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E_J의 투자이야기 #1] 금통장? 현물 금?? 금테크로 어떤게 좋을까??

in #kr7 years ago (edited)

[BE_J의 투자이야기 #1] 금통장? 현물 금?? 금테크로 어떤게 좋을까??


안녕하세요,

저희 커플은 암호화폐 뿐만 아니라, 부동산, 금 등
관심이 참 많아요 ㅎㅎ
오늘은 제가 현재 하고있는 금 투자에대해
간략하게 이야기 해볼까 합니다!

예전에 어떤 책을 통해 본 글중에
"자산의 10%를 금으로 가지고 있다면,
경제 붕괴가 왔을때 그 금이 나중에
너의 자산 90%를 대체 할 것이다."라는
글을 접하게 되었습니다.
그 이후 현재 소소하게 금을 모으고 있습니다!

맨 처음에는 우리은행에서 개설가능한
금통장을 개설하였습니다.
금통장에 원화를 입금하게 되면,
금을 g단위로 표시해주는데,
이게 생각보다 재미가 쏠쏠했었습니다.
금을 1g씩 모으는 재미!ㅎㅎ
금의 시세는 시시각각 변하지만
1g에 4만원대의 가격을 형성하고있습니다ㅎㅎ

1년 반정도 금통장에 금을 모으다가, 문득.. 경제가
붕괴된다면 은행도 어떻게 될지 모르는데,
나의 금통장은 무사할까? 라는 의문이 들더라고요!

그래서 결국 금통장에서 금을 다 빼고!
금을 직접 사서 가지고 있기로 결심하였습니다!
금을 직접 사는 방법은
온라인 또는 오프라인 모두 가능한데요,
종로가서 직접 사는게 더 싸다는 판단이 들었습니다ㅎㅎ

그 이유는..세금문제.... 뭐 무튼

그래서 결국 두가지 방법으로 금을 사보았지만,
저는 금통장보다는 실제 금을 사는게 더 좋더라고요!ㅎㅎ
만져 볼 수도 있고! 생각보다 묵직한게
기분이 참 좋습니다!ㅎㅎ 빤짝빤짝 하고요!

금에 투자하는 방법은 이것 말고도 펀드등 다양하게 있더라고요!

모두들 본인에게 맞는 방법으로 부~~자 되세요 :-)


어제 처음시작한 뉴비인데, 글을 어떤식으로 써야될지
아직 정리가 안되네요 ㅎㅎ 그래도 steemit의 생태계 발전에
일조하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서로 많은 이야기 공유하고 소통해요ㅎㅎ

Sort:  

저도 실물로 금을 가지고 싶어서 알아보려하는데요~
나중에 관련 포스팅 한번 기대해봅니다^^
잘읽고 가용~

네 기대해주세요..ㅎㅎ 감사합니다!

실물금은 세금이 어마무시하지요 ㅎ
그나마 소량이라면 중고나라에 가면 좀 저렴하게 구매가 가능하긴 하던데요^^

맞아요 ㅎㅎ 세금이 어마어마하지요..그래도 금을 보고 있으면 세금이 잊어지더라고요ㅎㅎ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그리고 팁도 감사해요ㅎㅎ

이것저것 알아가는 모습이 보기 좋습니다

잘 보고 갑니다

별거 없는 글이지만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ㅎㅎ

Coin Marketplace

STEEM 0.28
TRX 0.13
JST 0.032
BTC 60695.64
ETH 2900.11
USDT 1.00
SBD 3.5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