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선의 선택

in #kr5 years ago

BEAFD2D8-191B-4F06-8482-6A9004C03571.jpeg

세상이 뭐라고 하든 지금까지 그랬고, 앞으로도 우린 최선의 선택을 하며 살아갈 것이다. 또한 선택의 결과에 대해 세상이 칭찬하면 좋아라 하며, 세상이 지랄하면 침울해하며 살아갈 것이다
..
선택은 선택이다. 더 나은 선택, 더 못한 선택 같은 건 없다. 선악의 개념조차도 없다. 존재하는 건 내 선택에 대한 세상의 반응과, 세상의 반응에 대한 나의 반응뿐이다
..
선택에는 나의 행동이 따르고, 나의 행동엔 결과가 따른다. 선택을 했으면 그에 걸맞는 행동을 하고, 어떠한 결과든 받아들여야 한다. 존나 어려운 일이지만, 그렇게 해야 한다. 내 정신건강에 좋기 때문이다
..
선택과 행동은 나의 의지로 결정되지만, 결과는 내 의지와는 상관없이 결정된다. 내 선택과 행동의 결과는 오로지 하늘의 몫이다. 과거 내 선택과 행동의 결과물인 지금 현재에 순응하고 또 순응해야 하는 중차대한 이유다
..
과거에 어떤 일이 일어나 지금 내가 아무리 망가진 모습이라도 받아들여야 한다. 몸이 병신이든, 정신이 병신이든 관계없다. 지금의 못난(잘난) 내 모습도 내가 결정한 게 아니다. 과거의 내 의지와는 전혀 상관없이 지금 현재의 나(결과)도 오로지 하늘이 결정하고, 미래의 나도 하늘이 결정한다. 지금 현재가 중요하고 또 중요한 이유다. 그러니 받아들여라
..
지금 현재 나의 모습은 하늘이 정한 최고의 모습이다. 지금 내 모습보다 더 잘날 수도, 더 못날 수도 없는 궁극의 모습이다. 최고지도자의 환상의 레시피에 의해 만들어진 지금 내 모습을 보고 한낱 인간의 잣대로 평가하면 안 되는 이유다. 그러니 받아들여라
..
지금 현재의 나를 받아들이는 최선의 선택을 하면 내가 마음 먹는 모든 게 가능해진다. 불가능하지만 가능한, 불완전하지만 완전한, 복잡하지만 단순한 세상의 이치를 깨달을 수 있다. 중용과 중도는 김장뽀너스로 따라온다. 그런 걸 떠나서라도 고귀하고 고귀한 나는 사랑을 받을 의무와 권리가 있다. 이제부터라도 사랑이라는 최선의 선택을 하기 바란다, 더 늦기 전에

Coin Marketplace

STEEM 0.26
TRX 0.13
JST 0.031
BTC 61553.99
ETH 2881.27
USDT 1.00
SBD 3.5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