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C] 맥에서 쓸만한 마크다운 에디터 MacDown

in #kr5 years ago (edited)

mac에서 블로그를 작성할때 보통
markdown 포맷으로 작성할 경우가 많은데요,
web 상에서 제공하는 editor나 이런것들은 preview가 바로 제공되지 않아서,
자신이 쓴 글이 어떤형태로 보이는지 알 수 없을 때가 많습니다.

제가 추천하는 mac용 무료 markdown editor는 MacDown입니다.

MacDown

설치 할때는 터미널에 접속하셔서 다음을 입력하시거나

brew cask install macdown

여기로 다운받으시면 됩니다.

오픈소스이고 사이트 주소는 MacDown 입니다.

Sort:  

macdown 에디터가 가볍고 좋아요. 저도 예전에 macdown을 사용하다가 haroopad로 한번 갈아탔었습니다. 그리고 typora를 사용하다가 지금은 그냥 Notion만 사용합니다. 참으로 제 마음에 쏙 드는 마크다운 에디터는 없네요. ㅋ 율리시스 에디터가 좋다고 하는데 유료라서 도전은 못해보고 있어요.

저도 Notion은 자주 사용하지만 preview가 안되는게 아쉽더라구요 ㅠㅠ

Notion은 노트 그 자체가 Preview 아닌가요? ㅎㅎ
하여튼 스팀잇에서 자주 뵈었으면 좋겠습니다. #kr-dev에 많은 글 부탁드립니다. ㅎ

감사합니다. 생각해보니 전 Notion에서 code -> markdown format 으로 글을 작성해서 그렇게 생각했네요 ㅎㅎ

Coin Marketplace

STEEM 0.27
TRX 0.12
JST 0.031
BTC 61785.67
ETH 2891.86
USDT 1.00
SBD 3.5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