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억원짜리 알을 낳는 닭? 일본steemCreated with Sketch.

in #kr6 years ago

일본에서 화제가 된 닭의 이야기입니다.
어떤 닭이 낳는 알이 1개에 30억원짜리라면 믿어지세요!?
일반적인 닭이라면 거의 불가능에 가까울 것 같습니다.
하지만 유전자 조작 기술을 이용하여,
특수한 닭을 만들어낸다면... 충분이 가능하겠죠ㅎ

이번에 일본에서 어떤 특수한 닭을 만들었습니다.
한 일본 연구팀이 '게놈편집'으로 불리는 유전자 조작 기술을
이용하여 '인간 인터페론 베타'라는 성분을 함유하고 있는
달걀을 낳는 닭을 만들어낸 것이죠.
이 인간 인터페론 베타는 시중가로 6,000만엔~3억엔이라고 하는데...
한국 원화로 대략 6억원~30억원이 되는 셈이죠.(30mg~60mg 기준)

(게놈편집 닭, 산업기술종합연구소 홈페이지)
인간 인터페론 베타라는 물질이 비싼 이유는
암과 간염 치료약에 사용되기 때문인 것 같습니다.

기존에도 이 물질을 만들어낼 수 있는 다른 방법이 있지만
다른 방식(대장균을 이용한 방식)은 대량생산을 하기 위해서는
대규모 전용 시설이 필요했습니다.
하지만 이번 닭을 활용하는 방법은 상대적으로
훨씬 생산이 쉬워지기 때문에 가격 측면에서도
더 낮출 수 있어 나아가 약값도 낮출 수 있겠죠.

다만 아직은 효과와 안정성 확인 검사가 필요하여
당분간은 시약생산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합니다.

Sort:  

닭들의 수난시대가 왔군용...ㅠㅠ

인간 탐욕의 끝은 과연 어디일까요... 씁쓸해지네요...

그렇게 생각할 수도 있겠네요...;;ㅠ

치맥으로 먹으면 큰일날거 같아용 ㅋ

ㅎㅎㅎ 난리납니다

kr-event태그하셔서 왔습니다^^
보팅, 팔로우하고 갑니다~

저도 SBD 100% BACK 이벤트 진행중인데 오셔서 참여부탁드려요~
이벤트참여

오늘도 좋은하루 되세요~ :)

가격이...ㅇ_ㅇ 인간 인터페론 베타 생산을 위한 닭들이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나겠네요..

일단 그 효과를 확인해보고..만약 효과가 떨어진다면 ㅎㅎ

우아... 30억짜리 달걀을 낳는 닭이면...
과연 닭은 얼마에 살 수 있을까요....;;
전 왜 이게 궁금하지...ㅋㅋㅋ

팔로우 하고 갑니다. :)

저도 순간 궁금하긴 했습니다...ㅎㅎ
일정 기간 동안 계속 낳을테니까...;;;
계산이 어렵네요ㅎㅎ

Coin Marketplace

STEEM 0.29
TRX 0.13
JST 0.033
BTC 63252.23
ETH 3035.50
USDT 1.00
SBD 3.7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