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최고의 두 기업, 알리바바 그룹 홀딩스(BABA), 삼성전자 우선주를 사다.

in #kr6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매 주 있는 주말이지만 이번 주말이 유독 즐거운 @sumisum 입니다.

12시가 넘었으니 어제가 되어버린 12일, 새벽과 낮에 세계 최고 두 기업 알리바바 그룹 홀딩스(Alibaba Group Holding Limited (BABA)와 삼성전자우(Samsung Electronics Co., Ltd.)를 매수했답니다.

두 기업 모두 <세계 최고>라는 수식어가 항상 붙어다니는 두 기업이죠. 알리바바 그룹 홀딩스는 뉴욕증권거래소(NYSE)에 상장되어 있고 삼성전자 우선주는 국내 코스피(KOSPI)시장에 상장되어 있습니다.

세계 최고의 두 기업 매수 @ 알리바바 그룹 홀딩스(BABA), 삼성전자우 (1).jpg

알리바바 그룹 홀딩스(BABA)매수가를 188.8USD로 주문을 넣었습니다. 중국 사람들이 '8'이란 숫자를 참 좋아한다더군요. 그런 의미를 담아 188.8달러!! 기분 좋게 시작합니다. 중국인이 좋아하는 8자가 3개나 들어간 중국의 1등이자 세계 1등 기업, 알리바바!!

삼성전자는 일반주와 우선주 중 무엇을 살까 하다 국내 포트폴리오의 다른 종목들과의 균등한 비중을 위해 일반주 보다 조금 저렴한 우선주로 선택했습니다. 우선주임에도 불구하고 거래가 많은 편인 삼성전자의 우선주니까요.

세계 최고의 두 기업 매수 @ 알리바바 그룹 홀딩스(BABA), 삼성전자우 (1).png

  • 없는게 없는 세계 최대 전자상거래 업체, 알리바바!

세계 최대 규모의 온라인 쇼핑몰인 알리바바 닷컴을 운영하고 있는 알리바바 그룹. 대표적인 비지니스 모델로는 중국 현지를 대상으로 하는 B2B 거래 서비스의 '알리바바 닷컴'과 오픈마켓 서비스인 '타오바오', 간편 결제 시스템으로 중국 전역을 장악한 '알리페이'가 있습니다.

세계 최고의 두 기업 매수 @ 알리바바 그룹 홀딩스(BABA), 삼성전자우 (2).jpg

저임금으로 제조업이 발달하며 세계의 공장으로 우뚝 선 중국! 이러한 중국 공장들로 부터 만들어진 모든 제품을 구매할 수 있는 온라인 쇼핑몰을 만든 기업이 바로 알리바바입니다.

알리바바가 생겨났을 당시엔 중국의 온라인 쇼핑을 이베이가 장악하고 있었으나 금새 그 자리를 알리바바가 밀어내고 독점하기 시작해, 현재는 중국 국내 온라인 거래의 80%가 알리바바 계열사들을 통해 이뤄지고 있습니다.

알리바바를 통한 거래는 중국 국내 총생산인 GDP의 2%에 이른다고 하며 중국 국내 소포의 70%가 알리바바 관련 회사들을 통해 거래된다고 할 정도죠.

2013122701031432071004_b.jpg

사실 중국의 영토와 인구가 어마어마하게 크고 많다는 것만 알지 그 정도가 우리나라와는 비교도 할 수 없을만큼 크다는걸 수치상으로 봤을 땐 와닿지 않습니다.

미국에 아마존닷컴(AMZN)이 있다면 반대편인 중국엔 알리바바(BABA)가 있는데 '둘 중 10년 이상 가지고 갈거라면 무엇을 선택할래?' 했을 때 시진핑의 빅피쳐로 그려질 10년 뒤의 중국의 모습은 상상이 가질 않습니다. 13억 인구의 소비란..?

KIF 한국금융연구원이 지난달 발간한 보고서에 따르면 중국 전자상거래 시장 규모는 2016년 기준 4조 7000위안(약 769조원)에 달한다. 2013년 이후부터는 미국을 제치고 줄곧 이 분야 1위 자리를 지키고 있다.

중국 전자상거래 시장의 위상을 단번에 느낄 수 있게 해 주는 척도는 바로 광군제다. 매년 11월 11일 세계 최대 규모의 온라인 쇼핑 페스티벌인 광군제는 중국판 블랙프라이데이로 불리며 매년 역대 최고 기록을 갈아치우고 있다.

현지 최대 전자상거래 업체인 알리바바는 광군제가 시작된 지 3분 1초 만에 100억 위안의 판매량을, 단 하루 동안 우리 돈으로
28조원이 넘는 매출을 올렸다. 시간당 1조 1788억원어치가 팔린 셈이다. 알리바바를 바짝 뒤쫓는 경쟁업체의 기록까지 더하면 그야말로 천문학적인 기록이 나온다.

출처 : 서울신문 2018년 1월 5일자, 송혜민 기자

세계 최고의 두 기업 매수 @ 알리바바 그룹 홀딩스(BABA), 삼성전자우 (2).png

  • 세계 1위, 반도체 사려면 돈 싸들고 줄 서세요~ 삼성전자!

연매출 240조, 영업이익 53.6조. 2017년 삼성전자의 기록입니다. PER, PBR, ROE, 매출액, 영업이익 모두 A+을 줘도 될만큼 우량하고 튼튼하고 경제적해자가 있으며 가격도 저렴합니다.

