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시속 1천km 하이퍼루프 열차 디자인 확정! '진공 자기부상열차'steemCreated with Sketch.

in #kr6 years ago

하이퍼루프 열차는 진공 자기부상열차!
하이퍼루프 열차는 우리나라를 포함한 몇 몇 나라에서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는 차세대 교통수단 중 하나입니다.


(중국이 개발한 하이퍼루프 디자인/사진=CRI, 연합뉴스)

연합뉴스의 한 온라인 기사에 따르면 하이퍼루프 개발국 중
하나가 중국인데 항천공과그룹에서 하이퍼루프의 디자인을 확정하였습니다.
참고로 개발은 중국 우주개발 국유기업인 CASIC에서 맡고 있습니다.

관영매체인 국제재선(CRI)에 의하면 하이퍼루프는
동체 길이 29m, 폭 3m로 빛과 열을 차단하는 소재를 사용하였다고 합니다.
중국은 미국의 하이퍼루프 트랜스포테이션 테크놀로지(HTT),
하이퍼루프 원에 이어서 세 번째로 하이퍼루프 개발을 시작하였습니다.


(철도연의 아진공 튜브, 지디넷 코리아)

우리나라의 하이퍼루프 관련 소식으로는
지난 5월에 지디넷의 한 온라인 기사에서 다뤘던
한국철도기술연구원이 하이퍼루프의 핵심장치인
1천분의 1 기압 아진공 튜브를 국내 최초로 개발하였다는 것이네요!
계획으로는 시속 1200km를 목표로 하여 서울에서 부산은
20분이면 갈 수 있다고 합니다~!^^

Sort:  

20분이란 대박인데요

되기만한다면...ㅎㅎ

언제쯤 현실화 될런지 궁금합니다~
시속 1200km로 가는 동안 가속도를 어떻게 견뎌낼까? 라는 생각이 잠깐 들었는데, 비행기가 600~700km가 되는 동안의 가속도도 생각보다 크지 않으니 문제가 안될 것 같네요^^

저도 매우 궁금하네요!^^

Coin Marketplace

STEEM 0.30
TRX 0.12
JST 0.034
BTC 63799.64
ETH 3130.40
USDT 1.00
SBD 3.9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