묵화가 화선지를 만났을 때!

in #kr7 years ago (edited)

타타: 마시! 내가 마시보다 잘하는거 오늘 알려주마! 뭐냐믄....

마시: 무카?!

타타: 어설프게 자꾸 텔라파시 하지말랬지! 묵화!

마시: 묵화가 뭔데?

타타: 먹물로 그린 그림. 즉 수묵화를 이름이야.

마시: 그럼 색이 들어간 그림은?

타타: 채색화.

마시: 그럼 타타샘의 묵화는 먹물만 써? 수묵화야?

타타: 응! 가끔 채색도 쫌 쓰지만...수채묵화라고 하기 귀찮아서 걍 묵화라고 해.

마시: 서양에 이미 수준 높고 아름다운 그림이 많더라구.
유화, 수채화... 그런데 굳이 이름마저 생경한 묵화를 들고 있는 이유는 뭐야?

타타: 그 안에 뭔가 있기 때문이지. 우선 재료를 볼까?

화선지-
화선지는 번짐이 특징이다.
조직이 일반 종이처럼 치밀하지 않거든.

번짐.......
마시는 번짐을 알아?

내 존재의 경계가 흐릿해지면서 비로소 팽창해가는 그 기분!..
앎이 모름을 향하여 한걸음 한걸음 걸어들어가는 그 기쁨을 알아?
화선지는 그 기쁨을 주는 바탕이야.

마시: 오늘 타타샘 멋져! ㅇㅇ*

타타: 공자님이 말씀하셨다.
繪事後素니라.
그림 그리는 일은 흰 바탕이 마련 된 이후에 하느니라.

마시: 사업도 그래?

타타: 사업 역시 그 사람의 바탕이 이뤄진 후에 하는 것이겠지.

마시: 사랑도?

타타: 내 안을 깨끗하게 한 연후에 사랑하는 것이란다.
화선지는 맑고 깨끗하다.
그러면서도 후덕하여 먹물을 가슴 깊이 받아들인다.

마시: 사랑할줄 아네? 화선지...그리고 먹...! 타타샘도 사랑할 줄 알아?


타타: - -;;;

Sort:  

그냥 풀 보팅 입니다....!!

꾸벅! 고맙습니다. 그리머의 성원은 더욱 찰지다는 것을 느낍니다.

고마워 uma! ^^

감동입니다.

저도 corn113님이 자주 들러주시니 감동입니다.
님의 댓글에선 온기가 느껴져요.

그림 잘보고 있습니다
부드럽고 정감있습니다

부드러운 님의 눈, 정감있는 마음이 제 글 그림을 보고 계신거죠.
고마워요.^^

이런 포스팅 취향저격이에요ㅋㅋㅋ
수준높은 묵화와 그것을 가슴으로 번져오게 하는 스토오리~~♡

앗싸! 이거이거....내가 나아갈 방향인가요? ^^

와~ 이는 내력과 경험이 있어야만, 툭툭 던지나 깊이있게 나오는 내용인듯 느껴집니다. 잘보았습니다~^^

툭툭-속에서 깨알같은 그 무엇을 발견하시는 밸류업님!
좋아요!

앎이 모름을 향하여 한걸음 한걸음 걸어들어가는 그 기쁨

좋네요 표현이~ 멋지세요~

제가 쓰면서 쪼매 자랑스러운 문구였는데-귀신같이 찝으시네요. 역쉬 저랑 통하셔!^^

통하셨습니다!!!
영광입니다 ;-)

너무나 멋진 포스팅 감사합니다

하~저도 감사감사합니다. 제게 기쁨과 보람을 주시는 벗님!

너무 좋습니다

올드스톤님의 짧은 댓글멘트가 보석처럼 빛나게 남네요. 고맙습니다.

와우 묵화 그림 인가요? 굉장히 고수의 향기가 나는데요.. 그림 정말 보고 좋습니다. 감사합니다~

고마워요.
kimsungmin님! 고수라는 말씀에 가슴이 빵빵하게 부풀어오네요.^^ 자주 들러주세요. 정말 힘이 됩니다.

네 제가 좋아하는 스타일의 그림이라 눈에 더 띄네요.. 감사합니다~

좋아하시는 스타일이라시니 기쁘네요. ^^

네 ㅎㅎ 감사합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28
TRX 0.13
JST 0.032
BTC 65457.15
ETH 2939.01
USDT 1.00
SBD 3.6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