만약 이게 달러자산의 미국회사였다면 지금 현재 주가와 같은 평가를 받았을까요?! 미국의 마이크론(Micron Technology, Inc. (MU))보다 훨씬 돈을 더 많이 잘 벌지만 원화 자산이라는 이유만으로 역프리미엄을 받고 있다고 생각되는 삼성전자입니다.

세계 최고의 두 기업 매수 @ 알리바바 그룹 홀딩스(BABA), 삼성전자우 (3).jpg

꾸준히 성장하고 시장에서 결정력이 있으며 돈 잘 벌고 있는 회사. 친한 친구가 다니고 있으니 주가 오르면 수고한 친구에게 내가 밥을 사고, 주가가 떨어지면 추가 매입하며 친구에게 '네가 열심히 일을 안 해서 주가가 이모냥 아니냐!'라고 투정부리며 밥을 얻어먹을겁니다.

우리나라에서 주식투자 하면서 (세계에서도 1등 기업이지만)우리나라에서 가장 최고의 기업과 함께 할 수 있음에 든든합니다. 연초 성과급을 받고 상여급을 받았어도 사고 싶은 물건이 하나도 떠오르지 않는 요즘입니다.

동기들은 닌텐도를 사고 플레이스테이션을 사고 차를 바꾸지만 삼성전자우를 산 저는 무엇을 사더라도 지금의 이 뿌듯함과 만족감보단 못할 것 같네요. 기분 좋은 주말의 시작입니다. 날씨는 끔찍하게 춥지만 다들 주말 즐겁게 보내세요!! 하하핫! :D

수미숨의 투자리포트1.PNG

Sort:  

스스로 홍보하는 프로젝트에서 나왔습니다.
오늘도 좋은글 잘 읽었습니다.
오늘도 화이팅입니다.!

안녕하세요.
좋은 글 잘 읽었습니다!
즐거운 일요일 되시기 바랍니다.

스팀잇을 하신다면 스팀도...

스팀도 보유중입니다..ㅎㅎㅎㅎ업비트 계정으로요~

삼성전자 주식을 사면 그 수많은 삼성의 직원들이 내 대신 일해준다고 생각하면 @_@

그쵸? 국내는 물론 세계의 브레인들이 집합해 있으니까요^^! 든든!

스팀은 포트폴리오에 안 넣으십니까아아앜ㅋㅋㅋ

ㅋㅋㅋㅋ포트에 올리고 싶지만 사회적 시선이 곱지 않네요. 주식과 베타가 마이너스라 헷지차원에서도 좋은데말이에요.

삼성전자 주식이 10월쯤부터 12월 말까지 꾸준히 하락했던 걸로 기억합니다. 아마 그때 사셨으면 지금 이익좀 보셨지 싶네요. ㅎㅎㅎ

다행히 최근 저점에 잡았네요 ㅎㅎㅎ

삼성전자 우선주 배당률도 높고 좋은데요? 두산우 같은 의심스러운 우선주에서 갈아탈까 고민되네요. ㅎㅎㅎ

배당주로 접근해도 괜찮은 녀석이죠 ㅋㅋㅋㅋ두산보단 삼성이 아무래도 더 나아보입니다 ㅋㅋ

동기들은 닌텐도를 사고 플레이스테이션을 사고 차를 바꾸지만 삼성전자우를 산 저는 무엇을 사더라도 지금의 이 뿌듯함과 만족감보단 못할 것 같네요. << 멋진 경제관이시네요. 한수 배워갑니다! 포스팅을 보니
알리바바가 급 끌립니다 관심있게 지켜봐야겠어요.

ㅎㅎㅎ감사합니다 중국 시장의 규모는 상상 이상이라 기대가 무척 됩니다!

저도 ETF를 통한 간접투자만 하고 있지만, 개별주로 쪼개보면 제일 비중 높은 건 역시 삼성전자일거에요 저도 그 뿌듯함 느껴보고 싶네요 ㅎㅎ 화이팅입니다 (올해 성과급은 나오려나 ㅜㅜ)

알리바바 188.8 시작이 좋네요. 행운이 따라주실겁니다. 저는 아직 투자에 입문도 못했지만 주목할만 회사로 알리바바는 제 1순위로 놓고 있습니다. 앞으로 자주 방문하여 배워보도록 할게요!

향후 미래가 무척 기대되는 회사입니다. 중국이란 거대한 나라를 무시하는건 한국밖에 없다하는데 전 그거랑 별게로 그들의 잠재력은 아직도 무궁무진하다고 보거든요. ㅎㅎㅎ

저도 지금 삼성전자 우선주와 BAT를 노리고 있었는데...

삼성전자는 주주들에 대한 배당확대라든지
친화적인 정책에 대한 행보도 마음에 들었던 점도 한몫하는 듯합니다.

BAT는 더 말할것도 없지만
특히
알리바바의 경우

2018-01-14일 기준
알리바바, 2년째 美 '악덕시장' 불명예... "대중 공세의 주요 표적 됐다"

같은 류의 부정적인 소식들이 들려오기에 관심을
가지고 있던 찰나고요(웃음)

잘 보고 갑니다.

ㅎㅎ두 국가의 힘겨루기는 여전하네요^^

Coin Marketplace

STEEM 0.26
TRX 0.12
JST 0.031
BTC 61258.08
ETH 2873.80
USDT 1.00
SBD 3.5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