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계 암호화폐 유나의 옷장과 제도권심사 소식

in #kr6 years ago (edited)

요즘들어 점점 가상화폐랑 게임의 연동이 많아지고
있었습니다. 과거의 dgb나 xp 따위랑 달리
이쪽의 경우는 실질적 연동이므로
만약 제대로 발동이 될 경우
기존의 거의 모든 암호화폐는 다 씹어먹을 핵폭탄 같은
잠재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렇게 나오는 것들이
돌모으기 온라인부터 해서

가장 최근의 것이 이 유나의 옷장입니다.

그 중 이 유나의 옷장은 아예 이더리움의 토큰을
발행하여 그것을 게임플레이와 이벤트 보상으로 나눠주기
시작했습니다.
픽시코인이라는 것인데

https://coinmarketcap.com/currencies/pixie-coin/#charts

현재 홍콩의 거래소에 상장되어 있고
조만간 국내거래소에도 상장됩니다.
https://www.zdnet.co.kr/news/news_view.asp?artice_id=20180528183513

유나의 옷장에 이 코인은 지금까지랑은 차원이 다른
시도라고 할 수 있습니다.
예를들어 돌모으기 온라인의 경우는
아예 사이트를 하나 만들고 거기서 거래가 가능한
어찌보면 겜과는 상관없이 분리되었다고 할 수 있죠.

이오스 토큰인 프랙탈의 경우도 게임과는 분리되었고
게임과 관련성이 큰 코인들..
모스랜드라던가 gxc 라던가 하는 것들은 아직 개발중입니다

하지만 얘네는 그냥 바로 적용했습니다

게임내에 3가지 화폐가 있는데 게임플레이시 얻을 수
있는 보상형 '골드', 캐시화폐인 '보석'
그리고 마지막의 P자 동물이모티콘이 바로 암호화폐입니다

충전 표시인 '+'를 눌러보면

지금까지의 암호화폐 지갑을 다 깨부수는 무시무시한
인터페이스를 볼 수 있습니다.
이 정도는 사실 시작이죠. 화폐지갑을 어느 기업이 건드려서
제대로 사용자 인터페이스로 만들려고 시도하는 단계가
되면 이런 식으로 될 수 있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다만 아직은 코인을 사는데 거래소를 이용하고
이체시 여전히 구려터진 마이이더월렛이나
여우나 그런거 사용해야 하는 것은 변함없습니다.

아직은 태동단계니까요.

그래도 이체가 되었을때 사용하는 것에 대해선
훨씬 사용자 친화적이라고 할 수 있죠


그냥 게임내에서 상점에가서 지불하고 사용하면 됩니다
이땐 가스고 뭐고 없습니다.

이렇게나 암호화폐 선구자격 게임이 설마

이런게임이라는 것은 정말 쇼킹하지만-0-;

여튼 이 게임은 실질적으로 돌아가는
게임내 암호화폐라는 것에서 엄청난 지표가 되고 있고
아마 적용할려는 게임사들은 전부 매의 눈으로
지켜보고 있을겁니다.
어떤 효과가 있고 어떤 예상치 못한 부작용이 있고..
이러한 귀중한 정보들을 무료로(...) 제공하고 있으니까요

그중에서 가장 강력한 것이
아래에 나오는 기사내용입니다.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hm&sid1=105&oid=031&aid=0000448692

바로 '현금성' 재화에 대한 게임심의의 사행성 규제 여부죠.
기존의 현금의 경우는 사행성에 걸려서 이벤트나
게임내의 제공이 안됩니다.
하지만
이렇게 암호화폐로 제공할 경우 제도권은 어떻게
반응할 것인가..

이 결과에 따라 게임화폐는 상당한 변화가 예상됩니다
그리고 만약 통과가 되거나 규제가 약할 경우
이후 암호화폐의 게임 서비스 연동은
그 동안 지지부진하던 블록체인 코인들중 가장 크고
제대로 된 움직임을 보여줄 것이고
시장 전체에 활력을 줄 것을 예상하고 있습니다.
아예 시장전체가 재편될 수도 있죠.

하지만 반대의 경우는 다시 또 지체될겁니다.
암호화폐가 전세계에 통용되므로 여전히
게임계의 흐름을 막긴 힘들테지만
특히나 한국쪽에서 이러한 움직임이 가장 강해서
이쪽이 막힐 경우 좀 차질이 크죠.

제발 좀 통과되서 제대로 블록체인 서비스라는 것이
기동하는 모습좀 보고 싶네요-ㅅ-

ps.

신규 코인 상장을 기념해 열흘 간 에어드랍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총 1억원 상당의 PXC코인이 지급 될 예정이니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이벤트 기간: 18.05.28 PXC 상장 직후 ~ 18.06.06 23:59:59)

  • PXC코인은 이벤트 종료 후 일주일 이내에 지급되며 당첨자 공지 및 관련 공지는 일괄적으로 진행할 예정입니다.

