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eemit, 나와의 소극적 소통, 그 첫 글

in #kr6 years ago
나에게 있어서 글을 쓴다는 건

말로 표현하기 어려운 것들,  복잡한 생각이나 감정이나 내게 보여지는 많은 주변의 것들을 좀 더 쉽게 표현할 수 있는, 사실 내게는 말보다 좀 덜 어려운 소통의 방법이다.

하루의 반 이상을 끊임없이 타인과 함께 말하고 또 그 나머지는 끊임없이 이메일을 쓰며 보내는 것이 나의 일상이라  하루를 마칠 때 쯤이면 여지없이 긴 한숨과 함께 "소통"이라 부르는 스트레스를 마감하는 것에 안도하곤 한다.

어쩌면 나는 이런 "적극적 쌍방향 소통"에 맞지 않는 사람일지도 모르겠다.

Steemit 은 아마도 이런 나와의 스트레스가 덜한 "소극적 소통"이 되지 않을까?

조금은 덜 꾸미고, 덜 세련되어도 되는 그러나 나를 위한, 재밌는 나와의 소통을 해보려 한다.

Sort:  

반갑습니다 즐거운 스티미언 되시기를^^
뉴비 홍보해 큐레이터 활동중인 bookkeeper 예요.

@홍보해

감사합니다. Bookkeeper 님, 블로그에 읽으신 책들에 대한 좋은 후기가 많네요. 자주 들러서 보겠습니다.
저는 최근에 "마케터의 일"이라는 책을 읽었습니다. 무겁지않고 두껍지도 않아서 30분만에 꿀떡하고 삼켜버린 책입니다. 시간이 되신다면 한번 읽어보시고 Bookkeeper 님의 후기도 보고 싶네요 ^^

Welcome to Steemit @tripntravel :)

Thanks a lot for your warm welcoming ! I am trying to enjoy steemit !

스팀잇에 오신것 을 환영합니다.^^
저는 krwhale이라는 아기고래와 코인시세 챗봇을 운영하고 있어요 :)
- 아기고래에게 Voting 받는 법
- 코인시세 챗봇
1주일 뒤 부터 유용하게 쓰실 수 있을 거에요~^^

그리고 암호화폐 관련 데일리 리포트도 작성하고 있으니 관심 있으시면 많은 구독 부탁드릴게요~
- Pliton의 암호화폐 데일리 리포트

네, pliton님, 스팀잇을 해보려고 첫 글을 썼으나 암호화폐는 여전히 제게는 어렵습니다. 읽어도 읽어도 잘 이해가 안가는 ㅠㅠ, pliton님의 데일리리포트가 도움이 많이 될듯 합니다. 잘 챙겨보겠습니다 ^^

너무 큰 기대 없이 자신만의 페이스를 맞춘다면 즐거운 스티밋 생활을 하실 수 있으실겁니다. :)

네, 조언 감사합니다. 제 페이스에 맞춰서 즐거운 스티밋 생활하겠습니다. 뭘해도 즐거운 생활이 중요하죠.

Thanks! I like your "color change" either!

스팀잇에 오신것을 환영합니다~
@tripntravel 님 >ㅁ<)/
앞으로 더 재밌는 스팀잇 되세요~

감사합니다. 노력해볼께요 ^^

스트레스 받지 않는 소통으로 가끔은 편안하게 가끔은 즐겁게 보내는 시간이 되시길 바랍니다. ^^
생각보다는 괜찮은 곳이니까요.. 환영합니다~

감사합니다. travelwalker님, 또다른 재밌는 공간이 될것 같아요, 기대가 되네요.

@tripntravel님 안녕하세요. 개수습 입니다. @bookkeeper님이 이 글을 너무 좋아하셔서, 저에게 홍보를 부탁 하셨습니다. 이 글은 @krguidedog에 의하여 리스팀 되었으며, 가이드독 서포터들로부터 보팅을 받으셨습니다. 축하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이런 예상치 못한 즐거움이 Steemit에는 있는 거네요.

몹시! 반갑습니다! 글을 잘 쓰시겠다 싶은 생각이 드네요.
우리 가능하면 자주 '소극적 소통'을 이루도록 해 봅시다. ;)

감사합니다. 글을 안쓴지는 많이 오래되어서 잘 할 수 있을지는....아직은 자신이 좀 없습니다만, 그래도 꼬박꼬박 써보려구요.
"우유에 퐁당" 님, 닉네임이 너무 예쁘네요. 여러종류의 퐁당이 있겠지만, 쵸콜렛에 퐁당이나 얼음물에 퐁당이나 저는 "우유에 퐁당"이 좋습니다. 왜 "우유에 퐁당"이라고 닉네임을 지으셨지도 궁금하네요, 자세히 읽어보진 못했지만 블로그에 쓰신 글들이 몹시나 제가 좋아하는 글이네요. 팔로우해서 자주 볼께요. 혹시 "우유에 퐁당"의 스토리가 있을지도^^

짱짱맨 호출에 출동했습니다!!
짱짱맨 x 마나마인! 색연필과학만화
https://steemit.com/kr/@mmcartoon-kr/4cmrbc
존버앤캘리에 이은 웹툰입니다
아이들이 보기에도 좋을꺼 같아요^^ 글작가님이 무려 스탠포드 물리학박사라고......

ㅎㅎ 재밌습니다. 호출에 출동을 한다는게,,, 스팀잇이 처음이라 아직은 얼떨떨한데 다른 블로그와 달리 기대하지 않았던 "호출" 과 "출동" 은 예상치 못했던 큰 즐거움이네요.

Coin Marketplace

STEEM 0.32
TRX 0.11
JST 0.034
BTC 66654.57
ETH 3250.95
USDT 1.00
SBD 4.3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