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inking] 팔로우 리스트를 보다 느낀 짧은 생각

in #kr6 years ago

오늘 팔로워와 팔로우 리스트를 보다 몇분을 방문해보게 되었다. 그리고 느낀 것이 하나 있었다.
많은 사람들이 가입후 몇일 글을 올리다 어느 순간 글이 올라오지 않고 있었다.
분명 처음에는 의욕적으로 시작했을 것인데 왜 그럴까.
나도 결국엔 그렇지 않을까 생각이 되니 서글픈 생각이 들었다.

공부에 지치거나, 직장생활에 회의감이 들때 또는 사업이 잘 되지 않을 때 무엇인가 더 나은 것이 있을 것만 같아 방황하게 된다. 처음 시작은 의욕적이 었지만.

窮則變 變則通 通則久

궁즉변 변즉통 통즉구
궁하면 변하고 변하면 통하고 통하면 오래간다.
<주역>

무엇이든 절정에 달할 때가 있다. 몰입하여 진행하다 보면 ‘궁’에 이르게 되고 ‘궁’에 이르게 되면 ‘변’해야하고 ‘변’하면 ‘통’하게 되고 ‘통’하면 오래 안정적인 상태가 된다. 그리고 또 ‘궁’에 이르면 다시 ‘변’ 해야한다.

무엇인가에 성공하고 살아남기 위해서는 내 마음과 태도가 다시 변해야 하는 건 아닐까. 한번 생각해 보게 된다.

Sort:  
저도 함께 시작했던 분들중에 떠나신 분들이 많더라구요
그래서 좀 허전하기도 하고 속상하기도 하고 ^-^ ㅎㅎㅎ
그 분들께 미리 이 글을 보여드렸다면 좀 괜찮았을텐데 아쉽네요 ㅎㅎㅎ
궁즉변 변즉통 통즉구, 너무 멋진 문구 알아가서
감사의 의미로 소소한 보팅도 남기고 갈게요~ ^-^

ㅡ짱짱맨 Curator. 뉴위즈(@Newiz) ㅡ

보팅 감사합니다. 좋은 활동 하시는군요.즐거운 하루 되세요.

좋은 성찰이군요. 저도 열심히 글을 써야겠습니다!

댓글 감사합니다. 화이팅! 응원하겠습니다.

언젠가는 관심있는 사람들이 모여서 소통하리라 생각하고 끈질기게 해보고 있습니다!
내일이면 한달차네요

코인이야기도, 세상에 간지러운곳을 긁어줄 철학적이야기도 아니지만, 전 계속 가려구요

뚝심으로 가는것이 우리에게 정말 부족한거 아닐까 생각해봅니다 뒷심은 거들뿐이구요 ㅎㅎ 좋은 글 잘 읽고 갑니다! ㅎㅎㅎ

뚝심이 정말 중요한 곳인 것 같아요.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자주 소통할게요.

무릎 치고 갑니다~!!

무릎을 칠 정도 까지야. 극찬 감사합니다.

저를 위한 글인것같아요ㅠㅠ
반성모드 ..

저도 반성 중입니다. 함께 힘내시죠 ^^

스팀잇은 처음에 적응하기 참 힘든 구조같아요^^
저도 이제 한달이 체 안됐는데 그만두고 싶은 생각이 여러번 들었어요.
3달만 해보자 마음먹고 적응중입니다

잘 되실거라 믿습니다. 3달뒤 돌고래 되실거에요^^

저도 며칠전 팔로우 리스트를 쭈욱봤는데 함께 시작했던 분들이 대부분 활동을 안하시더군요.. 110명중에서 7명은 소개글에서 이미 그만두시고 1명은 그 다음 글에서 그만두니.. 참 어려운 곳인듯합니다 뉴비끼리라도 서로 도우며 해야되는 것이 아닐지.. 라는 생각이 드네요

서로 도우고 서로 소통하다보면 잘 적응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댓글 감사해요.

[수동나눔]무조건-수동보팅 25회차 에 참여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스스로 찾아 들어오신 분들은 아마 꾸준히 활동 할 겁니다. 등떠밀려 꼬심 당해 들어오신 분들은 금방 접게 되는것같아요 '궁' 에 이르지 못해 '변'하지 않고 다시 원래대로 돌아 가나 봅니다

찾아와 주시고 좋은 댓글해 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보팅 이벤트 항상 감사드리며 큰 힘이 됩니다.

또 오셔서 좋은 이야기 들려주세요 :)
좋은 밤 되시길!

!!! 힘찬 하루 보내요!

덕분에 항상 즐겁습니다. 오늘도 힘내세요!

매번 많은 사람들에게 공감을 얻을 글쓰기는 어렵지만, 진솔하게 이야기를 적고 싶을 땐 이곳만큼 좋은 곳도 없는 것 같아요. 일상에 도움되는 글도 많이 접하고 있구요. 눈에 보이는 것에만 열광하지 말고, 조급해하지 말자고, 스스로 다독이고 있네요. 이 글을 통해서도 많은 용기를 얻고 갑니다. 감사합니다. ^^

댓글 감사합니다. 제가 더 용기를 얻네요.

Coin Marketplace

STEEM 0.28
TRX 0.13
JST 0.032
BTC 61143.11
ETH 2928.78
USDT 1.00
SBD 3.5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