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깝고도 먼 나라 JAPAN / KOREA

in #kr6 years ago (edited)

wtHFP7RXFf.png

오늘은

가깝고도 먼 나라 일본

닮은점이라고는 정말.. 찾기 쉽지않은 일본에 대해서 포스팅해요~

rJldG5yZpd.png

개인적으로는 일본을 좋아하기도 하고? 싫어하기도 한다는?

우리나라에게는 많은? 모두가 알고있는 많은..

역사적 문제 정치적 문제가 있죠 ㅡ_-

한편으로는 문화같은 경우에는 즐기는 경우가 점점 많아지고 있어요.

라멘,성인용품점,개인주의,헤어스타일,1인가구 증가, 혼밥, 혼술 등등..

우리나라에는 이미 일본문화가 많이 들어와있죠.

처음에 일본생활을 할때에는

엄청난 선입견을 갖고 있어서 친한친구에게조차 마음으로 다가가지 못했어요.

어차피 우리는.. 친구가 될수없어 라는 아주 보수적인 생각을 가지고 있었거든요..

시간이 흐르고 느낀건..

사람하고 국가적인문제는 크게 상관? 이없다고 해야하나요..

역사에 대해서 그렇게 중요하게 생각하지않는 친구들도 있고,

그렇지 않다고 하더라도...

옛날 역사를 들먹이며, 시비를 걸거나 하는 사람들은..

글쎄요..

저는 일본인경찰 친구가 있었는데.. 그 친구는 엄청 보수적인사람이였죠.

생각해보니 국가간에 경쟁? 그런식으로밖에 생각하지않더라구요.

좀..뭐랄까.. 자기나라가 강국이다. 뭐 이런?

일본도 우리나라와 마찬가지로..

우성향과 좌성향이 있겠지만..

하지만 그 외의 사람들과의 만남에서는.. 그냥 인간:인간 의 만남일뿐..

정치적인문제,역사적인문제로 트러블이나 시비를 거는 사람은 없었어요..

qYSkCB5EOm.png

저는 일본에 있을때

한국이 너무 그리웠어요.

한 1~2년차에는 너무 재밌어서 일본이라는 나라에 흠뻑 빠져있었죠.

우리나라에 비해서 자유롭고 즐길거리가 무척많은점?

남성들도 즐길거리가 엄청 많아요..

작은 예로 옷브랜드만 해도 남성의류와 여성의류 브랜드가 비슷한 수준이니까요.

문화생활도 다양하고, 개인취향 존중........이 아주아주아주 강하니까요...

취존..ㅎㅎㅎㅎㅎ 법을 위배하지만 않는다면 정말 자유롭습니다.. ㅋㅋ

그렇게.. 3년이 지날때쯤..

뭐랄까..

한국만의 정? 그런게 정말 있어요..

우리나라만의 정...

저는 그게 그립더라구요 ^^

다시 일본에서 살라고해도..글쎄요.

저는 다른 나라로 가야된다면..일본 말고 다른나라에서 살고싶네요.

사는건..좀..

너무너무너무 외로운 사회에요. 일본은..ㅠ_ㅠ

근데..

10년이 지난 지금...........!

k2br0g52Jx.png

점점 닮아가고 있다는 생각이..

들어요.

아니다 아니다 해도 부정할 수 없을만큼..

사회적으로 비슷해져가고있죠.

현재 일본의 모습이 우리나라의 10년후의 모습이다.

라는말에 어느정도.. 일리가 있는 말같다는 생각이 들어서..

좋은면도 많지만 안좋은면도 분명히 있기에..

개인적으로 좋은면만 배워서.. 딱 우리나라 스타일로 승화시키면 좋겠다는

생각을 하는데..

MLZM9yC9Re.png

상대를 배려하는 마음,

공공예절을 철저히 지키는 국민성,

신뢰성,

장인정신,

좋은점 분명히 많아요..

하지만 안좋은 면도 많죠.

성의 문란함? 사실 성적으로 문란하지는 않아요.

잘못 알고있는거구요. 그건..

이에 대해서는 나중에 포스팅할게요..

내가 보는 안좋은면은..

암울함.

시대적 암울함인지 뭔지 모르겠지만..

더럽게 암울해요.

분위기 자체가 너무 억압? 받다보니..

사람들이 전체적으로 위축되어있고 자신감있게 자기 의견을 말하기보다는

상대위주로 모든 사회생활이 되어지다보니..

하지만 사람은 그렇지 않기때문에..

뭐라해야할까..

예를들면 이런거에요.

우리나라 남자들이 일본여성들에게 인기있는 이유중에 하나가

자기주장 확실하며 시원시원하기때문이죠..

자기 감정에 솔직하며 인간적인 면모가 분명 있기때문일거에요.

저는 처음에 학교다닐때

저보고 뭐라드라.. 너는 왜이렇게 거치냐..?

이런 얘기를 많이들었네요 ㅋㅋㅋ

저는 거칠다기보다는.. 친구들과 재미있게 학교생활을 하고싶었을뿐? 인데..

