멈추지 말고 끝까지!

in #kr6 years ago

오늘은 오랫만에 책을 읽었습니다.거창한 책은 아니고 아이들이 읽는 창의독서 중 '생각한다는 것'이란 책입니다.철학자들의 에피소드나 이야기를 빌려 철학과 생각한다는 것에 대하여 다시 생각할 수있도록 하는 책이었습니다.
책의 말을 빌리자면

'생각한다는 건 관습,통념,편견 등에서 벗어나는 겁니다.한마디로 다르게 생각하는 겁니다.새로운 생각을 낳을때 우리는 그때 생각한다는 말을 쓸 수 있습니다.
새로운 생각, 새로운 삶을 낳을때, 우리는 예전처럼 살지 않을 겁니다.그때 우리는 자유롭게 만들어 줍니다.자유란 공부가 우리에게 주는 선물이지요.

공부할 때는 친구가 필요합니다.하지만 친구를 갖기 위해서는 먼저 친구가 되어야 합니다.
여러분 누군가의 친구가 되세요.
무엇보다도 여러분의 삶, 여러분의 운명과 친구가 되세요.'

독배를 마시고 숨지는 마지막 순간까지 철학하기를 멈추지 않은 소크라테스......
우리는 나이를 먹었다거나 건강이 나쁘다거나 가난하다는 이유로 은퇴나 포기로 멈추려 합니다.소크라테스처럼 죽는 그순간까지 자기 삶을 꽉 채워서 살아야하지 않을까요?


20180606_180130.jpg

스팀잇도 보상이 적거나 글 쓸게 없다는 이유로 그만두시지는 않는지요?
좋은 글 나쁜 글 이런건 없습니다.자기 자신의 일상글도 글이며 전문적인 코인이야기도 똑같은 글입니다.누군가에겐 소소한 일상이 좋은 글이고 또 다른 누군가에겐 전문적인 이야기가 좋은 글입니다.두렵다고 보상이 적다고 멈추지마세요.

가고 또 가고 먼저 친구도 사귀고 포기하지 않는다면 스팀잇에서 즐거움과 희망을 찾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Sort:  

저 마지막 그림은 마치 저를 보는 것 같아 급 우울....
멈추지 않고 꾸준히 가는 게 지금은 중요하겠죠..

좋은 글 감사합니다.
저는 항상 소소한 글 만...

소소한 글도 오래하시다 보면 글의 짜임새도 늘고 친구도 늘고 보상도 늘고....할껍니다.^^

우공이산이자나요^^
이럴때일수록 열스팀 해야죠^^

그렇죠.꾸준히 열심히 하면 이룰 수 있습니다....저도 열스팀^^

맞아요 꾸준히하는것이 제일 중요하죠!
화이팅 해요 :)

화이팅!!

굿~~ 뭘 쫌 아시는군요 ㅋㅋ

감사합니다~^^

좋은 글입니다 !! 보팅 맞팔 신청하고 갑니다 ㅎㅎ

감사합니다~^^

공감됩니다..!

공감감사합니다.

저거 많이 본 이미지인데 키키
존버는 승리한다.

존버 승리~^^

이벤트 참가 하셨는데, 제가 팔로우가 안 되어 있네요. 제가 먼저 친구를 해야 하는데 말이죠. 글 잘 읽고 팔로우 하고 갑니다. 자주 들리겠습니다. ^^

팔로워 감사합니다~^^

저 마지막 그림은 마치 저를 보는 것 같아 급 우울....
멈추지 않고 꾸준히 가는 게 지금은 중요하겠죠..

꾸준히 하다보면 결과물이 보일꺼라 생각해요~^^

Coin Marketplace

STEEM 0.30
TRX 0.12
JST 0.034
BTC 64038.60
ETH 3148.89
USDT 1.00
SBD 3.9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