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국군 The Korean Armed Forces

in #kr6 years ago (edited)

gUaeq0JeqV.png

대한민국 국군! the Korean Armed Forces

대한민국에서는 없어서는 안될...

대한민국 국군에 대해서 포스팅을 해보려구요 ^^

사실 어제 예비군..6년차

군대를 늦게 가는바람에 올해까지 예비군 훈련이 있네요.

오랫만에 군대에 대한 추억이 새록새록..떠오르면서...

다운로드 (21).jpeg

비록...예비군은 이런모습이 아니지만요 ^^

대대장님도 깍듯히 존댓말 써주시고요..

저는 수색대대 출신인데.. 저격수 훈련을 받으러 금곡예비훈련장으로 갔다왔어요.

사격을 오랫만에 이렇게 많이해보다니..

나라를 위해서.. ^^

HkFKXQ8ruI.png

다운로드 (18).jpeg

왜 이런 드라마를...

남성분들은 공감하시겠지만...

참... 이럴수가 있나요...

군인 얼굴이 ... 무슨 분필을 얼굴에 칠한건가요..............................

대한민국 군인들을 너무 힘들게하네요..ㅋㅋㅋ

이러니까 환상이 늘어...나는...

다운로드 (17).jpeg

다운로드 (19).jpeg

그렇죠..

이것이 현실이죠.. ?

얼굴에 그토록 하기싫은...

20대 초반청년님들의 예민한 얼굴에.. 나라를 위해서 이 한몸 희생하는...

위장크림.. 하.....

기름범벅에 .. 색소덩어리 .........

얼굴에 다 끼고.. 잘 지워지지도 않고..

저는 물론 군대에 있을때 모든걸 포기하고 살았지만..

참 피부관리 많이하거나 예민한 사람들은 힘들어하더라구요.

완전군장에 행군..

힘들죠..

걷고 또 걷고..

저는 100km 행군을 2박3일간 한 적이 있었는데..

잠을 자면서 걸었죠.. 걷고 또 걷고 끝이 어딘가...........

다운로드 (16).jpeg

헤헤..

군생활 해보신분들중에...

눈 안퍼보신분.. 없으시죠?

쓰레기라 불리는 눈...

왜이렇게 군대에 있을땐 눈이 자주오는지....

치워도 치워도...

다운로드 (20).jpeg

이런 말 들어보셨죠?

군인이 가장 힘든 게 뭐냐고 물어보면...

대답못해요.. 잘..

왜냐고요?

훈련도 아니고 체력적인것도 아니고 일과도 아니고요..

다 아시죠?

내가 싫어하는 사람과 분신처럼 붙어있어야된다는것......................................

근데 말 할수있나요? 말 못하죠.

뭐..솔직히... 요즘은 ... 여러가지 있다하지만..

그걸로 절대 해결못하는 군대만의 규율이 있기때문에요..^^

이건 군대 안다녀오신분들이 절대 이해할 수없는 부분이라고 생각해요 ㅋㅋㅋㅋㅋㅋ

예를 들어 맞고참이 있다.

난 이놈이 싫다.

사회에서는 피할 수가 있죠? ^^

일이 끝난 후 혹은.. 직장을 옮기기... 혹은... 여러가지~ 방법이 있지요.

근데

군대에서는.................방법이 없어요.

답이 없다는 얘기에요.

싫어하는 사람을 좋아해야하죠.

그게 바로 전우애!!!!!!!!!!! 입니다 ^^

싫어하는 선임과.. 근무...

생각해보세요.

내가 제일 싫어하는놈과 새벽에 잠이깨서 같이 몇시간을..보내야 합니다.

근 1년 이상을요.

그것도 내가 말하기싫다고 말 안할수 없습니다.

부조리 라고요?

과연 부조리라고할 수 있을까요?

아니요..

왜냐면..... 그 선임은 나름대로 후임을 신경쓰는거 일수도있거든요..

내가 싫어할 뿐

그 선임은 나쁜사람은 아니라는거죠. 나와는 다를뿐이에요.

하지만... 그어떤말도 할 수없죠.

이게 바로 군대에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저는 제 맞고참이.. 유독.. ㅠ_ㅠ

상병들의 심기를 거슬리게 하는 선임이였어요.

예를들면 일과가 다 끝나면.. 해야할 일을 해야하는데

항상 같이 땡땡이 치자. 혹은 여기서 자다가 가자. 쉬다가 가자.. 등등..

이등병때죠..

그래서 저는 그 맞고참이 .. 제정신인가 싶을때가 참 많았어요.

맞선임때문에 욕을 엄청 많이 얻어먹었죠.

그렇다고해서 그 맞고참의 말을 안들을수도 없었죠...

여러번 말을 했지만 그래도 선임이기때문에.. 선임을 따라야 하기때문에요..

나는 털릴걸 알면서도...................... ㅠㅠㅠ

그래서 맞선임이 너무 싫었어요. 눈치도 없고...

근데 군대만의 특이한 점이 있어요.

다운로드 (22).jpeg

다운로드 (24).jpeg

바로 전우애!

