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세상 게이미 아니다~~~~~!

in #kr6 years ago (edited)

어제 많이 힘들어서 오늘은 세상에 이걸 즐기는 사람이 있는지 의문인 제가 갖고 있는 게임들에 대해 리뷰하겠습니다. 와와와와와와와와 !!!

battleground.png
civilization5.png
내가 스팀에서 유일하게 가지고 있는 정상적 게임들! (근데 문명은 타임머신 탈까봐 튜토리얼만 깸)

#1. TIS-100

출처 위키피디아

오늘의 이 세상 게임이 아니다! 의 첫번째 주자

특정 입력값을 주고 문제를 풀라는 정형적인 퍼즐게임이지만 여기에 어셈블리라는 컴퓨터 최초의 '고급' 프로그래밍 언어를 넣으면 어떻게 될까?????? '데드락' 같은 프로그램의 난제들을 같이 풀어보세요!!!! 설명서는 레퍼런스 메뉴얼을 던져드립니다. 진짜 옛날 컴퓨터 처럼요! 단돈 7500 원에 우리가 직접 프로그래밍 해야 하는 구닥다리 컴푸터를 만나보세요!

내가 50시간을 달려도 1탄 중간밖에 깨지 못한 극악의 난의도를 자랑합니다.....

#2. MHRD

출처 스팀

정보처리기능사를 따보신 분들은 아시는 NAND 회로(두 개의 입력을 받아 둘 다 1이면 0을 출력, 둘 다 0이거나 입력 값이 다르면 1을 출력한다)가지고 CPU 까지 사이즈를 늘려가십시오. 게임적 보정 아주 약간만 첨가해서 거의 썡으로 하드웨어 '설계' 관련 지식을 풀어가면서(?) 야매 CPU 설계자가 되어봅시다!

내가 이때 고삼이라서 초반에 탈출 할 수 있었지 ㅋㅋㅋㅋ

#3 Human Resouce Machine

출처 위키피디아

좀 현대적인 디자인으로 재설계된 TIS-100!
그냥 CPU 여러개 붙어 있어서 채널 통신 때문에 데드락 걸리는 TIS-100은 저리가라!
그래픽으로 손쉽게 가능한 설계!
여기는 직원이 어셈블리를 해석해서 일을 하는 특이한 회사!
문제 난이도는 특이한 퍼즐게임하는 느낌이 든다!
(그래도 내가 엔딩보기 6 문제 남았다고!!!!!!)


오늘은 제가 해 본 매우 교육적이고 사람을 끝없이 번뇌(?)하게 하는 게임들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이 걸 총합쳐서 100 50시간이 넘어가는 나란 사람은ㅠㅠㅠㅠㅠㅠ

Sort:  

킁 tpdns님은 뭔가 천재적이신거 같아요 ㅋㅋ
저는 이런 게임 5분이나 할수 있을까요 ㅎㅎ

다시 계산하니 50시간 이네요! Tis 14 + mhrd 2 + human 나머지니까 맞네, 그냥 아무것도 모르고 깡으로 했습니다ㅋㅋㅋ

ㅋㅋㅋㅋ 재밌네요!!

극악의 뇌고문ㅋㅋㅋ

짱짱맨 호출에 출동했습니다!!

감사합니다!

문명 사진 보다가 살짝 유혹 받은 1인.. 무서워요 시작하기가ㅋㅋ

저도 할인때 사고 튜토리얼만 하고 완전봉인

[KR-YOUTH] $ 1 보팅 지원 (화요일)


상당히 고통스러운(?) 게임이네요.

프로그래머의 필수 코스 뇌개조를 게임하면서!

MHRD 이거는 뭔가욬ㅋㅋ 참 눈에 안들어오는 게임이구만요

Tis 도 만만치 않은데ㅋㅋ

Coin Marketplace

STEEM 0.28
TRX 0.11
JST 0.031
BTC 68571.56
ETH 3910.03
USDT 1.00
SBD 3.6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