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viewing a single comment's thread from:

RE: 술

in #kr6 years ago

집에서 담은 막걸리을 보니 어머니가 아버님 드리려고 담던 옥수수 막걸리가.
그리워지네요. 기름이 동동 뚲것만 갗은 마걸리을 마시면 그짜릿함이 정말로.
말할수없이 맛이좋았지요. ~~!!!

Sort:  

옥수수 막걸리 담는법이 궁금해집니다

제가 그때는 어려서 잘 기억은 안나지만 옥수수을 갈아서 질금물에 삭혀서
가마솟에 끌여서 식혀서 누룩 가루넣고 솔잎을 꼭 넣으셨던 기억이 납니다.
술맛이 너무좋아서 큰언니 시집갈때 술을 어마어마한 항아리에 두항아리
담아서 동이낫으니까요. 그리고 추석이나 설때는 꼭술을 담으셔서 동네사람들이.
술맛좋다고 했으니까요.

옥수수와 질금을 사용한게 좀 톡특한 부분이네요 질금물에 삭히고 난후 가마솥에 끓여서 죽을쓴후에 누룩을 넣고 버무리고 솔잎을 넣어 가향해서 술을 앉힌 듯 하네요
조와 수수로 담는 술을 보았진만 ,,옥수수의 발효주는 저도 처음이네요.... 혹시 어머님 고향이 강원도 쪽이신가요?

어머니는 고향이 충북이신데 시집을 강원도 원주로 오셨어요.
할머님께 배우신거 같아요.

Coin Marketplace

STEEM 0.29
TRX 0.11
JST 0.031
BTC 68316.98
ETH 3856.62
USDT 1.00
SBD 3.6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