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AI LIFE] 푸켓 빠통의 국수전문점 "ดู๋ดี๋(Doodee)"

in #kr6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태국에 살고있는 @sulasid 쏭태우입니다.

제가 이번에 괜찮은 식당을 하나 알게 되어서 소개합니다.
아! 한국에 있는건 아닙니다. 그래도 푸켓에 많은 한국 관광객이 오시기에
스티미언분들이 푸켓에 오시면 가보실만한 식당들을 소개해드리면 좋을 것 같다고 생각되네요.

Doodee(24).jpg

"ดู๋ดี๋(Doodee)" "보기 좋다"라는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다양한 메뉴를 판매하는 식당이지만 돼지고기를 베이스로 한 국수와 죽이 대표 음식입니다.

현재 본점인 1호점과 분점인 2호점, 3호점까지 생겨있습니다.

doodee(1).jpg

Doodee(map).jpg

정실론 쇼핑몰 뒷길로 남쪽으로 내려가다보면 "Ashlee Height Patong Hotel"이 보이는데요.
계속 직진해서 내려가면 1,2호점이 같이 보이고, 호텔 골목쪽으로 좌회전해서 들어가면 3호점이 나옵니다.

인기가 많으니 분점을 늘렸다고 생각됩니다. 먹어보니 맛있기도 하였구요.

Doodee(25).jpg
Doodee(27).jpg

1호점 입구와 내부 모습입니다.

저는 2호점에서 먹었는데요. 이유는 2호점만이 에어컨이 있는 실내 공간이 있었기 때문입니다.
아무리 10년을 태국에 살았더라도 에어컨방있으면 저절로 가게되더라구요. ㅎㅎ;

Doodee(3).jpg
Doodee(5).jpg

이제 안으로 들어가서 자리를 잡고, 직원에게 메뉴를 받아서 주문을 합니다.

doodee(2).jpg!

이 메뉴가 국수와 죽 메뉴입니다. 사진이 없어서 아쉽지만 자세히 보면 들어가는 재료에 대한 내용이 기재되었습니다. 매운맛의 강도에 따라 고르시면 되구요. 또한 사이즈 별로 가격이 틀리니 본인에게 맞는 사이즈를 주문하시면 됩니다.

doodee(3).jpg

이 외에도 다양한 태국 음식과 인터내셔널 음식을 주문 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종류의 음식 중에 많이 먹어보지는 못했지만 먹어본 음식 중 추천요리 몇개 해드립니다.

Doodee(15).jpg

  1. Ford Viet Cong : 가는 쌀면과 갈은 돼지고기, 소세지가 들어간 국수.
    Viet Cong이라는 이름이 들어가서 베트남 스타일의 국수라고 생각해서 주문했는데,
    가장 제 입맛에 잘 맞은 국수였습니다. 매콤함도 좀 더 있는 편이여서 더 맛있었구요.

Doodee(13).jpg

  1. Boiled rice Doo dee : 붉은 돼지살코기와 각종 어묵이 들어간 죽
    두디에서 가장 기본 죽인데, 우리나라 돼지고기 김치찌개에 밥을 말아먹는듯한 맛입니다.
    맛이 이질감이 있거나 하지않아서 맛있게 잘 먹었습니다. 해장용으로 좋을 듯 하더라구요.

Doodee(11).jpg

  1. Vietnamese noodle with chicken : 베트남식 닭고기 쌀국수
    돼지고기와 닭고기 중 선택이 가능합니다. 저는 닭고기로 주문했습니다.
    맛이 닭칼국수 느낌이 난다고 할까요? 진한 닭육수가 좋았습니다.
    단, 한국과는 다르게 닭 비린내가 좀 있는편입니다. 저는 고수(팍치)를 넣어서 좀 약했는데,
    고수를 잘 못드시는 분들에게는 닭 비린내가 좀 더 강할 수 있을것 같네요.

Doodee(16).jpg
(왼쪽부터 액젓-라임즙-고추기름-고춧가루-고추식초-설탕)

다른 국수집들과 마찬가지로 각종 양념이 구비되어 있었는데요.
꼭 굳이 이런거를 넣지 않더라도 간이 잘 되어있는 편이여서 필요하신 분들만 넣으시면 됩니다.
아! 그리고 고수(팍치)는 주문시 언급하지 않으시면 기본 넣어드리니
원하지 않으시면 꼭! "메이 싸이 팍치"라는 말씀을 해주세요.

Doodee(10).jpg

그리고 이 집의 특징이 또 있는데, 바로 음료수 컵입니다.
이게 일반 컵이 아니라 "은잔"인데요. 이 컵에 차가운 음료를 넣으면 더 오랫동안 차갑게 유지시켜준다고 해요.
그런데 이게 컵이라기보단 사발에 가까워서 빨대를 꽂아 주는데 빨대가 민망해 보였습니다. ㅎㅎ

제 개인적인 별점은 ★★★★☆ 4개입니다.
해장으로 쌀국수를 많이 먹는데요. 기호에 따라서 쌀국수 또는 죽을 선택해서 드실 수 있고, 맛도 좋은 편입니다.
푸켓 빠통이 밤문화가 유명한 곳인데 새벽까지 달리신 관광객에게 속을 풀기에 좋은 곳 같네요.

1.jpg

Sort:  

맛난것 먹는 재미도 여행에서 빼놓을수 없는 즐거움이죠^^

좋은 글 잘봤습니다. 팔로우 했어요~
맞팔 부탁드려요^^

감사합니다. ^^ 맞팔하였습니다.

으워.. 비쥬얼이 ㅠㅠ 너무 맛있겠어요 !! ㅎㅎ

다양한 먹거리들이 많네요ㅎㅎㅎ 태국은 언제쯤 가볼 수 있을지..^^
아 그리고 짱짱맨(jjangjjangman) 태그를 써보셔도 좋을 것 같아요.

오! 맛있겠네요. 쌀국수 급 땡깁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26
TRX 0.13
JST 0.032
BTC 60837.81
ETH 2874.77
USDT 1.00
SBD 3.6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