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바시] 괴로움을 즐거움으로 바꾸는 글쓰기 | 김민식 ‘매일 아침 써봤니?’ 저자, MBC 드라마 PD | 강의 강연 글쓰기 기초 강좌 | 세바시 899회

in #kr5 years ago (edited)

 

인생이 괴로울땐 인상을 쓰지 말고 글을 써야 한다.

글쓰기의 3단계


첫번째, 오늘의 괴로움을 씁니다.

  • 괴로울때 마다 글을 씁니다.
  • 글에는 치유의 힘이 있습니다.
  • 글을 쓰다보면 마음이 조금 풀립니다.

두번째, 내일을 위해 오늘의 계획과 꿈을 씁니다.

  • 내일 내가 되고 싶은 나의 꿈에 대해서 글을 씁니다.
  • 좋은 피드백과 조언을 받을 때 사람은 성장합니다.
  • 나의 괴로움을 쓴 글을 2~3일 후에 다시 읽습니다. 그리고 내 자신 스스로에게 조언을 합니다.

세번째, 오늘 한 나의 노력에 대해 씁니다.

  • 오늘 내가 한 노력에 대해서 글을 씁니다.
  • 매일 매일 쌓인 노력에 대한 기록을 보았을 때, 내 스스로 멋있는 사람이라는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자신감이 생깁니다.

핵심은 이것인 것 같습니다.

  • 괴로움을 글로 쓰자.
    : 내가 쓴 글을 읽고 나 자신에게 조언과 충고를 합니다. 그러면 스스로 괴로움을 치유할 수 있습니다.
  • 노력에 대한 기록을 글로 쓰자.
    : 목표를 정하고 매일 매일 기록합니다. 그리고 스스로 뿌듯함을 느끼고 자신감이 생깁니다.
Sort:  

짱짱맨 호출에 응답하였습니다.

3.1 운동 100주년을 기념하여 북이오는 "독도 - 인터넷독본"을 한시적으로 무료판매 합니다.

관련 포스팅: 신용하 서울대 교수의 "독도 인터넷 독본" 무료판매

널리 공유되기를 희망하며, 참여에 감사를 드립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30
TRX 0.11
JST 0.034
BTC 66931.79
ETH 3249.50
USDT 1.00
SBD 4.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