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어 알람

in #kr5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주노입니다.^^

아이들을 키우다 보면 몇개의 에피소드가 생기게 되지요.
그 중 두고 두고 이야기하게 되는
추억이라 하기엔 다신 반복하고 싶지 않고
잊고 지내기엔 자꾸 기억이 되살아 나는(잊고 싶은데...)
황망했던 사건이 한둘씩은 있을 것 같습니다.

제 둘째 아이가 만3살이 되기 전입니다.
예약된 식당에 도착해 아이를 위해 구석의 편안한 자리를 원했고
벽을 따라 ㄱ자형 쇼파의자가 놓여진 테이블로 안내를 받았습니다.
다른 테이블과의 거리도 넉넉하고
벽쪽으로 붙은 편안한 쇼파가
아이와 함께 식사를 하기에 안성맞춤이였습니다.

식사와 음료를 주문하고
에피타이져를 먹고 있을 때였습니다.
갑자기 큰 전화 밸소리처럼 "따르르릉~~~~"하는 소리가 온식당을 울려
깜짝 놀라 무슨일일까 두리번 거리는데
큰 소리에 놀란 눈을 한 둘째도
기겁을 하고 쇼파위를 달려 제 품에 안깁니다.

식당의 손님들이 식사를 중단하고
불안한 모습으로 상황을 판단하려 하는게 보이고
저희도 이 식당을 뛰쳐 나가야 할지 말지 눈치를 살피는데
웨이터가 와서 누군가 파이어 알람을 울린것 같다고
지금 어디에 문제가 있는지 확인하려 한다 합니다.

그러던 중...잠시 제 머리속에 휙~하고 떠오르는 것이 있어
아이가 뛰어왔던 동선을 역추적하며
쇼파를 따라 시선을 옮겨 봤습니다.

정확히 쇼파위에 일어선 3살 아이의 손이 닿을 높이의 벽면에
PULL DOWN 이란 유혹적 손잡이가 있었습니다.
"나를 당겨 주세요"

쿵! 하고 심장이 떨어진 것 같은게...
옆의 남편에게 재빨리 설명을 했습니다.
(우리 아이가 범인인것 같아요 ㅜㅜ)

웨이터를 불러 우리 아이가 그런 것 같다 자백을 하니
아이들에게 친절이 몸에 익은 웨이터도
표정관리가 잘 안되는 것 같았습니다.

그도 그럴것이
"따르릉~~~~"으로 시작했던 알람이
"빠아악~ 번쩍!" (싸이키 조명) "빠아악~ 번쩍" 으로
정말 밥이 코로 들어 가는지도 모르게 정신산만하게 바뀌였습니다.

웨이터 말에 의하면
대형 식당의 경우 소방서에서 키를 갖고 와서 알람 박스를 열어야만
이 귀청 떨어지는 소리와 싸이키 조명이 멈춘다 합니다.

그 와중에 주문했던 식사가 나오고
도둑이 제발 저린다고...
다른 손님들의 시선이 느껴지는 것도 같고
나이트클럽을 연상시키는 조명에서 식사를 하려니 먹어도 체할 것 같고
도저히 정서에 맞질 않아 계산서를 달라 했습니다.
거의 손도 대지 않은 스테이크들을 그대로 남긴채
계산서에 음식값과 동일한 액수의 팁을 쓰고
도망치듯 식당을 나왔습니다.

식당밖으로 나오니 소방차 2대, 경찰차, 엠블런스까지 꽉차 있고
소방관이 박스에 맞는 키를 찾느라 이것저것 꽂고 있느데
제가 얼핏 본 왕팔지만한 링에 매달린 열쇠들이 한뭉텅이.(뜨악~!)
어느 세월에 맞는 키를 찾으련지...
점점 미안한 맘은 커져가고 감당이 되질 않더군요.ㅎㅎㅎ

빨리 이 미안한 곳을 떠나고 싶은데
주차장에서도 소방차등에 막혀 바로 빠져나오지도 못하고
나중에 겨우 길을 터주어 집에 도착을 했습니다.

침묵속에 차를 타고 집에 오니 남편이 곧바로 와인 병을 따고
불쑥 한잔 내밀며 제 얼굴을 살핍니다.
(원래 전 술을 못하는 체질이라 저에겐 절대 권하지 않습니다.)

"그래 마셔야 돼... 잊어야 돼..."

