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0416 사랑니를 뽑았다.

in #kr6 years ago (edited)

사랑니를 뽑았다.
한 조금 전에 막 치과를 나왔다.

고민은 짧았고 처치는 빨랐다.
10초만에 윗 사랑니가,
3분 여만에 아랫 사랑니가 뽑혔다.
(의사선생님께서 윗니는 2초만에 뽑는다고 하셨는데....)

아랫턱 마취가 조금 덜 되어서 거의 울 뻔했다.
아프면 말하라고 하셨는데, 알고 있었다.
내가 아프다고 해도 멈추지 않으실 것을....
나 끝나고 나오는데 다리가 덜덜 떨렸다. 아파서.

2시간 동안 거즈를 물고 있으라고 하셨다.
나오는 피와 침은 다 삼켜야한다고도 하셨다.
하루 3번 먹는 약을 챙겨주셨다.
일주일 뒤에 실밥을 풀러 오라고 하셨다.

치아교정을 할 때도 발치를 안 했었어서,
생니를 뽑는 경험은 처음했다.
허무하게 뽑히더라.
뽑힌 이를 보자니 기분이 이상했다.

한국인 의사선생님이 계신 곳이라 다행이었다.
아마 @eunyoung.lee님께서 말라위에 계속 계셨다면 만나뵐 수 있었을 것 같다.

사랑니를 뽑기로 결심하기 전에
@yourwisedentist님의 포스트를 읽었다.
사랑니에 대한 글도 있었는데,
괜히 읽었다ㅋㅋㅋㅋㅋㅋㅋㅋ더 무서워ㅠㅠ

수도에서 집까지 100km가 넘는다.
밤이라 3시간 이상 걸릴 것 같다.
앞으로 흔들리는 차에서 3시간을 있어야한다ㅠㅠ

경험자들은 1~2주 정도는 아플 거라고했는데,
1주와 2주의 차이는 엄청 크다. 무려 두배.
일주일만 아팠으면 좋겠다.

나는 씩씩하니까 회복도 빠를거다🤗

Sort:  

오 그래도 아랫사랑니 빨리 뽑으신편...
아랫사랑니가 뽑기 힘들다고 하더라고요..ㅠㅠㅠ
특히나 입 계속 벌리고 있으면 진짜 턱관절 피노키오처럼 된다고...ㅠㅠ
저는 딱 1주아팠습니다! 1주만 아프시길 ♥

다행히 1일도 안 아픈 것 같아요....!!!!!!사랑니 뽑고 나니 신세계가 열렸어요 넘나리 좋은 것 으흐흐

두개나 뽑으셨어요?
원래 사랑니 뽑으면 사랑에 빠진다고 하는데..
이런.. 양다리 걸치시겠네 ㅋㅋ

그럼 다음 편은 저의 연애...^^...현실에서 못이룬 꿈, 소설에서라도 꼭 이루어주십숑ㅋㅋㅋㅋㅋㅋ소설 중심 화법

저는 군대에서 사랑니를 뽑았는데 별 느낌 없이 일주일 정도 갔던 것 같아요.

즐거운 일을 자꾸 만드시면 안 아프고 지나가실 수 있을거예요!

꺅 왜 군대에서.....ㅠㅠ즐거운 일이라...!!!노력해보겠습니다!😁감사해요!

한꺼번에 두개를 뽑으신 거에요 ?!!! 아구 일주일동안 엄청 불편하실터인데 ... 시간 금방 갈꺼에요. 발치의 고통이 빨리 가시기를 바랍니다.

하나만 뽑으면 나중에 또 뽑아야되니까 한번 더 아파야하는게 싫어서 한번에 크게 아프자는 심정으로.....ㅠㅠ흑흑 감사해요ㅠㅠ일주일만 아팠으면 좋겠어요ㅜㅠㅠ

아이고... 흔들리는 차에서 힘드시겠습니다. 밤길도...힘내시길...

고딩때 전주서 사랑니빼고 차비없어서 터미널에서 입에 거즈물고 군인아쩌씨한테 돈빌려서 집에 온기억이 있네요. 세분한테서 받았죠 ㅎㅎ그때 이후론 가끔 차비없다는 사람을 그냥 안보냈습니다.
무사히 도착하시길바랍니다.

