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저시급보장 Busy 정체가 뭐냐!

in #kr6 years ago (edited)

20180714_192736.jpg

이 글은 @blockchainstudio @glory7 @vimva @gidung 님의 글을 종합적으로 참고하여 쓴 글입니다.

전 예전부터 Busy를 애용해오고 있습니다.
아무것도 모르던 뉴비 시절, busy 태그가 달린 걸 보고 아 바쁘셔서 저 태그를.. 이라는 생각을 했죠 ㅋㅋ 거기에다가 우연히 Busy 사이트를 들어갔는데 처음 에는 스팀잇 비슷한 사이트인줄 알았어요ㅋㅋ

그런데 이걸 물어보자니 쪽팔리기도 하고 그래서 혼자 습득해나갈 수 밖에 없었죠. 그래서 제가 그 기분을 알기때문에 글을 씁니다!

Busy는 말이죠. 간단히 말해서 스팀잇 아이디를 가지고 있으면 스팀커넥트를 연동해서 스팀잇과 똑같이 글을 쓸수있는데 좀 더 직관적인 써드파티앱? 정도로 알고 있으면 되구요.

https://busy.org/ <-여기 들어가셔서 연동하면 되요

K-003.jpg


1. Busy 왜 쓰는거지?

Busy를 쓰는 이유는 다양한데요. 저는 왜 쓰냐면

  • 알림이 온다
  • 보팅을 준다
  • 조금 더 나은 디자인
  • 보팅목록 상세히 확인 가능

등등의 이유로 Busy 사용중입니다.

K-003.jpg


2. Busy 보팅 어떻게 해?

솔직히 말해서 코딩분석으로 많은 글들이 올라왔는데요. 간단히 말해서 Busy는 팔로워의 스팀파워 총합으로 보팅해줍니다

결론: 내 팔로워 중에 고래가 많으면 좋다


그럼 스팀파워 총합은 어디서 확인하냐면

https://steemdb.com/api/accounts?account=fabien

위 주소에서 fabien 지우고 자기 아이디 친다음 밑으로 쭉 내리면followers_mvest 가 나옵니다
Screenshot_20180714-192319_Samsung Internet.jpg

이건 제 팔로워 수와 팔로워의 스팀파워 총합인데요

스팀파워가 30억?이 아닌 2000으로 나눈 150만입니다. 꼭 2000으로 나눠주셔야해요 ㅋㅋ

Screenshot_20180714-201559_Samsung Internet.jpg

위 사진은 Busy가 제 글에 보팅을 해준건데요. 3% 보팅을 해줬네요. 간단히 팔로워스파총합÷50만=3으로 계산할 수 있습니다!

K-003.jpg


3. Busy 추가로 알기

1. Busy 보팅은 몇시간에 한번씩?

그런데 Busy가 24시간마다 한번씩 해줘서 항상 24시간 뒤에 글을 쓰려면 많이 불편하죠.

@blockchainstudio 님이 코딩분석을 통해 20시간에 한번이라고 분석글을 올려주셨습니다.

https://steemit.com/kr/@blockchainstudio/busy-12-24

그니까 내가 7월 14일 토요일 19시에 글을 올리면 7월 15일 15시부터 글을 쓰면 Busy 보팅 받을 수 있다는거죠 24시간이 아닌점은 Nice!!

2. 팔로워 스팀파워 총합은 Busy에서!(중요)

제 글을 읽었으면 Busy에서 보팅을 팔로워의 스팀파워 총합으로 준다는 걸 알았을텐데요. Busy가 내 글에 보팅을 해 준 보팅%나 이웃의 Busy 보팅%를 보면 역으로 스팀파워합이 얼마인지 유추가능하겠죠?