아이를 키우다 보니 생각지도 못한 일도 생기고
얼떨떨한 기분이 오랫동안 남았던 황당사건이였습니다.^^

몇일전에도 그 식당앞을 지나다 또 그때 기억이 떠 올랐습니다.
저희가 이야기를 해도 둘째는 기억을 못합니다.
(혼자만 속 편합니다ㅎㅎ)
어느덧 십년도 훌쩍 넘은 일인데
그 후 한번도 그 식당을 다시 찾은 적이 없습니다.
별로 가고 싶지가 않네요.ㅎㅎㅎ

즐거운 추억은 아니지만
길이길이 기억에 남는 사건이였습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

Sort:  

저도 예전에 살던 아파트에서 소방벨을 잘못 눌러서 한바탕 난리가 났던 적이 있었는데 그때도 왜 눌렀냐면
소방벨을 보호하는 투명한 커버가 얼마나 힘을 주면 부서지면서 벨을 누를수 있을까하는 호기심이 들어서 그냥 살짝 눌렀는데
참변이 발생했었던 기억이 나네요

호기심을 자극하지 않는 범위에서 눈에 잘 띄는 곳에 배치해야 한다고 봅니다 ㅎㅎ

손키님~~ 손키님 경우가 제 아이보다 더 심한 것 같다는 안도감이 ㅎㅎㅎㅎ
십대는 아니셨을테고... 호기심에 커버를 눌러 봤다니.ㅎㅎㅎ
뒷 수습은 어찌하고 모면하셨나요?
설명하기 무척 민망하셨을 것 같은데.
호기심을 자극하지 않는 범위...ㅎㅎㅎ 소방벨이 잘못 했네요~~.
손키님 덕분에 많이 웃었습니다.
이 이야기 남편과 나누면 많은 위로가 될 것 같네요.ㅎㅎㅎ

삼십대때 였는데요 술 한잔 거하게 마신 날이었죠
집이 5층이었는데 화들짝 놀라서 집으로 도망쳐 들어와서 아내에게 얘기했더니 CCTV도 있고 나중에 벌금 낸다고 하길래
관리 사무실에 전화해서 실수로 눌렀다 미안하다 했더니
어른이 왜 그러시냐라면서 봐주시더라구요 ㅎㅎ
이래서 과음은 하면 안되는건가 봅니다^^

ㅎㅎㅎㅎㅎㅎㅎㅎㅎ
저 오늘 손키님 땜에 눈물까지 나며 정말 많이 웃습니다.ㅎㅎㅎㅎ
그러게 어른이 왜 그러셨어요.ㅎㅎㅎㅎㅎ
술이 죄네요.ㅎㅎㅎㅎ 아~ 웃겨.ㅎㅎㅎ
넘 웃겨서 봇팅으로 맨 위로 올렸네요.
다른 분들도 손키님 이야기를 아셔야 ㅎㅎㅎㅎ

제 아이들은 어찌나 칠면조 같은지..
사내아이들이라 저 안닮을줄 알았는데
커갈수록 저 클때 했던 행동들(꽃단장) 장난끼가
그대로 유전된걸보면 야단치다가도
''그래 너희들이 누굴 닮아 이러겠냐!''하며
제 자신을 위로해 주곤 한답니당.^^
아 그리고 이것도 있어요 아이들에게
요구사항이 생길때면
저를 되돌아 보며 제 심리를 아이들
심리와 연관지어 다루다 보니 컨트롤 하긴
쉬워지더라구요!!!

아이들 키울땐 엄마 마음이 새가슴
된다잖아요!
하루에 열두번도 놀라면서 키우고
식당이나 공공장소에 데리고 갈라치면
아이가 만져 위험한 물건이나 장애물은
없는지..완전 007이 되지요..😊😉
주노님
제가 나이들어 아이들 지능으로 돌아갈때
제 아이들도 저랑 같은 마음으로 저를 보살펴
주겠죠.^^

빠나님은 아이들을 참 잘 키우셨을 것 같아요.
저도 어릴적 제 마음을 기억하면서
아이들의 어떤 부분을 더 이해해 줘야할지를 생각한답니다.^^
빠나님이 잘~ 키운만큼 아이들도 빠나님을 잘 보살필거라 믿어요.
부모는 자식의 거울이라잖아요.
엄마의 품성을 보고 배웠을겁니다.^^

Congratulations @starjuno! You have completed the following achievement on the Steem blockchain and have been rewarded with new badge(s) :

You made more than 6500 comments. Your next target is to reach 7000 comments.

