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최초로 감기 치료제가 개발될지도..

in #kr6 years ago

안녕하세요 돌팔이입니다. :)

감기에 걸리면 어떻게들 해결하시나요?

감기라는 질병은 감기 바이러스에 감염이 되면서 다양한 종류의 증상을 일으키는 것을 말하는데요. 일반적으로 기침과 콧물, 코막힘, 재채기, 오한, 몸살 등과 같은 증상을 일으킵니다.

감기약.jpg

하지만 지금 저희가 먹고 있는 감기약은 사실 대증요법 (증상에 대응하는 요법)으로 이러한 증상을 조절해주는 것이지 감기를 치료하는 것은 아닙니다. 영어로는 management이지 treatment for cure가 아니라는 것입니다.

감기 치료약을 개발하기 어려운 이유 중 하나는 감기 바이러스 자체가 종료가 다양하고 스스로 변이를 일으키기 때문인데요. 독감바이러스 등에 항바이러스제제가 있고 어느 정도 효과는 있지만치료제라고 부르기는 부끄러운 수준입니다.

423.jpg

최근에 영국에서 네이처 화학지라는 아주 높은 저널에 IMP-1088이라는 신물질을 발표했는데요. 감기바이러스가 생체내에서 증식하기 위해서 사용하는 인체 내의 단백질인 NMT를 타겟으로 바이러스가 증식하지를 못하게 만드는 방식입니다.

이런 식의 접근은 신박하면서도 다양한 종류의 바이러스들을 한방에 잡을 수 있는 방식이기도 한데요. 아직은 동물실험 및 임상실험 등 넘어야할 산은 많습니다. 하지만 정말 감기의 치료제가 개발이 된다면 사실 엄청난 영향을 끼칠 수 있습니다.

사실 그 무시무시하다던 메르스나 사스보다 독감으로 사망하시는 노약자들과 환자분들이
비교할 수 없을만큼 높기때문입니다. 노약자의 경우는 쉽게 폐렴으로 이환되고 패혈증 등으로
인해서 사망할 가능성이 높기때문에 대증요법만으로는 충분하지 못한 경우가 많습니다.

개인적인 소회를 말씀드리자면, 아직도 의학은 원시적인 수준을 벗어나지 못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Sort:  

감기는 너무 무서워용

치명적인 질환이죠 ^^;; 어제 저녁 7시 55분에도 저희 병원에서 한 분이 감기를 못이기셨답니다.... 저런 치료제를 하나만이라도 개발하는게 제 꿈이랍니다.

진심으로 응원합니다.!

감사합니다 ^^ 제가 인터뷰라도 하게되면 스팀잇에서 응원해주신 분이 계셨다고 한마디를 꼭 덧붙이겠습니다 ㅎㅎ

감기 치료제가 개발되면 노약자에게 도움이 크게 되겠군요. 저는 감사하게도 감기를 앓아본지가 몇년이 되어서... 사람 몸은 관리만 잘하면 정말 스스로 방어하고 치료도 하는 오묘한 자연에 일부인것 같습니다. 잘 보고 갑니다.^^

저도 그럴 것 같습니다. 폐에 뿌리는 형태로 개발해보겠다는 포부를 가지고 있던데요. 사실 갈 길은 아직 멀고도 멀지만 그래도 기대해볼만한 뉴스인 것 같습니다. 저도 네이쳐 화학에 논문 한 번 써보고 싶네요 ^^;;

응원합니다.^^

감사합니다 ^^ 노력은 기본이고 대운이 따라와줘야할 것 같습니다 ㅎㅎ

감기는 어차피 며칠 푹 쉬어야 낫는 거 같더라구요.
그래도 약을 먹으면 당장 기침이나 열은 좀 떨어지니까 먹기는 하는데 정말 획기적인 감기약이 나온다면 좋겠습니다.^^

맞습니다 게다가 나날이 감기바이러스도 진화하고 있기때문에 언제나 스페인 독감처럼 엄청난 역병이 될 가능성에 대한 두려움도 있다는...

2010년도 신종플루 아직 잊지못하고 두려워하고 있어요 ㅠㅠ
작년에도 한 번 걸렸는데 정말 망치로 맞은 것 같은 고통과
얼굴이 노랗게 뜨고 옷은 입어도 벗어도 이불을 덮어도 안덮어도 힘들고 고문 그 자체였거든요..
독감 환자분들을 위해서는 감기약이 꼭 개발되면 좋겠어요!

오 그 때 걸리셨었군요. 정말 난리였죠 격리도 되고 병원마다 ^^ 저도 꼭 개발되기를 소망합니다. 가급적이면 저도 개발해보고 싶어요 ㅋㅋ

맞아요 ㅋㅋㅋ 그때 보라매 병원에서 우주복같은거 입은 분들이 격리 컨테이너에서 검사해주시던게 생각나네요 ㅎㅎㅎㅎ
엄청 능력자이신가봐요!!! 개발하시면 꼭 시약의 기회를 주세욥!ㅎㅎㅎ

ㅎㅎ 능력은 별로 없는 돌팔이 의사예요. 능력자가 되고 싶어서 의과학을 공부하고 있어요 !!

Coin Marketplace

STEEM 0.31
TRX 0.12
JST 0.033
BTC 64485.37
ETH 3156.53
USDT 1.00
SBD 4.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