Screenshot_20180714-214151_Samsung Internet.jpg

@vimva님은 팔로워스파가 618만스팀파워임을 유추가능

50만*5.5=618만

Screenshot_20180714-214520_Samsung Internet.jpg

@solpi 의 경우 busy.org가 와서 보팅을 해줬으므로 50만 스팀파워가 안넘었음

위의 방법으로 Busy에서 본인의 스팀파워는 물론 이웃들의 스팀파워합을 손쉽게 볼 수 있습니다. 대체적으로 오래하신 분들의 팔로워스팀파워합이 높은 걸 알 수 있습니다. 당연한 사실인가요?ㅋㅋ

3. Busy의 최소 최대 스팀파워

5000SP~ 천만SP

@glory7님의 mvests값을 계산하여 도출

결론은 최대 스팀파워 총합이 천만이면 20% 보팅

4. Busy.org 와 Busy.pay

@glory7님의 포스팅을 보면 Busy.org와 Busy.pay는 팔로워 스팀파워의 합에 따라 보팅해주는 종류가 다른 걸 알 수 있습니다. 쉽게 말해서 스팀파워가 많다면 Busy pay 적다면 Busy.org라고 알면 될 것 같아요.

https://steemit.com/kr/@glory7/busy

위 링크는 @glory7님이 코딩분석을 통해 Busy에 대해 추가로 설명을 하고 있습니다.


K-003.jpg


결론

오늘은 Busy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blockchainstudio님의 코딩분석글과 @glory7님의 Busy 분석글을 기반으로 글을 작성하였습니다. 또 이전에 @vimva님과 @gidung님이 쓰신 글로 팔로워스파 확인과 Busy에 관한 정보들을 알 수 있었구요. 코딩내용은 제외하고 정보를 종합하여 글을 작성하였구요. 특히 앞으로 팔로워의 스팀파워확인은 Busy로 해보는건 어떨지 글을 작성해보았습니다. 팔로워수와 명성으로도 자신의 성장도를 측정할 수 있지만 자신의 팔로워 스팀파워합도 성장의 척도가 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1529322555737.gif

Sort:  

끝에 언급된 glory가 저라는 전제하에...이 글은 제가 며칠 전에 올린 글에서 추가된 내용이 무엇인지를 모르겠네요.

추가:

조금 더 구체적으로 쓰겠습니다. 이 글은 제가 3일 전에 올린 글 의 내용에 포함되는 것들로 구성되어 있는데, 적절한 인용도 되지 않았고, 심지어 3일밖에 안 되었으니 스팀잇 내에서는 페이아웃 기간도 지나지 않았죠. 이건 저작권 위반이 아닌가 생각합니다.

  • 위로 올리기 위해서 소정의 셀봇을 하겠습니다.

글로리님. 본의아니게 글의 내용이 겹치게 된 점은 제 불찰이라고 생각됩니다. 사실 Busy 관련 글을 쓰면서 Busy의 보팅확인을 위한 팔로워 스팀파워확인을 Busy 에서 확인하여 스팀파워확인용 으로 쓰거나 좀 더 직관적으로 정보를 종합하여 전달하려 했습니다. @blockchainstudio @glory7 또 예전 글들에서 얻은 정보를 종합하여 쓴다는게 실수를 범한 것 같네요.인용부분에서 제가 초짜라 글 수정 다시하겠습니다!

안그래도 저도 사실은 @glory7님을 (스팀잇에서) 알고 해당 글을 잘 알아서 좀 내용이 많이 비슷하다는 걱정을 했었습니다. 물론 저 역시 가끔 원래 있는 사실을 모르고 쓰게 될 수도 있고 어떤 내용은 계속 반복해서 나올 수도 있다고는 생각하지만, 최대한 노력해서 이전 저자의 공로를 잘 인정해주는 방향으로 나가도록 노력하면 좋을 것 같아요. 예를 들자면 제 busy에 관한 글도 사실 저 역시 500팔로워 기념 스팀잇 유튜브 동영상 준비하면서 glory7님 글에 포함된 내용이 대부분 언급된 busy에 대한 슬라이드를 먼저 만들었고 busy 부분은 따로 먼저 글로도 써야겠다했는데 @glory7님께서 글을 먼저 쓰신걸보고 거기 없는 내용만 그냥 추가했습니다. 이런식으로 원저자의 공로를 최대한 인정해주고 새롭게 추가된 내용을 명시해주는 방향이 좋은 것 같아요. 특히 최근의 글인 경우엔 그래야 읽는 사람도 편하고. 두분 잘 해결되시길~~!

