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기] 아가야 어플을 쓰며 느낀 실제 후기

in #kr6 years ago

안녕하세요~오늘도 감사하고 싶은 @thanks-girl입니다^^

전 이제 임신 26주차에 접어든.....임산부로 ㅠㅠ
요즘에 조금씩 조금씩.. 출산에 두려움을 막연하게 느끼고 있답니다.

임신이 되면, 여러가지 어플을 다운받아서 쓰게 되는데요.
임신에 유명한 다른 어플들도 받아서 쓰다가
우연히 플레이 스토어에서 '아가야'라는 어플을 다운받게 됬어요ㅎㅎ
근데 정말로 신기한것이;;;
스팀잇에 이 어플을 만드신 분이 계시다는 사실을 바로 그날 알게 된거죠!!
너무너무 신기한 세상이에요~~ ㅎㅎ^^


아가야 어플.png

오늘은 그래서 한번 이 어플을 후기를 써보고자 합니다.
얼마전에 팔로우 하던 스티미언 이웃분인 @hyoree님께서도 임신 6주차라고 하시니,
도움도 될겸~~ ㅎㅎ
다시한번 축하축하드려요~!!^^

아가야라는 어플은 현직 산부인과 의사이신 @forhappywomen분님이 직접 제작하신 어플인데요.
그래서 그런지 확실히 어플안에 믿음직한 전문적인 지식들이 많이 들어있는거 같더라구요.

아기탭.png

음 처음에는 아기탭이 있어요..여기는 다른 임신어플들과 마찬가지로
아기와 관련된 해당 주수의 아기의 특징이 잘 나와있어요~
또한 일기탭에서 아기의 체중을 입력하게 되면, 이곳에 그래프로 표시를 해주기 때문에
아기의 체중이 적절한지 아닌지 등 우리 아기의 성장이 보기 편하게 나오더라구요.

또한 다른 임신어플에도 있는거지만, 해당 주수와 관련된 글을 볼 수가 있어요.
그런데 다른 어플과는 다른점이 그 당시에 필요한 정보만을 요점적으로 볼 수 있고,
또 정보를 알려주는 그 방식이 다르더라구요.(이는 후에 다시 다룰께요~)

엄마탭.png

두번째는 엄마탭이 있는데요.
일기에 엄마 체중도 함께 적어주게 되면, 이렇게 지금 주수에 엄마 체중이 적절한지 등에 대해서
나오고, 그래프로 한눈에 보기 쉽게 표현해줘서 좋아요..ㅎㅎ
(저는 초반에는 한달에 2kg씩 찌다가 요즘들어 한달에 1kg도 안찌고 있네요;;;;;
아이는 주수에 맞게 잘 크고 있는데....찔때도 스트레스더니, 안찌니까 또 나름 스트레스네요..ㅎ)

또한 아기탭에서는 아기에 대한 정보를 주었다면,
엄마탭에서는 엄마와 관련된 해당 주수 정보를 알려준답니다.

일기탭.png

그다음은 일기탭이에요~
여기에 오늘의 상태를 기록할 수 있는데요.
매일매일 오늘의 상태를 기록해서 관리할 수 있으니 좋은것 같아요.
엄마의 체중과 아이의 체중 그리고 내 혈압관리도 아주아주 중요하기 때문에
매일매일 체크해서 적어주시는것이 좋겠죠?
(전......병원에만 가면 혈압이 130을 웃도는데....;; 이거 긴장성이겠죠?? ㅎㅎ;;
집에서 수동으로 재면, 저혈압이에요 ㅎㅎㅎ)

약물탭.png

다른 어플과 다른점 또 하나는 바로 약물탭인거 같아요.
약물에 관한 정보가 많이 올려져 있어서 여기에 내가 궁금한 약물의 '성분'을 넣으면,
약물에 대한 정보가 싹 나와서 좋은것 같아요.
근데 아직 '약물'의 이름이 아닌 '성분'의 이름으로 검색해야 해서, 이건 쪼금 아쉬운 부분이 있어요.
아마 앞으로 업데이트 하시겠죠? ㅎㅎ^^

이야기1.png

위에서 말씀드렸던 주수와 관련된 글이에요.
다른 어플과 다르게 실제 산부인과 의사고, 실제 아내가 임신한 경험에 비춰
어플을 제작한 것이라 이야기 형식으로 재밌게 표현해줬어요 ㅎㅎ

이야기2.png

그리고 나서 추가 설명해주시는 부분들!!
생각보다 도움이 많이 되는 부분이더라구요~
실제 산부인과 의사쌤이 말씀해주시는 부분들이라 확실히 신뢰가 가요~

포도북 신청.png

이것도 다른 것과 다른 좋은 서비스인것 같아요.
엄마가 일기를 꾸준히 쓰면, 이걸 포토북으로 만들어 준다고 하니,
주수가 이르신 분들이라면 꾸준히 쓰셔서 포토북으로 만들면,
추억이 되고 좋을것 같아요^^!!

