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해서는 안되는 사람의 유형은!

in #kr6 years ago

재테크에 있어서 빠질 수 없는 투자!


재테크에 있어서 빠지지 않는 중요한 요소 한가지 바로 자산증식이 아닐까 합니다. 자산증식을 위한 가장 효과적인 방법 바로 각종 투자라고 할 수가 있겠습니다.

투자는 이것이다라고 이야기를 할 수 없을 정도로 상당히 많은 분야가 있지 않을까 하는데요. 그중에서도 투자라고 생각을 하면 보통 떠오르게 되는 몇가지

  • 주식
  • 선물
  • 가상화폐



이렇게 세가지가 아닐까 하는군요. 다들 잘 아는 투자일 것이고 아울러 그 위험성도 크다라는 사실 잘 아시고 있으리라 생각을 합니다.

문제는 위험성이 크다라는 사실을 알면서도 투자를 하게 되는 경우가 종종 있으니 그 이유는 두말할 필요도 없이 큰 돈에 대한 기대 때문이라고 할 수가 있겠죠. 하지만 막연한 기대로 하게 되는 투자는 안타깝게도 그 위험성을 고스란히 떠안게 되는 경우가 대부분이죠.


이런 경우는 특히나 조심해라!


혹시라도 아래의 경우에 해당하시는 분들이라면 개인적인 생각에 투자는 멀리 하시는 것이 좋지 않을까 하는데요.

  • 무작정 기대만 하는 사람!
    앞에서도 이야기를 했지만 수익에 관한 막연한 기대를 하시는 분들이라면 투자는 멀리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투자에 투자도 모른채로 기대만 가지고서 투자를 하게 되는 경우 손해를 볼 확률이 더욱 더 클 수 밖에 없기 때문이죠.


  • 손해를 감당할 수 없는 사람!
    간혹 그런 경우가 있죠. 100만원이 있는데 그 돈 전부를 투자하는 경우입니다. 역시나 막연한 기대감에 손해를 볼 상황은 생각하지 않고 장미빛 미래만을 바라보는 경우라고 할 수가 있죠. 위험성이 큰 만큼 위험을 감당할 수 없을 수준의 자금 투자는 지양하셔야 합니다.


  • 남들 이야기에 쉽게 솔깃하는 사람!
    내말만 듣고 투자하면 부자가 될 수 있다라는 말을 듣고서 투자를 해서 큰돈 만졌다라는 사람 여러분들 주위에 있는지 말이죠. 물론 전혀 없다라고는 할 수 없지만 남 이야기 듣고 혹해서 투자했다가 손해 입은 경우가 많다라는 사실! 내가 아는 정보는 이미 다른 사람들도 다 알고 있는 정보라는 사실 기억하셔야 하겠습니다.



아무튼 결론은 아무런 지식도 없이 마냥 기대만을 가지고서 선뜻 투자를 했다가는 손해를 볼 확률이 크다라는 것인데요.


당부하는 이야기!


그럼 나는 투자를 하지 말란 말인가? 라고 생각을 하시는 분들도 있으리라 생각을 합니다. 물론 아니죠. 투자에 관한 전문적인 지식이 없다면 재테크에 관한 전문적인 지식을 가지고 있는 전문가들의 도움을 받는 것이 가장 현명한 방법이 될 수 있다라는 이야기입니다.

그런 전문가들 여러분들 주위에서 어렵지 않게 찾아볼 수가 있습니다. 은행에 가셔도 좋고 증권가에 가셔도 좋습니다. 모른다면 도움도 적극적으로 받아보셔야 하지 않을까 하는데요.

제가 이렇게 이야기를 하는 이유는 막연한 기대로 투자를 했다가 손해를 맛본 사람이기 때문이죠. 부정적인 생각이라면 부정적이라고 할 수가 있겠지만 제 생각은 그렇습니다. 투자를 한다면 돈을 벌 생각보다는 잃을 생각을 먼저하고 자금을 잘 관리하는 것이 재테크의 가장 기본적인 핵심이 아닐까 한다라는 것이죠.

아무튼 오늘 이야기는 여기까지인데요. 다소 부정적인 이야기였지만 반대로 생각을 하면 막연한 기대가 아닌 공부하고 노력한다면 투자도 승산이 있을 것이다라는 의미로 생각해주시면 되지 않을까 합니다. 모두들 부자되시길 바라면서 오늘 하루도 화이팅입니다!

Sort:  

스스로 홍보하는 프로젝트에서 나왔습니다.
오늘도 좋은글 잘 읽었습니다.
오늘도 여러분들의 꾸준한 포스팅을 응원합니다.

큔스파크리사이즈.gif 공해를 좀 줄여보았습니다. 어떠세요?

너무 깔끔하니 좋은데요?ㅎ

너무너무키우고싶습니다. 이것의 1.5배정도 ㅎㅎ

손해를 감당할 수 없는... 힘든거 같아요 ㅜㅜ

저는 예시에나온 저런유형은 아니지만 투자를 못해요.
간이 콩알만해서 돈깎이면 조마조마하고 답답해요. ㅎㅎ
그리고 이런 실시간으로 변하는것에
신경쓰는거 자체가 귀찮다는 ㅎㅎ

이미 투자의 늪에 빠져서 나오고싶어도 못나오는 상황 ㅠㅠ 이왕에 해야한다면 열공하면서 도전해 보는거죠..

감당할수 없을만큼 빌려서 투자하는게 제일 문제지요.
잘못되었을때 본인뿐만아니라 가족들까지 모두 힘들어지는 상황일겁니다. 스스로 감당할수 있을 정도에 한해 투자하는게 올바른 투자라 생각합니다^^

좋은 말씀이십니다.ㅎ
가족들까지 힘들어질 수가 있죠.

주식(8개월장투) 가상화폐(4개월장투)같이 투자했는데
오히려 가상화폐 수익률이 월등히 높네요~~
지금은 가상화폐가 대세인거같아요~

좋은 글이네요.
주식도 암호화폐도 기다림의 시간은 필요한거 같아요^^ 내가 고른 종목이 충분히 성장할때 까지 믿고 기다려야죠 ㅎㅎ

솔깃하는 사람이라 투자는 힘들어요ㅠㅠ 귀도 얇고 성격이 급해서 존버를 잘 못하겠더라고요ㅠ

이미 투자의늪에... ㅎㅎㅎㅎ
아시나요님도 부자되세요^^

Coin Marketplace

STEEM 0.28
TRX 0.13
JST 0.033
BTC 67205.80
ETH 3112.68
USDT 1.00
SBD 3.7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