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이프를 위한 생애 첫 미역국 끓이기.

in #kr6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sumisum 입니다. :D

저는 나이가 어린 편이지만 결혼을 일찍해서 나름 결혼 4년차의 유부남이랍니다. 와이프가 너무 좋아 결혼을 일찍 해놓고 이것 저것 관심도 많고 밖에 돌아다니길 좋아하는 바람에 와이프에게 소홀할 때가 왕왕 있는데요.

그러다보니 아직 결혼하고 한번도 와이프 생일에 그 쉬운 미역국을 끓여준 적이 없었답니다. (반성 중...ㅠㅠ) 장난식으로 '요즘 이마트에 간편식 완전 잘나오는데 그거 끓여주면 되지!?'라고 했다가 본전도 못 찾고 요며칠 뾰루퉁해 있는 와이프를 위해 늦었지만 이제라도 미역국을 끓여줬어요. ^^

KakaoTalk_20180128_213122014.jpg

가는 날이 장날이라고 하필 서울에 모든 마트는 오늘 휴무일입니다. ㅠㅠ 가장 가까운 고양터미널에 있는 홈플러스에 가서 미역과 국거리용 소고기를 사왔어요.

미역도 가격이 천차만별이던데 김치찌개는 김치가 생명이듯 미역국에도 미역이 중요할 거라 여겨 비싼 미역을 샀습니다. ㅋㅋㅋ

KakaoTalk_20180128_213122174.jpg

✨ Step. 01 > 미역 물에 불리기

마트에 미역을 판매하시는 아주머니께 어떻게 끓이는지 여쭤보고 말씀해주신대로 미역을 물에 뿔리고 깨끗하게 씻어줍니다.

KakaoTalk_20180128_213122412.jpg

✨ Step. 02 > 소고기와 미역 볶아주기

미역을 물에 불리는 사이에 냄비에 참기름다진 마늘을 넣고 미역국에 넣을 소고기를 익혀줍니다. 그리고 물에 불려뒀던 미역을 잘 씻어 소고기와 함께 볶아줘요. ^0^ㅋ

KakaoTalk_20180128_213122647.jpg

✨ Step. 03 > 물을 부어주고 국 간장과 소금으로 간 맞추기

이제 볶은 소고기와 미역에 물을 부어주고 국 간장소금으로 간을 맞춰가며 보글보글 끓이면 미역국 완성!!ㅋㅋ

너무 간단하고 쉬워서 끓이고도 너무 민망했답니다. 고작 이거 하나 못 해줘서 결혼하고 4년만에 처음으로 끓여줬다니 스스로가 너무 민망하던거 있죠?!ㅎㅎ

KakaoTalk_20180128_213123225.jpg

완성된 미역국은 예쁜 그릇에 담아 식탁으로 향합니다.

KakaoTalk_20180128_213123677.jpg

둘 다 맞벌이기에 집에서 주로 밥을 먹지 않는 저희 부부인지라 가끔 이렇게 집에서 밥을 먹을 땐 삼겹살을 자주 먹어요. 여기저기서 주신 여러 종류의 김치들과 함께 삼겹살과 미역국으로 한상 차림 완성^^ㅋ

이제라도 끓여줬으니 이제 매년 미역국은 꼭 끓여주기로 하고 가끔 다른 요리들도 레시피 보고 해줘버릇 해야겠습니다. :D

Sort:  

이른나이에 결혼하셨다니.. 부럽습니다!
저도 얼른 너무 좋아하는 사람을 만나 결혼하고 싶어지네요ㅠㅠ직접 끓인 미역국, 와이프분이 좋아하셨겠죠?

좋은 배우자분을 만나시길 기원하며~!!!ㅎㅎㅎㅎ미역국은 이제 매년 끓여야 겠습니다 ㅋㅋ

아내를 위한 생일상이라니 감동입니다!

이렇게 간단한걸 진작에 못해줘서 미안할 정도네요 ㅠㅠ

아내를 위해 요리하는 모습이 보기 참 좋네요. 자주자주 해주세요. 아내분이 좋아하실 겁니다. ㅎ 팔로우 신청하고 갑니다.

다음엔 다른 요리도 많이 해줘야겠습니다. ^^*

잘하셨어요! 짝짝짝 ㅎㅎㅎ 미역국 그릇이 사랑만큼 큼직하네요 ㅎㅎㅎ

ㅋㅋㅋ저거 정말 잘 사서 유용하게 쓰고 있는 그릇입니다. 라면 그릇으로도 쓰고 국그릇으로도 쓰고요 ㅋㅋ

와 정말 멋진남편이십니다^^

요고 쪼금 잘한척 한거 하나 올렸을 뿐이랍니다. ㅎㅎㅎ부처님 같은 와이프를 둬서 그나마 다행이네요. 앞으로 더 잘해야죠 ㅠㅠ

비쥬얼을 보니 요리솜씨가 상당하신 것 같은데요?!!

아내분이 완전 좋아하시겠어요, 친구분들에게 자랑하실듯 ㅎㅎㅎ

아내를 위한 요리.. 멋지십니다 뭐든 처음이 어려운 것 같아요 ㅎㅎ

맞아요...정말 ㅋㅋㅋㅋㅋ왜 그렇게 처음엔 다 어렵게 느껴지는걸까요?ㅋㅋㅋ처음이라고 주저하다 못하는 것들이 너무 많습니다.

맛은 어떠셨는지, 아내분 반응은 어땠는지도 궁금해요~ ㅎㅎㅎ 팔로우하고 가요! :)

나름 성공적이었습니다 ㅋㅋㅋㅋ음~~맛있는데?라는 피드백을 받았거든요 ㅎㅎ

결혼 일찍한건 능력자라는 ^^; 저는 남편이 없으니 엄마 미역국이라도 끓여드려야하는데 ㅜㅜㅜㅜ반성을 해봅니다
남편이 끓여준 생일 미역국 먹으면 하루종일 행복하실듯해요 ^^

어머니도 생신날 미역국 끓여드리면 무척 감동의 눈물바다가 될지도 몰라요 ㅋㅋㅋㅋㅋ!!

2월달에 와이프생일이 있는데...
이 포스팅을 보니 다가오기도 전에 죄책감이 다가옵니다.
이번에는 진짜 미역국을 한번 시도해봐야겠습니다. ㅎㅎ

자, 지금부터 미역국 레시피 공부하셔야겠습니다 ㅋㅋㅋㅋㅋ어서 미리 준비하세요!! 정말 금방 오더군요...D-day는요 ㅠㅠ

Coin Marketplace

STEEM 0.27
TRX 0.13
JST 0.032
BTC 62656.62
ETH 2941.90
USDT 1.00
SBD 3.5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