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viewing a single comment's thread from:

RE: 가난을 극복할 수 있는가?

in #kr6 years ago

개인에 따라서는 극복할 수도 있겠으나, 사회 구조적 요인으로 인한 빈곤에 무력한 사람도 많을 듯 합니다. 그래서 저는 사람따라 다르다라고 생각합니다. 빈곤을 극복하지 못하는 문제를 개인의 노력이나 재능의 부족으로만 설명하기는 어려울 것 같습니다. 글쓴이와 같은 마음가짐을 꼭 다른 사람들이 가지고 있으리란 법이 없는데, 그런 성향을 과연 비난의 대상으로 삼을 수 있을지도 다소 의문이 갑니다. 스팀잇 역사상 제가 쓴 가장 긴 댓글 중 하나가 아닐까 싶습니다. 많이 벌어도 가난한 나그네가... ㅋㅋ 가즈앗!!!

Sort:  

그렇게 생각하신다면 그런거겠지요ㅎㅎ

저는 저와 생각이 다른 분들을 비난할 수 있다고 말하지는 않았습니다 다만 다른 시각으로 봤을때 공통적으로 보이는 부족한 면들을 나열한거죠ㅎㅎ

네~ 맞습니다~ ㅋ 가즈앗!!!

Coin Marketplace

STEEM 0.28
TRX 0.11
JST 0.031
BTC 68625.09
ETH 3746.53
USDT 1.00
SBD 3.7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