라는 것이에요.

다시 들어도 참.. 전우애 라는것을 군대를 제외한곳에서 내가 평생 경험할 수 있을까?

생각하면 글쎄요..

그러지 못할 확률이 높을거같아요.

왜냐하면

사회는 절대적으로 사회/기업/개인의 이익을 추구하며

무언가의 가치를 만들어내는것에목적이 있죠.

하지만

군에서는 전우애 라는 것이 있어요.

목숨을 나눌 수 있는 것이 전우이죠.

개인의 이득이나 가치가 아니라 오로지 나라를 위해서

개인의 가치를 접어두고 하나로 뭉치는거죠.

싫어하던 선임이여도 함께하며 전우애를 나누다 보면

어느덧... 전우.. 라는것이 되어가요.

싫어하는것조차 좋아하게만드는것.. 군인정신

ㅋㅋ

물론..

자연스러움보다는..

군법에 의해 전우애는 자동으로 생깁니다 !ㅋㅋㅋㅋㅋㅋ

걱정마세요 안갔다오신분들은.. 안생길거같다...?

생겨요... 걱정마세요..

안 생기면.. 자기자신이 더 힘들어지기때문에..ㅠㅠ

의가사 혹은 정신질환이 있지않은이상은 생길 수 밖에없죠.

싫어하는 그 무언가를 참을 수 있고 할 수 있게 만드는것 !

그게 군대에서 배울 수 있는 가장 강력한 무기가 되죠 사회에서도요 ^^

사회에서는 신경도 안쓸..

아주 사소한것들에 싸우고 함께 웃으며..

이등병과 일병이 지나간 후

찾아오는 상병과 병장

상병과 병장은 일이등병과는 다른 고통이 찾아와요.

바로..

시간..

양한마리..양두마리.. 아시죠?

잠이 안올때 하는거..

그걸 1년정도 세고 있다고 생각하시면될거에요 안다녀오신분들은요..

하루종일 내가 언제 전역하지?

라는 생각을 합니다.

그리고 하루에도 몇번씩

여긴아니야.. 라는 말을 하게되죠..

그리고 병장이 되면..

슬슬 미치기 시작하죠..........

이미 머리는 군인이 아니고..............

일이등병과 상병등은 그저....

불쌍하고 가엾은 존재들로 보이면서....

자신은 이미 미래를 꿈꾸며 사회생활을 꿈꾸며... 생활하죠.

그러나.. 현실은 군인! 입니다..

그래서 참 힘든 존재이죠.

난 군인이 아니야. 라고 머리속에서는 말하고있지만..

똑같은 생활을 다시 반복해야하죠..

6시기상. 아침점호 후 식사 일과 후 식사 취침 근무......

솔직히 대부분..

이등병때에는 군생활에 적응하기때문에 바쁘고 정신없고 체력단련도 해야하고

시간이 정말 빨리가요..

일병때에는.. 일하기때문에 정신없을 시기이고..

상병때에는 재미있죠. 군생활이 여유도 생기고.. 운동도하고..책도보고..

정말 이것저것 알차게 보내는 시기이죠.

후임도 있고 선임도 있으며..마당발 역할을 하죠!

근데..

병장은.. 정말..ㅋㅋ

외부존재 산송장 정도로..

군생활의 매너리즘이 심하게빠져있으며..

그 어떤 누구의 말도 귀에 잘 들어오지않죠.

혼자 미래를 꿈꾸며 밖에서의 분홍빛 미래를 꿈꾸고있기때문이죠..

저는 병장때 숨이 안쉬어질때도 많았어요 ㅋㅋㅋ

돌이켜생각해보면..

군생활과 전우애

일생에 다시 경험못할 추억과 경험이기에..소중하게 생각하는 중입니다만은.............

군복을 입으면..예비군을 가면..

어쩌면 그렇게 다들 표정이 한결같은지..ㅋㅋㅋ

원빈이나 장동건도 군복앞에선 장사없을거에요. 아마도요 .

어떤 부대에 있었든지 군생활은 힘들다 라는 말이

나오는 이유가 바로 공통사항이 분명히 존재하기때문이죠.. ^^

그래도 이 힘든 군생활을 마쳐내고!

장렬하게 전역하신 대한민국 병장님들!

어제 예비군 훈련가서 사격을 하고 왔더니

군인정신이 생기는거까진..모르겠고 흠..ㅋㅋㅋ

전우애! 라는 말이 생각나서 쓰게되네요 ^^

어제 전우애 영상을 봤거든요 시청각자료..ㅎㅎㅎ

아무튼 군대 안다녀오신분들 ! 은 평생 못해볼 경험! 꼭 추천드리고!

전역하신분들도 다시 한번 전우애가 떠오르는 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

그럼 좋은하루 보내세요~

Sort:  

(jjangjjangman 태그 사용시 댓글을 남깁니다.)
호출에 감사드립니다! 즐거운 스티밋하세요!

Coin Marketplace

STEEM 0.28
TRX 0.13
JST 0.032
BTC 60385.11
ETH 2889.75
USDT 1.00
SBD 3.6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