이 글을 이제야 보았네요. 조언 감사드립니다. 사실 저도 교수님과 비슷한 백그라운드라.. (학계로 갈 뻔 했었습니다) 어쩌면 제게는 익숙한 것이 일반적으로는 익숙하지 않을 수 있다는 것을 이번 기회를 통해서 다시 한번 깨달았습니다.

앗 어쩐지 예전부터도 글의 깊이가 심상치 않았지만 특히나 busy분석하신거 보고 이분 최소 박사공부하셨던 분이다 싶은 생각이 들었는데ㅎㅎ 보니까 원만히 잘 해결된거 같아 보기 좋네요~~

일단, 이 점을 명확히 하겠습니다. 저는 당신을 동등한 사용자, 또는 스티미언이라고 가정하고 이야기를 하고 있습니다. 달리 말해서 저는 당신이 가르침이 필요하거나 아직 법적 권리나 발언권을 행사할 수 없는 고등학생 또는 미성년자가 아니라, 스스로 사고하고 결정할 수 있는 성인으로 간주하고 말씀드립니다.

지금 현재 상태로도, 이 글에서 제 글이 인용된 부분은 여기 뿐이군요: "@glory7님의 포스팅을 보면 50만 스팀파워를 분기점으로 갈리는거 같은데요, ..."

그러면 당신의 이 글에서, 제 글에서 가져온 정보 또는 제 글과 겹치는 내용이 이것뿐인가요? 적어도 지금의 글의 인용 형태로는 그렇게 주장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만약에 "정보를 종합하여 전달" 하는 글이라면, 글의 맨 처음에 그 사실이 정확하게 언급되어야 하겠죠. "@누구누구 의 "어떤 글" 을 정리한 내용입니다", 뭐 이런 식으로.

이해가 바로 안 가신다면 @blockchainstudio님의 을 읽어보세요. 이 글은 심지어 제 글의 내용을 특별히 인용한 것도 없지만 글 제일 처음에 누구의 글을 참조했음을 명확히 하고 있죠.

이런 걸로 왜 이렇게 정색하고 깐깐하게 말하냐, 라고 하신다면, 딱히 드릴 말씀은 없습니다. 여긴 학계도 아니고, 법적으로 저작권이 강제되는 곳은 아니니까요. 다만, 이런 식으로 "본의 아니게 글의 내용이 겹치게 된 점은 제 불찰이라고 생각됩니다" 라는 걸로 넘어갈 수 있을 만큼 스팀잇이 copyright이나 plagiarism(표절) 에 관대, 아니 무방비라면, 제가 스팀잇에서의 활동을 재고해 보겠습니다.

  • 하나 더 추가합니다. 본문 내용뿐만 아니라 제목도 제가 보기엔 거의 같군요. "기본소득 보장해주는 Busy 사용설명서" 와 이 글의 제목 "최저시급보장 Busy의 정체가 뭐냐!" 얼마나 다른지는... 각자의 판단에 맡길게요.

제가 인용과 표절의 경계를 혼동해서 생긴 문제같습니다. 혹시라도 추가수정한 글에 불편한점이 있다면 댓글로 말해주시면 반영하겠습니다.

빠르게 수정 및 보완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지금의 글 상태는 제게는 아무 문제가 없습니다.

그리고 이런 문제에 대해선 그냥 넘어가기보다는 적극적으로 문제점이 뭔지 제시해주는 건 정색하고 깐깐하다기보단 용기있는 행동이라고 생각됩니다. 저도 제 문제가 뭔지 깨달을 수 있으니까요.

맞는 말도 듣기 싫은 법인데, 심지어 지금 제 의견은 맞다는 보장도 없는데 듣기 싫을 수 있는 내용이 가득했을 겁니다. 그런데도 이렇게 의견을 바로 수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앞으로도 좋은 글 기대하겠습니다.

