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화 나만의 규칙

in #kr5 years ago

 

 




내가 운영하는 채널은 총 4개이다. 나의 개인 홈페이지, 네이버 블로그, 포스트, 다음카카오 브런치 유튜브도 하고 있지만 이건 채널이라고 말할 수 없을 만큼 미비하다. 처음 여행기사나 여행기를 쓸 때는 시간이 꽤 걸렸던 걸로 기억한다. 게다가 누구나 처음은 힘들고, 두서없기 마련! 결국 나는 나름의 규칙을 만들고 매주 그 루트대로 콘텐츠를 발행하고 있다.

첫째, 욕심을 버린다.둘째, 하나의 콘텐츠에 1시간 이상 투자하지 않는다.셋째, 정보는 정확해야 한다.넷째, 보는 이가 편안하게 볼 수 있어야 한다.다섯째, 구독자와의 약속은 꼭 지킨다. (만약 못 지키더라도 최대한 하루 이상 밀리지 않는다.)여섯째, 빨간 날은 쉰다.일곱째, 거짓말하지 않는다. (정말 솔직하게 적는다)
브런치를 시작하고, 최근 3년간은 이 약속을 깬 적이 거의 없는 것 같다. 특히 브런치는 예약기능이 없어서 알람을 맞춰놓고 업로드하다 지쳐서 결국 작년 초 주 5회 업로드하던걸 주 2회로 줄였다. (최근 다시 주 3회로 늘렸다) 약속은 지켜야 하니까 ㅎㅎ 


이렇게 꾸준히 해나가다 보면 하루에 한 명씩이라도 구독자가 늘 것이고, 자신도 성장한다.

결국 콘텐츠 크리에이터에게 성실함은 기본인 것 같다.


여행하며 돈 벌기 콘텐츠 포스팅은 매주 월요일 업로드됩니다. 

Sort:  

좋은 아침. 저는 코박봇 입니다.
업보트 합니다 :)

감사합니다

행복한 ♥ 오늘 보내셔용~^^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네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Coin Marketplace

STEEM 0.28
TRX 0.12
JST 0.033
BTC 69774.83
ETH 3620.03
USDT 1.00
SBD 3.7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