our hearts are locked forever
왜냐면 우리의 마음은 영원히 갇혀 있기에
And our love will never die
우리의 사랑은 죽지 않을거야
Take my hand tonight one last time
마지막으로 오늘 밤 나의 손을 잡아
The city sleeps and were lost in the moment
도시는 잠에 빠져들고 우린 잠시 길을 잃지
Another kiss says were lying on the pavement
우리가 길바닥에 누으며 하는 또 다른 입맞춤
If they could see us they would tell us that we
re crazy
만약 누군가 우릴 봐다면 미쳤다고 하겠지
But I know they just dont understand
하지만 그들이 우릴 이해하지 못할거란 걸 알아
Close your eyes and please don't let me go
너의 눈을 감고 날 내버려 두지마
Don't, don't, don't, don't let me go now
지금 날 가게 내버려 두지마
Close your eyes, don't let me let you go
너의 눈을 감고 나에게서 떠나지마
Don't, don't, don't
절대 절대로
Take my hand tonight
오늘 밤 나의 손을 잡아
Lets not think about tomorrow
내일을 생각하지마
Take my hand tonight
오늘 밤 나의 손을 잡아
We could find some place to go
우린 어딘가를 찾아 갈 수 있을거야
Cause our hearts are locked forever
왜냐면 우리의 마음은 영원히 갇혀 있기에
And our love will never die
우리의 사랑은 죽지 않을거야
Take my hand tonight one last time
마지막으로 오늘 밤 나의 손을 잡아
The raindrops, the tears keep falling
비는 내리고, 눈물은 계속 흐르지
I see your face and it keeps me going
네 얼굴을 보고 난 계속해서 눈물을 흘리지
If I get lost your lights gonna guide me
내가 길을 잃는다면 너의 빛이 날 데려가 줄거야
And I know that you can take me home
그리고 네가 날 집으로 데려다 줄거란걸 알아
You can take me home
넌 날 집으로 데려가 줄 수 있어
Take my hand tonight
오늘 밤 나의 손을 잡아
Lets not think about tomorrow
내일을 생각하지마
Take my hand tonight
오늘 밤 나의 손을 잡아
We could find some place to go
우린 어딘가를 찾을 갈 수 있을거야
Cause our hearts are locked forever
왜냐면 우리의 마음은 영원히 갇혀 있기에
And our love will never die
우리의 사랑은 죽지 않을거야
Take my hand tonight one last time
마지막으로 오늘 밤 나의 손을 잡아
Take my hand tonight
오늘 밤 나의 손을 잡아
Lets not think about tomorrow
내일을 생각하지마
Take my hand tonight
오늘 밤 나의 손을 잡아
We could find some place to go
우린 어딘가를 찾아 갈 수 있을거야
Cause our hearts are locked forever
왜냐면 우리의 마음은 영원히 갇혀 있기에
And our love will never die
우리의 사랑은 죽지 않을거야
Take my hand tonight one last time
마지막으로 오늘 밤 나의 손을 잡아

Sort:  
Loading...

전 편의상 스티밋이라고 부릅니다 ㅋ
웬지 제촉으론 물닭갈비를 시켰는데 불닭갈비를 배달시킨것 같습니다 ㅎ

물닭갈비요?!? 에이 설마ㅎㅎ

우홋. 저는 스팀잇, 스티미안 이라고 부르는 것 같네요 ㅋㅋㅋ

저는 편한대로 섞어쓰게되더라구요.ㅋㅋ

계란찜을 보내주셨을 것 같아요!! 왠지 매운 음식에는!
전 스티밋, 스티미언 이라고 부르네요

좀 맵긴했어요..ㅋㅋㅋㅋ 근데 계란찜에 단무지를 주셨을가요?ㅎㅎ

정답 크림떡볶이요ㅋㅋ
전스팀잇이요ㅎㅎ행복한금요일저녁되세요^^

흠.. 여긴 떡볶이가 좀 비싼데요?ㅎㅎㅎㅎ

왠만하면 댓글 안 달려고 했는데 오늘따라 유독 떡볶이 관련해서 자주 보이시네요...ㅋㅋㅋㅋㅋ 미치게따ㅋㅋㅋㅋ

어차피 찍기~!!
떡볶이를 서비스로 주셨을듯 합니다.
좋은꿈 꾸세요~

떡볶이 가격을 말씀해드릴걸 그랬군요..ㅎㅎㅎㅎ

송가옆에 딱 붙어있는 사람은 착한사람일까요? 나쁜사람일까요?

착한사람은 모르겠고.. 좋은사람?ㅎㅎ

검색을 해보니 스팀잇이더라고요.
그냥 그렇게 ...

좋은 사람
나쁜 사람 사이에
거짓말 사기꾼이 있을 때는 어떻게 하나요? ㅎ

주위사람 뒷통수를 치던가 물들이던가 하지않을까요.ㅎㅎ

치즈토마토파스타

파스타를 서비스로?!?

파스타 ㅎㅎㅎㅎㅎㅎㅎㅎ

악! 저 23,000 원 맞췄었네요 이럴수가ㅋㅋ 음 서비스로 받으신 음식은 크림스파게티인것같습니다ㅎㅎ전 이게 포스트잇 처럼 글을 쓰는 스팀잇이라고 생각해서 스팀잇으로 첨부터 생각을ㅎㅎ

크림스파게티를 서비스로..? 너무큰데요?ㅋㅋㅋㅋㅋㅋ

Coin Marketplace

STEEM 0.25
TRX 0.11
JST 0.032
BTC 61041.41
ETH 2947.17
USDT 1.00
SBD 3.8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