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rt:  

멋진 글이네요,
스팀잇이 누릴수 있는 또하나의 세상이 되어야지
현실의 풍요를 채우기 위한 수단이나 기피하기 위한 도피처가 되어서는 안될텐데 말이죠...

전 스팀잇에 거는 기대가 좀 큰편입니다 ㅎㅎ 현실의 도피처일지라도 그게 이어지다보면 현실에도 변화가 있을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스팀잇은 보면 볼수록 재미있는 공간인거 같아요.

대안적이고 현실적이기도 하고 즐기고 만족할 수 있는 공간이기를.... 모두가 그랬으면 좋겠습니다

이상적이죠 헤헷..

"스팀잇 밖에 더 큰 시스템이 있습니다"

정말 좋은 글이네요! 감사합니다! 리스팀할 수밖에 없네요!!

감사합니다 ^^

스라벨이 뭘까 궁금했어요 ㅎㅎ 맞아요 근데 그 스라벨 맞추기가 참 쉽지 않은거 같아요. 스팀잇 시작한 후로는 틈만나면 달려와 살펴보게 되네요;; 다른 일들 제쳐두고. 삶이 꼬여버리기 전에 잘 맞춰봐야 될거 같습니다 ^^

가속도가 붙으면 잘 안멈춰 지더라구요 ㅋㅋ
폰에서 안하고, 컴퓨터로만 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인 듯 합니다.

100퍼센트 동감 합니다. 미력한 뉴비, 봇댓팔리 4종세트로 화답합니다~^^

헤르메스님, 강력한 지지에 감사드립니다. 글쓴 보람을 느낍니다. :)

아무튼 모든 분들이 스팀잇에서 흥하길 바래봅니다 진심!

팁투요님은 흥하실 때 저도좀 캐리해주시길 부탁드립니다 ㅋㅋ

글을 공부하고 있는 학생으로서 소름끼치도록 멋있는 글이네요. 문장도 간략하고 깔끔하면서 매력적입니다..

변화를 위해서는 탈출구를 마련하는 게 아니라 새로운 시스템을 만들어 가야 합니다. 하지만, 새로운 시스템을 만들어 가기 위해서는 우선 탈출구가 필요합니다. 무한루프에서 벗어나 우선은 하얀 백지 위로 내던져질 필요가 있습니다. 설령 그것이, 감옥을 탈출한 죄수가 자유를 꿈꾸며 다시 자신을 가둔 사회 속으로 되돌아가는 것이라 해도 말입니다.

특히 이 부분은 스팀잇에서 본 문장들 중에서 가장 아름답네요. 반성하고 갑니다..ㅎㅎㅎ

반성까지야.. 지나친 과찬이세요. ^^; Enlte가 흥했으면 합니다 .

탈주는 스스로 그 길을 만들어 갈 때 생기는 것이겠죠. 글 감사합니다.

스팀잇에서 그런 가능성을 조금 기대해봐도 좋을 거 같습니다 ^^

훌륭한 글 잘 읽었습니다!!!!
공감합니다!!!
중심권력에서 벗어나는 블록체인 기술 기반의 스티밋 글쓰기!!!
신비하고 새로운 경험입니다
스티밋 온라인에서 자기만의 독특한 글을 쓰고 타인이 그 글을 읽고 삶의 방식을 긍정적으로 방향으로 개선해 나간다면 저자의 무한한 기쁨이고 독자 또한 지복이겠지요
그러나 오프라인의 일상의 구체적인 인간관계 속에서 사랑과 우정과 친절을 나누는 것 또한 큰 행복입니다
인간은 노마드처럼 온ㆍ오프라인에서 끝없이 탈주를 꿈꾸고 실천해야
삶의 기쁨에 다다를 수 있다고 믿습니다

@pinkdunt님 말씀처럼 온오프라인의 경계에서 성찰과 고민이 필요한 거 같습니다. 좋은 댓글 감사합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28
TRX 0.12
JST 0.033
BTC 69747.29
ETH 3747.51
USDT 1.00
SBD 3.7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