(전...이미 ....늦었...ㅠㅠ)


제가 느낀 전체적인 후기를 다시 정리해보면,

좋은 점은

  1. 체중 증가가 한눈에 보기 편하게 그래프로 되어 있는점!
  2. 매일 일기를 통해 혈압과 체중관리를 할 수 있는점!
  3. 약물에 대한 전문지식이 있는점
  4. 실제 경험담을 근거로 재밌게 표현한점
  5. 실제 산부인과 의사의 전문적인 지식으로 여러가지 전문적인 글들을 풀어놓은점
  6. 포토북 신청이 가능한점

아쉬운점은

  1. 매일매일 바뀌는 아이의 모습을 이미지로 보지 못하는점
  2. 약물탭에서 '성분'으로만 검색할 수 있는점
  3. 태어나기까지 얼마나 남았는지 카운팅 되는게 있으면,
    더 좋을것 같아요!! ㅎㅎ^^
    (뭔가 이것을 보면서 의지를 다질 수 있거든요!! )

이상으로 임산부로서 '아가야 어플'을 쓰며 느낀 후기를 포스팅해보았어요^^

저.....

근데 걱정입니다 ㅜㅜ
지난주에 병원가서 임신성 당뇨검사를 했는데...재검이 떴어요 ㅠㅠ

다음주에 다시한번 가야 하는데....흑...통과될 수 있겠죠?
육아맘들중에 혹시, 저같은 경험 있으신 분들 있으시다면,
통과할 수 있는 방법 팁좀 주세요~!!!!

Sort:  

전 사실 금식/운동 등을 통하여 재검을 피하는 건 개인적으로는 추천 드리지 않습니다 ㅎㅎ

(당 수치를 낮추기위해선 검사받기전에 운동 많이 하고, 설탕물 먹고나서 계속 걷고, 움직이면 합격을 하시는데 도움이 되지않을까 싶기도 하지만...)

운좋게 수치가 수치가 1정도로 부족하게 기준을 넘지 않아서 통과했다하더라도 관리를 잘하는 게 중요하다고 생각하기때문입니다 ㅎㅎ

하지만 금식도 하고 채혈도 4번 하셔야되는 건 ㅠㅠ 너무 힘든일인것 같아요 ㅠ

후기 감사합니다!!!

네에 ㅜㅜ 일단 재검사를 하는이상.....관리는 필수군요!! 명심하겠습니다~~!!
채혈도 너무 싫고, 공복이 오래 유지되는것도 너무너무 싫어요 흑흑
잘하고 와야죠!!!!! 아자아자!!

1번은 “280days” 앱에 잘되어있는 기능이죠 ㅠㅠ 처음에 저런 걸 넣고 싶었지만 ㅠㅠ 베끼짐 않겠다는 일념으로...

2번은 해보겠습니다 ㅎㅎㅎ 저 작업이 진짜 만만치 않아서 이번엔 못했습니다. ㅎㅎ 성분명 하나에 해당되는 약물이름이 정말 많거든요 ㅠㅡㅠ
추가해보겠습니다 ㅎㅎ 현재 타이레놀만 약품명으로 검색가능합니다 ㅋㅋ;;

  1. 네 ㅠㅠ 저건 미처생각못했던 좋은 아이디어이십니다.

남자인 제가 만들다 보니 저런 감성을 놓쳤습니다 ㅎㅎ 좋은 아이디어 감사합니다!!

풀보팅 리스팀 하였습니다 :)

네엡 ^^ 베끼지 않겠다는 일념...ㅎㅎ 독창성있게 하는것도 좋은거 같아요!! ^^
열심히 업그레이드 시켜주세용 주변 산모들에게 추천할께용!

좋네요~
하지만 저는 이미 둘째까지...있어서 사용할일이 없을거같아요 흐흐


팔로 꾸욱~❤

이미 둘째까지....후덜덜 대단하세요^^ ㅎㅎ
정말 존경스럽다는...전 둘째는...ㅜㅜ 일단 생각안하는걸루...ㅠㅠㅋ
저도 팔로 꾸욱 ~ ♥

괜찮은 어플이네요.

네 제일 마음에 드는 부분이 그래프 부분인거 같아요 ~ 한눈에 보기 편해서요^^ㅎ

너무 걱정마세요 ㅎ 암튼 순산하시기 바래요!!
좋은 글 잘보고 갑니다!!
보팅하고 가요~~!!^^

넵 응원감사합니다^^
mth7890님 오늘 하루도 홧팅하세용!!!

건강하게 순산하실꺼에요
화이팅입니다~~^^

응원 너무너무 감사합니다~!!!
조금 더 힘을 내보겠습니다~~~~^^

역시 찾아보면 상황에 딱 맞는 어플이 있는 것 같습니다.
제 친구한테 알려줘야겠네요.
제가 아무런 경험이 없어서
좋은 조언은 못해드리지만
검사 좋은 결과로 마무리되길 바라겠습니다.

네 맞아요~~ 꼭 좋은 결과가 나오기를 바래보아요 ㅠ
합격을 해도 아이를 위해 꾸준히 식단관리는 해야겠쬬?
응원 너무 감사해요^^

스팀아 4월을 멋지게 가보즈아!!!

Coin Marketplace

STEEM 0.28
TRX 0.13
JST 0.032
BTC 60991.61
ETH 2921.47
USDT 1.00
SBD 3.5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