You can view your badges on your Steem Board and compare to others on the Steem Ranking
If you no longer want to receive notifications, reply to this comment with the word STOP

Do not miss the last post from @steemitboard:

3 years on Steem - The distribution of commemorative badges has begun!
Happy Birthday! The Steem blockchain is running for 3 years.
Vote for @Steemitboard as a witness to get one more award and increased upvotes!

Notifications have been disabled. Sorry if I bothered you.
To reactivate notifications, drop me a comment with the word NOTIFY

ㅋㅋㅋㅋㅋ
전자렌지 핸드폰 넣고 돌리기,,
변기통에 장난감 오리넣고 놀기
뭐 그런거죠..ㅋㅋ
주노님 둘째 그 사건이후로 레버앞에
투명하고 앏은 보호막이 생긴거군요.
재밌게 읽었습니다.😝😝😝

저도 그때를 왜 투명 프라스틱 커버가 없었을까 생각해 봤어요.
너무 쉽게 손잡이가 노출된 것이 실수로 당겨질 수도
또는 호기심에 당겨볼 수도 있을 것 같거든요.
뭐 손키님 보니 그 프라스틱조차 호기심의 대상이 되긴 하더라는 ㅎㅎㅎ

손키형은 정말 ㅋㅋㅋ 귀엽죠
전 가끔 비행기 비상구옆에 타면
그 문열리는 레버를 당겨보고 싶은 충동이..
저 엄청 위험한놈입니다. 중국에서 이륙전 누가
그걸 땡겨서 처벌 받았다 하는데..
전 비상구옆 자리를 피해서 앉아요 ㅋㅋ

와~ 인간의 호기심과 충동은 다 비슷하네요.
비상문 레버...병원에선 화장실 같은 곳에선 비상 호출용 줄같은 거.
자꾸 눈길이 가긴 하거든요.ㅎㅎㅎ
우린 교육받은 사람이니까... 행동으로 옮기진 않는 겁니다.ㅎㅎㅎ

ㅋㅋㅋ 배운사람 더 무섭죠
주노님도 그런 충동이 ㅋㅋㅋ
함께 노력하시죠 ㅋ 눈길안주기
그럼 더 보고 싶다카이~~~ 끙~~~

좋은 아침. 저는 코박봇 입니다.
업보트 합니다 :)

기억이 오래갈것 같은 에피소드 군요~~

Posted using Partiko iOS

저에게 답글 달으신거죠? ㅎㅎ
이 기억은 죽을 때까지 잊지 못할 것 같네요.ㅎㅎㅎ

네, 맞습니다~

Posted using Partiko iOS

Loading...

지나고 나면 다- 축억이죠. 그리고 때론
한 잔 해야할 때도 있는 거죠.^^

추억이긴 한데...별로 그립진 않아서 그냥 기억이라 부르는 편이ㅎㅎㅎ
네 아주 가끔 달달한 것 찔끔거릴 순 있습니다.
샴페인이나 단맛의 와인 그리고 마가리따.^^
한상유님 그러고 보니 오랜만에 뵙네요.^^

학교에서 파이어 드릴할때마다 정말 ㅜㅠ
저라도 후다닥 나왔을듯요 🤣

오~ 학교는 식당이나 아파트도 아니고 알람이 울 일이 별로 없는데
알람 작동하면 좀 겁나죠.^^

저 알람소리 들어봐서 아는데 보통 시끄러운게 아니죠...ㅎㅎ 일단 한번 울리면 30분 이상은 듣고 있어야 합니다. 심쿵하셨겠어요.^^ 보통 저거 덮개로 보호되어있지 않나요?

그쵸 대부분 투명 프라스틱 커버로 덮혀 있는데
그때의 저것은 당당하게 알몸으로 있더라는...ㅎㅎㅎ

파이어 박스가 잘못한거 같습니다 ㅋㅋㅋ
너무 매혹적이게 나를 당겨달라고하네요
그래두 피해없이 무사히 돌아오신게 천만다행이라고 생각해요!

그러게요.그 알람 손잡이가 왜 거기에 있는지.
더구나 애들은 빨강을 좋아 하는데.ㅎㅎㅎ
편안한 쇼파 자리에 앉은게 이런 불상사를 초래할 줄이야...ㅎㅎㅎ

Coin Marketplace

STEEM 0.28
TRX 0.12
JST 0.033
BTC 62233.47
ETH 2998.30
USDT 1.00
SBD 3.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