흔들리는 차 안에서 사랑니 뽑은 고통을 느껴보신 분이 여기에도 계시네요ㅠㅠ저는 무사히 잘 도착했습니다! 걱정해주셔서 감사해요🤗

저 사랑니 뽑았을 때 생각나네여. ㅎㅎ
진작 뽑을껄 싶었어요. ㅋ

그러게요!!!뽑기 전까지만 해도 깨진 부위가 시리고 아프고 그래서 너무 불편했는데, 사실 사랑니 빼고 난 지금이 더 편해요ㅋㅋㅋㅋㅋ비록 턱은 못벌리지만ㅋㅋㅋㅋㅋ생각보다 안아파서 견딜만해요 히히

우와 말리위에 한국인 치과의사 선생님도 계시는군요. 신기하다... 아 근데 사랑니 뽑은 상태로 흔들리는 차 안에서 밤에 3시간이라니.. 듣기만 해도 제가 다 아프고 스트레스 받는것 같아요 ㅠㅠ
전 처음 뽑고나서 너무 너무 아픈데 이게 처음이라 원래 다 이 정도 아픈건지 아니면 뭐가 잘못된 건지 엄청 불안해했었어요. 근데 그 정도로 아픈건 뽑은 날 마취 풀린 이후부터 한 2-3일 정도밖에 안 갔던 것 같아요. 물론 진통제를 계속 먹긴 했지만요.. 써니샤이니님도 진통제 잘 챙겨드시다보면 어느새 아픈 시기 지나있을 거예요! 빨리 회복하시길!!

드디어 집에 도착을 했어요ㅠㅠ차에서 잠깐 졸았다가 깼는데 마취도 급 풀리면서 엄청 아프더라고요ㅠㅠ집에 도착하자마자 약 먹었는데 내일부터는 더 아프겠죠?ㅠㅠ얼른 회복할게요ㅠㅠ감사합니다

으아....마취 풀리는거 진짜 최악인데..ㅠㅠ 진짜 너무너무 아팠거든요. 마취 풀리기 전에, 그리고 진통제빨 떨어지기 전에 계속 계속 진통제를 마구마구 보충해주세요!(아 이건 제가 그렇게 하긴 했는데 의학적으로 그래도 되는지는 잘 모르겠네요..;;ㅠㅠ)

생각보다 안 아픈것 같아요...!!진통제가 잘 받는건지.....ㅋㅋ입벌리기 좀 힘든거 말고는 전혀 안 아파요ㅋㅋㅋㅋ신기방기

ㅜ.ㅜ 타지에서 고생 많으세요. 그래도 일하러 가셔서 다행히 보험은 되시나 봅니다. 저 예전에 보험 없이 외국에서 사랑니 뽑으려 했더니 이빨 하나에 42만원 부르더라구요 -.-;;;

제 사랑니는 누워 있어서 4등분 해서 꺼내는 수술(?)을 해야 했기에 더 오래 걸렸어요. 아마 3분 이내로 뽑으셨다면 1주 안에 다 가라앉지 않을까요? 죽 챙겨 드시고, 얼음 팩 열심히 하시구요!

저도 교정할 때 발치한 적 있는데, 이빨을 순식간에 빼버려서 허무했어요. 와 이게 이렇게 쉽게 빠지는거였다니... 랄까 -.-; 그래서 교정 하는 동안 조금만 세게 조이면 이러다가 이빨이 빠져버리는거 아닌가 하는 두려움이 있었어요 ㅋㅋㅋ

헐 42만원.........여기는 보험 안 돼도 한 7~8만원? 정도 인 것 같은데 어디에 계셨길래ㅠㅠㅠㅠ이를 깨거나잇몸을 째면 더 힘들다고 들었어요ㅜㅜㅜ그래도 저는 이가 예쁘게 잘 나서...(사실 사랑니와 영원히 함께 하고 싶었는데.......)진짜 이가 너무 허무하게 빠지더라고요. 정작 이 뽑으시는 의사쌤은 힘 좀 주셨겠지만ㅎㅎㅎㅎㅎ죽 한번 먹었는데 배고파서 안되겠어요 내일부터는 정상식사하겠습니다~!!

와~ 정말 수월하게 아랫니를 뽑으셨네요.
저는 왼쪽 아래 사랑니를 한시간동안 별짓다하다 뽑았는데 한달동안
입을 못벌려 엄청 고생했었답니다.
그리고 결국 몇년뒤 나머지를 어쩔수없는 상황이 되어서야 다 뽑았답니다.ㅠㅠ
잘 뽑히는 복까지 타고 나신 모양입니다.ㅋㅋ

ㅋㅋㅋㅋㅋㅋ이가 건강한 복이 아니라 잘 뽑히는 복이라니ㅠㅠㅠㅠㅠㅠㅠ이것 참 그래도 감사하네요. 제가 아픈거 진짜 너무 너무 싫어하고 삶이 끝나는 것 같고 그런데, 다행히 1일차에도 별로 안 아픈 것 같아요ㅎㅎㅎㅎ힣

저는 양쪽으로 4개를 다뽑았는데요.. 정말 아픈건 2~3일 조금아픈건 7일정도 가더군요 8일차부터는 괜찮아지니 걱정마세요 ㅎㅎ 사람마다 다르긴하지만 대부분 이렇더군요

그렇군요...!!저도 한국가면 다른 한쪽도 마저 뽑으려고요! 뭔가 용기가 생겼어요!ㅋㅋㅋ

Coin Marketplace

STEEM 0.27
TRX 0.11
JST 0.031
BTC 67411.34
ETH 3684.87
USDT 1.00
SBD 3.7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