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연 이틀 전

in #kr5 years ago









내일모레다. 심장 쫄린다. 잘 해낼 수 있을까? 중간에 머릿속에 플래쉬가 터지면서 갑자기 손가락이 멈추는 초유의 사태가 오면 어떡하지? 공연이다! 라고 생각하고 연습을 하면 갑자기 숨을 어떻게 쉬었는지 생각이 안 날 정도로 호흡을 신경쓰게 된다. 다 긴장한 탓이다. 라고 생각하다가도, 뭔가를 앞두고 이렇게 준비하고 가슴이 콩닥콩닥 조마조마 긴장할 수 있다는 것 자체가 이 얼마나 살아있는 생생한 느낌인가! 라며 대인배 흉내를 내보지만 동공과 손가락은 계속 떨리고..


이번에는 옛 여관에서 진행하는 행사라 공연 장소가 굉장히 좁다. 보통 벽이나 스크린에다가 영상을 크게 쏘고 한구석에서 알게모르게 피아노를 치는데, 이번에는 그럴만한 공간이 없다. 하여 2층에서 바닥으로 빔을 쏘고 그 영상 안에 나와 피아노가 들어간다. 피아노 치는 나 자체가 스크린 역할을 하는 것이다. 관객은 2층에서 내려다보며 영상과 연주를 한꺼번에 관람하게 된다. 당연히 나도 해 본 적 없는 방식이고, 관객도 이런 방식의 공연은 아마 처음일 것이다. 작업실에서 최대한 비슷한 환경을 만들어놓고 연습 중이다.


긴장과 걱정으로 가득찰 때마다 이전 공연들의 성공적인 기억들을 떠올려본다. 아 근데 잘 떠올려지지가 않는다. 그때 어떻게 그렇게 어물쩡 별 실수도 없이 공연을 잘 넘겼을까. 이럴때면 공연이 끝난 후의 미래를 마치 현재처럼 그려보기도 한다 : 나는 유난을 떨었다. 뭐 그리 공연이 대수라고. 한 두번 하는 것도 아닌데. 당연히 큰 실수 없이 마쳤고 박수가 쏟아졌다. 사람들과 인사를 나누고, 공연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고, 보러와준 친구들과 기분좋게 맥주 한 잔 하고 다시 작업실에 돌아왔다. 공연 준비하느라 꽤 난잡해진 작업실을 흘깃 바라보고는, 에이~ 내일 치우자~ 하면서 잠이 든다 - 라고. 예언이 현실이 되길.




slogo.jpg



Sort:  

항상 새로운 시도를 구상하시네요.. 긴장하면서도 즐기시는 듯 한데요..ㅎ

부담있는만큼 재미있는것 같아요. 예전에 그냥 그림 벽에 걸어놓는 전시 했을때는 긴장도 재미도 없었거든요.

긴장하지 말고 잘 하세요.
평소처럼 하면 좋은 연주하실 거에요.ㅋㅋ

감사합니다. 어찌어찌 잘 끝나겠죠 ^^

공연 너무 궁금해서 네이버에 ‘여관 피아노 오재형’ 검색해보았지만 만족스러운 검색 결과를 찾지 못하였읍니다. 데헷.

안유명해서 죄송합니다...ㅎㅎㅎㅎㅎㅎ 안그래도 공연때 촬영 잔뜩 했어요. 편집하는대로 올려보겠습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30
TRX 0.12
JST 0.034
BTC 64136.70
ETH 3128.20
USDT 1.00
SBD 3.9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