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양많고 몸에 좋은 우슬나물 채취해서 건강 챙기세요.

in #kr6 years ago

AD8E7E9E-AB0F-44C2-B9DF-05F4C4AF0D2E.jpeg

우슬은 월래 쇠무름이라고 하는데 우슬마디가 소무름같이 생겨다고 해서 우슬이라고.
실제로 한방에서는 우슬 뿌리을 나이 많으신 어른들 무름 관절에 처방하고 있습니다.
봄에는 우슬나물을 드시고 가을에는 우슬 뿌리을 드시면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96871608-83EF-4860-981D-CD8A612859EE.jpeg

0892CD82-A0D3-4F25-BD0F-B6FDBAED3E19.jpeg

8E348DDA-8AB4-4D7D-93E4-0FEB6F3B00C8.jpeg

0946D287-4A4A-4C1A-BAB0-1307AC92564A.jpeg

59DA1C72-24F8-4558-8C63-1FCAAB182A7B.jpeg

Sort:  

나물도 가능하군요 이젠 뼈가 부실할 나이라 ..ㅎㅎ 좋은정보 주셨네요

방문 감사 합니다.
나물이 우선 맛이 있읍니다.
저희는 나물도 해먹고 다시마 멸치 많이넣고 육수내어 국끌이면
아주 부드렇고 맛이 좋읍니다.

Congratulations @susunhwa! You have completed some achievement on Steemit and have been rewarded with new badge(s) :

Award for the number of upvotes

Click on the badge to view your Board of Honor.
If you no longer want to receive notifications, reply to this comment with the word STOP

To support your work, I also upvoted your post!

Do you like SteemitBoard's project? Then Vote for its witness and get one more award!

우슬나물은 처음들어보네요~~~나이가들수록 나물반찬이 좋아져요~ 어렸을때는 안좋아했었는데^^;

방문 감사하구요. 우슬나물은 풀이 있는곳이면 어디든 많아요.
나물반찬은 고기 내놓고 드셔야 해요. 건강에도 좋고 엽록소가.
절음을 유지해주는 엽산이 들어있어 임산부들도 엽산이 부족하면 태아가
유산이 되지요. 엽산은 남여 노소 할거업이 필요한데 요즘사람들은
배추김치 담을때도 파란입은 다때어내고 노란잎만 김치을 담아요.
파란잎을 먹을 기회가 업으니 첫아이을 실패하는 샤레가 아주 많아요.
저는 엽에있는 식당에서 버리는 배추것잎을 주워다가 김치담아서
김치찌게 선지국 같은거 끌여 먹지요.

오 처음보는 건데 맛이 어떤가요???

방문 감사해요.
맛이어떠냐구요.
저는 시금치보다 맛있게 먹어요. 시금치는 온갓 농약이 들어있지만 우슬은 무공해 음식이라
저는 최고에 나물이라고 칭찬을 하지요. 취나물보다도 맛이 있어요.

나물 종류 다 좋아해서 먹어보고 싶네요
기회되면 저도 먹어봐야겠어요!!
ㅎ 좋은밤되세여!!!

어디 계시는데요.
저는 서초동 삼성타운 주변에 사는데 가까이 계시면 제가 드릴수도 있어요.

와!!!!말씀이라도 감동이네요 ㅎ
저는 강북쪽에 멀리 살아서 다음에
진짜 기회되면 받을께욤! 진짜 감사합니다 ㅎ
좋은밤 되세요(๑>◡<๑)

아. ~~~ 네 언제든지 강남에 오실때 말씀 하세요.
그럼 항상 평안 하시길 바람니다.

우슬도 나물로 드시네요~어떤 맛일지 궁금해요
우슬뿌리에 닭발 고아서 먹음 관절에 좋다고 엄마가 드셨는데...

방문 감사하구요. 우슬 뿌리는 좀약성이있어 맛이 업는데요.
우슬 나물은 맛이 좋아요. 저는 시금치 보다는 맛있어요.
요즘 한창 우슬이 잘크고 있으니 위에 연한 순만 따다 무쳐드세요.
저는 많이 채취해서 데쳐서 냉동실에 넣어놓고 나물 안나올때
꺼내서 해동해서 무치면 그대로 맛있어요.
저는 나물 무칠때 마늘하고 파을 안넣어요.된장하고 고추장 간장 들기름 참기름 깨소금 후추 넣는데
들기름이 듬뿍 들어가야 맛이 좋습니다.

보기만 해도 건강해 질 것 같네요. ㅎㅎ
맛도 느껴지는 것 같아요.

방문 감사합니다.
네 무공해 식품이라 건강 식품이지요.

우슬이 어떻게 생겼는지 알 수가 있어야지요~ ㅎㅎㅎ
꽃이라면 쪼~~금 자신있지만 잎을 보고 구분하기가 쉽지 않을 것 같아요~^^

오늘 저의 불로그에 여러번 들어 오셨네요. 감사하구요.
우슬을 구분 하실려면 우슬대을 보시면 마디가 소무름같이 툭불거져 있어요.
대가 조금 불은색이 잇는것도 있고 파란것도 있어요.
소무름 같이 생겨서 우슬이라고 해요.
공원에도 많이있고 산에도 있고 어디서나 많아요.

오~ 나물좋아하는데 이렇게 알고 먹으면 더 건강에 좋을것같네요~๑′ᴗ‵๑

방문감사합니다.
주위에 공원이나 풀밭에 있으니 한번 드셔보세요.
저는 오늘 아침에 된장국도 끌여 먹었읍니다.

집앞에 뜰이 많아 이름모를 식물들이 많이 피고 지어요. 봄이면 이름모를 들풀들 알아 채취해 먹고싶은데 지식이 없어 쉽게 접근하지 못하네요 ^^ 우슬나물있나 찾아봐야겠어요 !

방문 감사합니다.
주위에 풀밭이 있으면 분명히 먹을 풀이 있습니다.
무슨 풀인지 모르시면 사진으로 올려주세요.

역시 식물은 알면 보약이고 모르면 그저 풀에 불과하네요..
배우고갑니다 ^-^

방문 감사합니다.
식물이 알고보면 하나도 유용하지 않은 식물이 업어요.
애기 다친건 좀괜찬은지요.

Coin Marketplace

STEEM 0.29
TRX 0.12
JST 0.033
BTC 62934.09
ETH 3118.65
USDT 1.00
SBD 3.8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