밥 천천히 먹어라는 어머니의 말씀..다 이유가 있다!

in #kr6 years ago

빨리 먹으면 뭐가 안좋아?


어린시절 항상 듣던 어른들의 말씀이 있었죠. 여러분들도 아마 다들 들어보셨지 않았을까 생각을 하는데요. 바로 꼭꼭 씹어서 천천히 먹어라는 말이랍니다.

어린 손주들 자식들 생각해서 하는 말씀이겠지만 중요한건 그 말이 아무런 의미없는 단순한 걱정에서 비롯한 말이 아니라는 사실 혹시 알고 있으셨는지 말이죠. 밥을 빨리 먹는 습관은 건강에 안좋은 영향을 끼칠 수가 있다라고 하는데요.

  • 살이 쉽게 질 수가 있습니다.
  • 위산 역류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 당뇨 위험이 높아질 수 있습니다.



그냥 하는 말이 아니라 실제 연구를 통해서 밝혀진 내용들이라고 하니 빨리 밥은 먹는 습관을 지니신 분들이라면 좀 더 여유롭게 식사를 하시는 것이 중요하지 않을까 하는데요.


식사는 이렇게 해라!


아무튼 적정한 여유로운 식사시간을 가지면서도 건강을 챙기기 위한 올바른 식사법을 알아두시는 것이 중요한데요.

  • 다양한 식품들을 섭취하도록 합니다.
  • 규칙적으로 식사를 하도록 합니다.
  • 가능한 싱겁게 먹도록 합니다.



굳이 따로 제가 정리를 하지 않는다 하더라도 이미 다들 잘 아시는 건강을 챙기는 가장 기본적인 내용들이 아닐까 생각을 하는데요.


바쁘지만 그래도 노력하자!


하지만 알면서도 제대로 지키지 못하는 이유가 있죠. 바로 바쁜 현대인들의 일상 때문이라고 할 수가 있겠는데요.

시간이 촉박하니 간단하게 먹을 수 있는 음식을 찾게 되고 그러니 다양한 영양소도 챙기지 못하는 것은 물론 바쁜 일상 속에서 식시시간을 제때 지킨다라는 것이 사실상 어려울 수 밖에 없는 일이 아닐까 하는데요.

그래도 가능하다면 올바른 식사습관 지키기 위해서 노력을 하시는 것이 중요하지 않을까 생각을 합니다. 가장 중요한건 건강이니 말이죠. 오늘 하루도 모두 건강하게 보내시길 바랄게요.

Sort:  

스스로 홍보하는 프로젝트에서 나왔습니다.
오늘도 좋은글 잘 읽었습니다.
오늘도 여러분들의 꾸준한 포스팅을 응원합니다.

엄마가 하신 말씀이 중요한 이야기 였군요. ㅎㅎ
맨날 들어서 넘 잔소리 같은 이야기. ㅋㅋㅋㅋㅋㅋ

항상 어머니의 말씀은 정답이고 어른말 들어서 나쁜건 없는듯해요 1517755339680.gif

항상 빨리먹는 저희신랑에게 보여주고싶은 글이네요~ㅎㅎ

저는 빨리 먹는 편이라 ㅎㅎ
앞으로 신경써야겠어요^^

맞습니다..천천히 먹어야지 하면서도
배고프면 그냥 ㅠㅠ..
이 글을 보면서 다시 다짐을 해봅니다

식사는 여유를 가지고 해야하는데... 저도 습관이 되다보니 밥을 마시냐는 말을 많이 듣네요! 올해는 천천히 먹도록 노력해 보겠습니다!

습관은 무섭습니다... 잘 읽었습니다...

전 너무 천천히 먹어요 ^^

그러고 보면, 우리는 참, 밥을 빨리먹는 습관에 길들여진 듯 합니다.
식사를 즐기기 보단, 빨리 먹고 뭔가를 해야하거나, 하기를 강요 받는 경우가 많아서 그런건지...말씀대로, 올바른 식사습관이 정착 되는 사회적 분위기가 일었으면 합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27
TRX 0.12
JST 0.032
BTC 65686.10
ETH 2943.95
USDT 1.00
SBD 3.7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