잘 해결된거 같아 보기 좋네요. 그리고 이렇게 문제점 인정하시는 모습 정말 좋습니다. 이제보니 한성과학고 학생이시네요. 인재신데^^ 앞으로도 스팀잇 안과 밖에서 좋은 활동 많이 해주시고 스팀잇보다 좋은 거 다음에 만들어주세요ㅎㅎ

에고 두분 원만히 잘 해결되시길. 혹시 못보셨으면 바로 제 윗 댓글도 참고해주시고요. 아무튼 두분 감정 너무 상하시지 말고 잘 해결되시길ㅠㅠ

다운보트감임. 글로리님 글 복붙이네요

태클 환영합니다. 순수가 아니라 선수같음.

좋아요처럼 다운보트도 자신의 의견을 표현하는데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됩니다! 본의아니게 많은 부분이 겹치게 되었네요.ㅜㅜ 이번을 계기로 앞으로의 글들은 주의하겠습니다!

사실 순수에 선수라는 의미도 있는데 앞으론 블록체인분야에 선수가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jjangjjangman 태그 사용시 댓글을 남깁니다.)
[제 0회 짱짱맨배 42일장]3주차 보상글추천, 1,2주차 보상지급을 발표합니다.(계속 리스팅 할 예정)
https://steemit.com/kr/@virus707/0-42-3-1-2

3주차에 도전하세요

그리고 즐거운 스티밋하세요!

감사합니다!

✔ Most Active Resteem Service │ Best Way to Promote Your Post and Reach to Thousands of People │ Send 0.5 SBD/STEEM to @adamessaa, Get Instant 200+ Upvotes and Resteem by @gadamessaa to 21,000+ followers////
I upvoted and reestem you.

아마 자세히 모르고 일단 태그 다는 분들 꽤나 있을써라 봅니다 ㅎㅎ 저도 비슷했었구 아직도 정리가 안된부분도 많으니 ㅎㅎ

넵 앞으로도 정기적으로 많은 분들이 비지포스팅을 올려서 새로 오신 뉴비분들도 알게해야죠!

busy에서 수정이 안되네요 ㅠㅠ 왜이러지;;;

Screenshot_20180720-011515_Samsung Internet.jpg

저도 이 문구가 뜨면서 수정이 안되네요. 그래서 수정은 스팀잇으로 합니다 ㅜ

순수님 비지 보팅 워후~ ㅋㅋㅋ 전 언제쯤 busy.pay 가 찾아올지 ㅠ ㅎㅎ

Screenshot_20180714-224848_Samsung Internet.jpg
3일 전 도도찜닭 글에 비지가 왔네요~~

24시간(20시간?)에 한번씩 오는건 처음 알았네요~ ㅎㅎ
어쩐지 1일 2포 하면 안오던 이유가 있었네요 ㅋㅋ

저도 모르기전에는 19시간 후 썻다가 보팅 못받았어요ㅋㅋㄱ

@glory7님의 글을 먼저 읽었다가 너무 비슷해 두 분의 글을 번갈아 봤습니다. 구조가 너무 비슷하고 내용도 겹치는 부분이 많아서 복붙이라는 의심을 할 수 밖에 없네요.

표절이라면 실수든 고의든 문제제기된
시점에서 본문은 지우고 표절 때문에 삭제했다고 밝히고 사과하는게 도리입니다. 실수가 잦으면 실수가 아니겠죠. 지켜보겠습니다.

넵 알겠습니다. 다양한 분들의 비지 관련글을 찾아보면서 썼는데 글로리님의 글이 제일 인상깊어서 제 기억에 오래 남았던 것 같습니다. 그래서 정말 복붙한 것처럼 겹치는 내용이 많았던 것 같습니다. 앞으로는 주의하겠습니다!

근데 왜 전 비지가 안오는거죠? 물론 몇달전 이야기지만... 고래 팔로어가 없어서 그런건가요? 다시 한번 써봐야겠어요!

비지에서 작성하셔야 하구요. 작성시간이 좀 걸려야 하더군요. 다른데서 써서 복붙하고 바로 올리면 비지 안오더라구요. 작성시간을 봐서 그렇다 하더군요. 복붙하시더라도 임시저장 한번 할때까지 기다려주는 센스.. ^^

뜨악~ 이런 앙큼한 비지!~~

Coin Marketplace

STEEM 0.30
TRX 0.11
JST 0.034
BTC 66408.70
ETH 3225.39
USDT 1.00
SBD 4.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