에어드랍 이벤트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중복 참여 가능)

  1. 지닉스 회원 (소진 시까지)
  • 기존 회원 및 신규 가입 회원에게 1만원 상당의 PXC 지급
  1. 신분증 사진 인증(C2인증) 완료 회원 (소진 시까지)
  • 신분증 사진 인증(C2인증) 완료한 모든 지닉스 회원에게 3만원 상당의 PXC 지급
  • 기존 회원도 참여 가능
  1. PXC 거래량 (상위 10명)
  • 이벤트 기간동안 PXC 거래량 순위 상위 10명에게 PXC차등 지급
    1등 (1명): 10,000,000원 상당 PXC
    2등 (1명): 5,000,000원 상당 PXC
    3등 (1명): 3,000,000원 상당 PXC
    4등 (2명): 2,000,000원 상당 PXC
    5등 (5명): 1,000,000원 상당 PXC

[출처] PXC 상장 및 에어드랍 안내|작성자 지닉스

https://www.zeniex.com/index.html

에어드랍 이벤트하네요. 만약 심사통과되면 떡상할지도 모르..
꽁코인이니까 전 달려갑니다

Sort:  

게임에서 암호화폐의 접목이 지금 한국에서는 법적인 규제로 힘이 들지도 모르겠네요. 그래도 상장된다니 덕분에 지닉스 가입합니다.

그게 제일문제죠. 현재 정부의 스탠스상.. ㅋ

안녕하세요 twinbraid 님, 오랜만에 인사글 남기네요^^ 가장 상용화가 빠른 부분이 게임이 아닌가 생각하네요.. 말씀처럼 잘 통과해서 재미있는 일이 많이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잘 보고 갑니다~~

넵 감사합니다. 현재 가장 현실과 밀접한 '현실성 있는' 프로젝트중에선 게임쪽이 가장 가까운 위치에 있다고 보내용

네 ㅎㅎ 저도 게임 무지 좋아합니다^^

뜬금없지만 트님 곧 명성도 70 될듯 ㅎㅎ

글쿤요-ㅅ-.. 명성도는 관심밖이라-_-;

@twinbraid 님의 포스팅을..ㅠㅠ 한동안 잘 못찾아 뵙다가, 이제 다시 찾아 뵙게 되네요..ㅠㅠ
문뜩, 이더네트워크의 키우는 동물이 생각나는데..ㅠㅠ 빨리 잊는게 상책이겠죠?? ^^;

아뇽 저도 ;ㅁ; 마찬가지라~
키우는 동물? 뭘 얘기하는지 전~~혀 모르겠습니다.
전 전혀 관련없습니다-ㅅ-+

암호화폐가 게임에도 이렇게 적용이 되는군요! 앞으로 더 많은 일들이 일어나겠지만...ㅎㅎ
뜬금 없지만...유나의 옷장엔 옷이 많나요? ㅋㅋ

사실 암호화폐 서비스의 근본적 문제로 여기저기 적용하기도 그렇고
나오기도 어렵습니다. 그중에서 가장 실용적으로 가능한 부분이 게임 분야죠.
그리고 유나의 옷장은 글쓰려고 잠깐 설치한거라..-ㅅ-;

흥미롭네요 ㅎㅎㅎ. 킬러 DAPP 게임이 많았으면 좋겠네요

Dapp가 아닙니다. dapp의 경우는 게임용은 그냥 무리라고 봐요.
일반적 게임에서 특정부분만 블록체인을 따로 가져오는 분리된 시스템이죠.
이미 현재 블록체인의 단점을 상쇄할 방법은 그것외은 없는 수준입니다

지닉스도 가입해야겠네요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넵 여기저기 가입해두는건 좋아요. 만일을 위해서..

정말 이쪽 분야 게임의 선구자인데 잘 되었으면 하는 바람이 있네요ㅎㅎ
뭐 올해 말에 SMT 나오고 나면 기반 게임들도 얼마든지 나올 수 있지 않을까요

요번 심사결과가 문제죠. 저것만 통과되면 그뒤는 일사천리라고 봅니다

게임 연동되면 사행성이라는 코드랑 또 물리겠군요... 흠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트윈님 게임등 취향이 점점 명확해집니다. ㅋㅋ

저~~~~을때 아닙니다 ㅋㅋㅋㅋ

이거 보셨죠?
이거 보면서 트윈님 생각이 났답니다 ㅋㅋ


전 그런 케릭 모름

zeniex에서 공짜 에어드랍?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넵 공짜 에어드랍은 언제나 좋은것이죠
1만원이라도 해도 오르면 1만원이 아닐테니..

Coin Marketplace

STEEM 0.29
TRX 0.12
JST 0.033
BTC 62559.43
ETH 3092.10
USDT 1.00
SBD 3.8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