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또판매점 앞에 줄 서 있는 사람들을 보며..

in #kr6 years ago

안녕하세요. 요즘 드문드문한 @stevieyup 입니다.
최근 여러모로 바쁜지라 이렇게 여유롭게 컴퓨터 앞에 앉아있을 시간이 많이 없네요. 뭐하는지 살짝 알려드리면, 전혀 다른 분야를 배우러 다니고 있습니다.

세상엔 역시 쉬운게 없더군요. 저는 처음 해보는 것이라 너무 어렵게 느끼고 있는데 이미 전문가는 넘쳐나고 있었습니다.

잡설은 줄이고.. 일기형식으로 글을 남겨보겠습니다.

오늘 로또판매점을 지나오는데 로또를 사려는 사람들이 줄을 서서 기다리고 있었다. 옛날부터 복권이라함은 아버지 또래의 중년 남자분들만 하는건줄 알았는데 여자분도 계시고 젊은 사람들도 많이 기다리고 있었다.

그 사람들을 보면서 뜬금없는 생각을 했다. '나도 로또 1등이 되면 좋겠다.'

그런데 나는 로또를 하지 않았다. 이런 상황을 보며 말뿐인 꿈(?)에 대해서 생각하게 되었다.

로또 1등이 되고싶다는 사람이 로또를 사지 않는다. 노래를 잘 하고 싶은데 연습을 하지 않는다. 몸짱이 되고싶은데 운동을 하지 않는다. 부자가 되고싶은데 아무것도 하지 않는다.

모두 같은 말 이다. 위에 예시로 든 4가지 모두 지금 내 상태이다. 아기보느라, 시간이 없어서, 잠이 모자라서 등등 여러 핑계를 대며 아무것도 하지 않으려는 모습이 모순중의 모순, 거짓말 중의 거짓말이었다.

로또 1등이 되려면 우선 로또를 사야한다. 노래를 잘 하고 싶으면 우선 연습을 해야한다. 몸짱이 되고싶으면 우선 운동을 해야한다. 부자가 되고싶으면 무언가를 해야한다.

가만히 있는다고 되는것은 없다. 무언가를 하자.

Sort:  

로또사세용~~ ^^ 그 줄에 어쩌면 독거님이 계셨을지도요 ㅋㅋㅋ

이오스 계정이 없다면 마나마인에서 만든 계정생성툴을 사용해보는건 어떨까요?
https://steemit.com/kr/@virus707/2uepul

Coin Marketplace

STEEM 0.28
TRX 0.13
JST 0.033
BTC 61959.02
ETH 3004.67
USDT 1.00
SBD 3.5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