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6화 구독자는 어떤 콘텐츠를 좋아할까?

in #kr5 years ago

 

구독자는 어떤 콘텐츠를 좋아할까?


내가 처음 콘텐츠를 계획할 때 이점에 초점을 둔 것이 가장 컸다. 결국 나도 보기 싫은 콘텐츠는 버려지기 마련이다. 하지만 개인의 취향이라는 것도 있기 때문에 섣불리 판단하지는 않는 것이 좋다.





나는 동남아시아를 최소 5번 이상 다녀왔고, 이곳에 정보를 조금 더 정확하고 자세하게 풀어준다면 충분히 내 SNS에 놀러 올 것이라고 생각했다. 내가 다른 사람과의 차별이라고 하면, 다른 분들보다는 조금 더 쉽게 알려주는 것이다. 예로 여행기 마지막 정리 포스팅 하나에는 항공권은 가장 저렴한 항공사와 가격, 숙소는 5성 호텔부터 저렴한 도미토리, 추천 관광지는 정확한 구글맵 표시, 맛집 등을 다 담았다. 



물론 내가 다른 크리에이터들의 모든 글을 보진 못했지만 나 스스로 구독자라면 한꺼번에 정보를 보고 싶어 한다고 생각했고, 검색이나 구글링 하지 않고 그냥 내 포스팅 하나에서 모든 정보를 알 수 있게 돼있다면 편리하지 않을까 생각했다. 지명에 구글맵 링크를 걸어서 관광지나 맛집을 바로 알 수 있도록 한 것이 구독자의 마음을 조금은 움직이지 않았나 싶다. 이건 근데 나만의 생각이다. 결국 내가 생각하기에 내가 좋아하는걸 사람들도 좋아할까를 꾸준히 고민해야 할 것 같다. 



트렌트를 파악하고, 그것에 따라가는 것도 중요하겠지만 결국 사람은 다 거기서 거기라고 내가 좋아하면 좋아할 거라는 착각을 가지고 열심히 콘텐츠를 만들다 보면 언젠가는 빛을 발휘하는 날이 오지 않을까 생각해본다.

---


여행하며 돈 벌기 콘텐츠 포스팅은 매주 월요일 업로드됩니다. 


Sort:  

Hello @soontravel! This is a friendly reminder that a Partiko user has just followed you! Congratulations!

To get realtime push notification on your phone about new followers in the future, download and login Partiko using the link below. You will also get 3000 Partiko Points for free, and Partiko Points can be converted into Steem token!

https://partiko.app/referral/partiko

짱짱맨 호출에 응답하였습니다.

감사합니다

^^ 잘봤습니다.

네 감사합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28
TRX 0.12
JST 0.033
BTC 71297.37
ETH 3698.84
USDT 1.00
SBD 3.7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