나름대로 한국에서는..부드러운편인데도..자칭...ㅋㅋㅋ

지내보다니 처음에는 답답해 죽을거같더라구요 ㅠㅠ

한번은 실습준비물을 깜빡하고 집에다 놓고 온적이 있었는데..

수업을 받고싶으면 준비물을 자리에서 당장 사든지.. 수업을 받지말라고 하더라구요.

수업준비물이............. 꽤 고가의 물건이였는데.....

결국 수업 못받았어요.

집에 있는 물건을 당장 필요하다고해서 20만원주고 살수는 없으니까요..

이 외에도 정말 유도리? 라고하죠 우리나라에서는

그게 매우 부족한 나라입니다 ㅋㅋㅋㅋㅋㅋ

물론 유도리? 라는게 잘 사용하면 매우 유용하고 편리하지만

악용하면.. 아시죠?

잔머리 때문에 빨리 성공하기도 폭망하기도 하는 우리나라니까요.

일본은 정반대로 돌다리 하나하나 다 두드려 가는 타입이구요.

2년정도 되니 어느정도 이 나라의 문화를 많이 알게되어서

맞추어 나가게되었죠...

답답해도.. 뭐 피해보는 일은 없기에..

LUHWT3HdYm.png

히키코모리,오타쿠

일본을 대표하는..

사실 이미 우리나라에도 많잖아요?

집에서 컴퓨터만 두드리는 사람들..

현실과 동떨어진것들에 집착하는것 등.....

오타쿠는 사실 나쁜것만은 아니거든요 사실..

우리나라는 흔히 안경끼고.. 뚱뚱한.. 집에서 게임만 하는 사람을

오타쿠라는 이미지가 있는데.. 오타쿠는 그렇다기보다는..

한 분야, 특정분야에 미친듯이 몰두하는사람을 말해요.

스티브잡스,빌게이츠 등도..어떻게보면 오타쿠죠..ㅋㅋㅋㅋ

만약 좋은쪽으로 발현된다면

성공할 수도 있겠죠.

과학자,창업,장인,크리에이티브 등...

개인적으로.. 좋은점만 배우고.. 안좋은점은 버리고..

우리의 장점과 + 해서 더 좋은 대한민국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생각이들어서..

포스팅을..쓰게됐구요.

요즘 가상화폐 해킹으로 인해서 말이 또 많은데요..

글쎄요..

스팀잇과는 크게 상관있다고 생각하진않지만..

개인적으로 해킹을 누구한테 당한거고, 어떻게 된 일인지

나라에서 분명히 밝혀주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드네요.

대형 거래소를 믿지못하면 우리나라에는 도대체 믿을만한게 뭐가있나 싶네요.

뭐 사실 소기업보다 대기업을 더 못믿겠지만요.

그러면서도 대기업만 따라가려는? 글쎄요.

대기업의 노예가 되지않으려면

우리나라 사람들의 인식도 많이 바뀌어야 한다고생각해요.

내 자신이 대기업의 노예면서..

대기업 잡아라 라는건 말이 안되잖아요?

대기업은 중소기업을 이끌어가고 외국처럼 그런 상생관계를 만들려면

나부터 변화해야하는게 맞는거같다는 생각이들어요.

물론 쉬운일은 아니지만..

글이 다른쪽으로 빠질거 같아서 여기까지! 합니다 ~ ㅎㅎㅎㅎ

즐거운 스팀잇 ~

좋은하루 보내세요~

Sort:  

(jjangjjangman 태그 사용시 댓글을 남깁니다.)
호출에 감사드립니다! 즐거운 스티밋하세요!

재미있게 잘 읽었습니다. 일본 '여행'에 관심이 많아서 일본 관련 글을 즐기는 편입니다. 도트로 그린 마지막 두 그림이 인상적이네요.

일본 "여행" 에 대해서도 나중에 포스팅할게요.

주종목은 도쿄지만.. ^^

댓글 감사드리고 좋은하루 보내세요!

좋은 내용 감사합니다. 보팅 꾹!!!

보팅! 감사합니다!

좋은하루 보내세요~

일본의 생생한 삶의 모습을 보여주신 것 같네요.
"유도리"는 원래 일본 말인데, 일본에서 유도리가 없다니 조금 아이러니하네요.

ㅋㅋㅋㅋ유도리

없다기보다는...

리드해줘야되요..ㅎㅎ

댓글 감사합니다! ^^ 좋은하루보내세요!~

안녕하세요! 일본에 관심이 많은 @yumeya 입니다.
팔로우 하고 갈게요!! 앞으로도 일본 생활에 대한 글
관심있게 읽을게요! 좋은 하루 보내세요^^

앗~

네 맞팔로우! 하고 갑니다 ~
가끔 일본생활 경험담 올릴예정이니~

좋은하루보내시길 바래요~~

벚꽃 사진이 너무 이뻐요 ~ 좋은 글 잘 보고 갑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28
TRX 0.13
JST 0.032
BTC 60913.71
ETH 2919.21
USDT 1.00
SBD 3.7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