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상화폐 해외거래소를 이용하고 싶은 분들에게 드리는 글...

in #kr6 years ago (edited)

해외거래소를 이용해서 코인에 투자하고 싶은 분들에게 드리는 글

안녕하세요 @sweetgon 입니다.
제 소개를 하자면 가상화폐거래에 매우 관심이 많은 연년생 딸둘아빠입니다.
그리고 이더리움 기반의 스마트컨트랙트 개발쪽으로 스터디를 하고 싶으며 이쪽으로 먹고살고싶은 개발자(dog footer -_-?)입니다.

네이버 지식인을 보니 이런글이 보이더라구요...

  • 해외에서는 국내거래소를 인정해주지도 않잖아요. 그래서 가상화폐를 사놓고 묵혀두고 싶은데 해외거래소 유명한 곳과 이용하는 방법 좀 설명해주세요

저는 이부분에 전문가는 아니더라도 어느정도는 익숙하게 할수있다고 생각하는데 .... 생각보다 이부분에 익숙하지 않고, 하고는 싶지만 몰라서 못하시는 분들이 있구나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한국인이 해외거래소에 가상화폐를 묵혀두는 방법

요즘 국내거래소 폐쇠한다는 예기때문에 불안해하시는 분들이 많은거 같습니다.
그래서 해외거래소를 찾는분들이 많아지는 거같구요

그래서 해외거래소를 이용할 수 있는 방법을 정리해봤습니다.

간단한 절차는 이렇습니다.

  1. 국내거래소에 원화를 입금을 한다.
  2. 국내거래소에서 입금한 원화로 코인을 구입한다.
  3. 구입한 코인을 해외거래소로 보낸다.
  4. 해외거래소에서 코인을 받으면 받은 코인으로 내가 원하는 코인을 구입한다.
  5. 그리고 장기투자의 목적으로 묵혀둔다.!!

해외거래소를 이용시 장점

이렇게 해외거래소를 이용하는 장점은 대략 제가 생각하기에 몇가지가 있습니다.
참고로 저는 국내거래소와 해외거래소 둘다 이용하고있습니다.
총 7개정도 이용하는 거같네요

  • 반강제적으로 장기투자가 된다.
  • 국내에서 거래되지 않는 다양한 알트코인들을 구입할 수 있다.

국내거래소는 매일매일 시세를 처다보며 떨어지면 팔고 올라가는걸보고 산다...저는 이런 경험이 많은거 같습니다.

그러면서 매일매일 처다보게되고...일상생활에 지장이.....ㅠㅠ

내가 사고싶은 코인의 가치를 보고 장기투자를 하겠다고 마음먹는 사람들이 꽤 많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현실은 그렇지않죠 국내거래소 에서 거래를 하게되면 하루하루 등락을 보면서 팔까 살까 ....이런고민을 매일하게 됩니다...그리고 매일매일 처다보며 여기에 시간을 많이 뺏기가되죠....

저또한 그랫습니다... 지금도 그렇구요....부정하진 않겠습니다.-_-;

해외거래소에다가 코인을 사두게되면 하루하루 처다보면서 팔고싶어도 파는데 ( 원화로 현금화한다는 의미 ) 팔기위한 절차가 몇단계가 있기때문에 불편합니다.

...네....그렇죠..바로 현금화를 실시간으로 할수는 없습니다...
여기에서 오는 불편함으로 인해서 장기투자를 하게되는거죠....( 강제장투 -_-a )

저는 그래서 생각해봤습니다.. 해외거래소에 코인을 사두면.... 나의 흔들리는 마음을 ...하루하루에 일희일비하는 마음을...
어느정도 컨트롤할 수 있지 않을까.... 그래고 실질적을 그렇게 해봤습니다.

네 결론은...됩니다..ㅡㅡㅋ 강제장투가 됩니다...

이게...바쁜 직장인들이...본인의 업무를 충실히 수행하면서 코인시장에 투자를 하는 하나의 방법이라고 저는 생각합니다.
이방법이 꽤나쁘지 않은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물론 남는돈으로 없어도 되는돈으로...여유돈으로 해야겠죠...

그리고 코인시장이 망하지않는다면...내가 사고싶엇던코인...그래서 구매한 코인이 정말 가치가 있는 코인이라면 이코인은 시간이 지난후에 저에게 수익으로 다가오겠죠...

하지만 시간은 필요합니다....농사짓는 마음으로....투자를 하는거죠..이건 투기가아닌 투자라고....개인적으로 확신합니다.

그래서 저는 저와 비슷한생각을 가지고 장기투자하려는 분들을 위해서 하지만 어떻게 해야하는지 잘모르는 분들은 위해서

제가 경험했엇고 제가지금 하고있는 방법들을 잘 모르시는 분들도 쉽게할수있게 문제가 생기고 막히면 ... 해결할수있게... 이부분을 최대한 쉽게( 이부분이 중요한거같습니다.^^; ) 정리해보려고합니다.

백문이 불여일견이라고 하죠....항상 그렇지만 처음이 어렵습니다. 몇번해보다 보면 익숙해지게됩니다.

그리고 점점더 성숙(?)..익숙 해지고...쉬워지죠...

어떻게 시작해야하는지 막막한 분들을위해서 ...제가 지금 하고있는 방법들을 공유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다소 시간을 걸릴수 있습니다.... 블로그 포스팅이란것도 한번도 해본적도 없고 이쁘게 보기좋게 문서정리 이런것을

매우 싫어하는 사람입니다.-_-; 회사업무에서 필요한 내용은 모두 메모장 or 기본적인 텍스트편집기만 사용해서

Only Text로만 정리했던 1인입니다.ㅡㅡㅋ ( 시대의 흐름에 동떨어진 사람이죠...저란놈은...ㅠㅠ )

시간이 걸리더라도 조금씩 조금씩 제가 알고있는 짧은 지식을 이곳을 통해서 공유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잘모르고 시작하시는 분들 저와같은 생각을 가지고 계신분들이라면 ( @sweetgon ) 팔로우 부탁드립니다.^^

가상화폐거래를 투자의 목적으로 시작하시려는 분들에게 제가 포스팅하는 글들이 도움이 되고 저또한 같이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앞으로 꾸준히 관련내용을 포스팅해보도록 하겠습니다.^^

Sort:  

잘 읽었습니다. 해외거래소에서 다른 코인과 트레이딩을 하면 코인 갯수를 늘릴 수도 있죠. ㅋㅋ

음... 해외거래소가 강제 장투가 가능하다는건 동의하기 어렵네요 ㅠ
한화 출금이 안될뿐 다른 코인을 살 수 없는게 아니기 때문에 수익이 날거 같은 코인들로 이리저리 옮겨다니게 되더군요 ㅎㅎ

단순히 거래소가 문닫을까 걱정이신 분이라면 개인 지갑을 이용하는게 어떨까요?

그런가요 ㅎㅎ; 저는 귀차니즘으로인해 사놓고..묵혀두게 되더라구요^^; 개인취향일수도 있을거같습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28
TRX 0.13
JST 0.032
BTC 66304.34
ETH 2983.64
USDT 1.00
SBD 3.6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