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상님들 선견지명-조선왕조실록♡steemCreated with Sketch.

in #kr6 years ago (edited)

제목 없음.png
실록은 딱 하나만 있었다:
세종이 태조실록을 편찬했을땐 딱 1본만 만들었어요 그런데 세종이..

세종: 실록 딱 하나만 있는데 나중에 잃어버리면 어떻게 해ㅠㅠ 하나 더 만들어서 하나는 내가 좀 보자

신하들: O_O (띠용)

후에 공정왕(정종)실록이랑 태종실록도 만들었는데..

세종: 우리아빠 실록 다 만들었다며? 내가 좀 봐야지?ㅎㅎ

신하들: 아니 전하가 실록을 보면 나중에 애들이 뭐보고 배우겠어요.. 너도나도 실록보겠다고 할거아냐... 그럼 역사가 제대로 전달이 되겠어요?

세종: ㅠㅠ

(혼자)실록을 보겠다는 세종의 계획은 실패했지만 이때 여러 본을 만들어서 지방에 나누어 보관해야한다는 논의 덕분에 한양의 내사고+ 충주, 전주, 성주의 외사고에 실록을 보관하게 돼용
후에 임!진!왜!란!에 실록을 보관한 사고가 싹~~~다 불탔는데 딱 한곳!
전주사고의 실록만 대피시켜서 지금까지도 실록이 남아있는거랍니당~
저 때 더 안만들어놨으면 지금 실록은 없었겠지...
물론 임진왜란 이후에 살아남은 전주사고의 실록을 복사해놔서 지금은 여러 본의 실록이 전해진답니다. 물론 중간중간 없어진게 좀 있긴 한데 한국전쟁때 북한에 넘어간 것 포함 3본 있다고 보시면 됩니당.

맨날 음식사진 올리다가 저도 양질의(?) 글을 써보고 싶었어요~

Sort:  

Congratulations @svetlana091! You have completed some achievement on Steemit and have been rewarded with new badge(s) :

Award for the number of upvotes

Click on any badge to view your own Board of Honor on SteemitBoard.

To support your work, I also upvoted your post!
For more information about SteemitBoard, click here

If you no longer want to receive notifications, reply to this comment with the word STOP

Upvote this notification to help all Steemit users. Learn why here!

잘보구 갑니다^^

감사합니당 ㅎㅎㅎ 저도 찾아가서 보트했어용

자주 소통해용 저 뉴비에요 ㅜㅜ

네 자주 소통해요 ㅎㅎㅎㅎ 팔로우는 이미 했었어용~

역사 이야기 좋아요!!!! 많이 많이 올려주세요오><

앗 감사합니당 ㅎㅎㅎㅎ

Coin Marketplace

STEEM 0.30
TRX 0.12
JST 0.033
BTC 64029.44
ETH 3157.04
USDT 1.00
SBD 4.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