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동굴 탐사기

in #kr6 years ago

주말에 가족과 함께 갈 나들이 장소를 찾다가,

수도권에 있는 유일한 동굴관광지 - 시원한 광명동굴을 찾아가기로 결정했습니다.

별다른 사전 정보 없이 출발해서 ... 광명까지는 금방이었지만 동굴 주차장까지 가는 길이 30분간 정체더군요. ㅎㅎㅎ 주말에 가실 분들은 아침 일찍 출발하시길 권장!

기다린 시간이 아깝지 않을 정도로 멋진 곳이었습니다.


동굴 벽을 활용해서 만든 수족관


갱도 벽을 활용한 프로젝션 미디어 아트


방문객들이 소원을 적어서 걸어둔 금제 판때기들 ㅎㅎ


들어가다 보니 반지의 제왕 호빗에 나온 드래곤이? 근데 그 밑에는 ...


마이 프레셔스~ㅎㅎㅎㅎㅎ


그리고 이어서 YOU SHALL NOT PASS!


폐광을 발굴해서 관광지로 만든 곳이라, 광산의 역사에 대한 내용도 잘 전시되어 있구요


동굴 속에 식물원도 잘 가꾸어 놨습니다 ㅎㅎ


지자체가 사업에 많이 참여했는지, 와인/치즈/젓갈 등의 특산품 전시와 판매도 많이 있고요


동굴 속 와인셀러라 맛도 좋을 듯한 느낌....


동굴 밖에는 컨테이너 가건물로 공룡 전시관도 꾸려놔서, 어린이들 발길이 계속되네요


근데 공룡들이 너무 사실적으로 묘사되는데다 모터가 달려서 움직이기까지 ㅎㅎㅎ 대부분 애들이 무서워하는듯


화석발굴 체험전은 다들 좋아하는 것 같더군요 ㅎㅎㅎ

여름에 시원하게 놀 관광지로는 제격인 것 같습니다.
너무 유명해져서 사람이 무지 많긴 하지만, 덕택에 어두운 동굴에 활기가 넘치네요 ㅎㅎ
광명동굴 강추!

Sort:  

광명 무조건 저두 가봐야겠네요.
어디든 놀러가면 동굴탐방 기본인데 ㅎ

수도권에서 유일한 동굴이라 인기가 엄청납니다. 2년 사이 관광객이 700배 늘었대요. 이더리움보다 더하네요. ㅎㅎ

오 ㅋㅋㅋ

저희 가족 이번 주 토요일 가는 데 무지 기대되네요 ㅋㅋ

꼭... 꼭 아침 일찍 가시길 추천합니다. 근방 도로가 넓지가 않아서 주차장 가는길이 정말 ... ㅎㅎㅎ 그리고 동굴, 공룡체험전 외에도 아래쪽에 재활용미술품 박물관? 같은 곳도 있더랩니다. 저희는 못 갔어요...

Coin Marketplace

STEEM 0.28
TRX 0.13
JST 0.032
BTC 65457.15
ETH 2939.01
USDT 1.00
SBD 3.6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