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화 주식으로 돈을 번다는 건 하늘의 별따기다

in #kr5 years ago

 지금 생각해보면 정말 운이 좋았던 건데, 아마도 하늘에 계신 분이 도와주신 것 같은데, 그때는 내가 잘해서라고 생각했다. 결국 회사를 그만두기로 결정하고 인수인계를 하는 마지막 달에는 아침부터 장이 끝날 때까지 하루에 약 천만원 정도를 가지고 사고팔고를 반복해 적게는 몇십만원 많게는 200만원까지 벌었다. 아침에 사서 상한가를 찍었던 종목도 있었다. 결국 일주일에 수백만원이 쉽게 벌리니 회사를 그만둬도 나는 먹고살겠구나 싶었다. 그렇게 코스피 지수가 다시 높아진 상태에서 주식을 구입했고, 아직도 못 팔고 있는 주식이 아주 많다.



©rawpixel, 출처 Unsplash

결국 주식으로 돈을 번다는 건 정말 힘든 일이었다는 걸 비로소 깨달았던 것이다. 


정말 다행인 건, 집에 여윳돈 모두를 투자하지 않았다는 것! 그리고 수익을 본 주식만 판매를 했다는 것! 이 두가지 때문에 나는 아직도 손해는 보지 않고 있다.하지만 정말로 주식을 시작하려는 사람들에게 주식을 모르고 시작한다면 절대 하지 말라고 말하고 싶다. 



여행하며 돈 벌기 콘텐츠 포스팅은 매주 월요일 업로드됩니다. 

Sort:  

짱짱맨 호출에 응답하여 보팅하였습니다.

추천! 이 세대의 교양서 「빨간맛 B컬처」. 스팀달러 특별가로 금일부터 스팀달러 에어드랍 프로그램 시작합니다.

「빨간맛 B컬처」 바로가기

감사합니다

주식은 안하는게 던버는 갓이지요.
그래도 손해를 안보시고 깨달으셨으니 다행이네여.

네 그러게요

Coin Marketplace

STEEM 0.28
TRX 0.12
JST 0.033
BTC 70893.40
ETH 3659.70
USDT 1.00
SBD 3.7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