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저는 건물주입니다. (+스팀잇을 해야하는 이유)

in #kr6 years ago

안녕하세요 직장없이 자유롭게 돈 버는 방법을 연구하는 "돈버는공부" 운영자 @underhow 입니다.
스크린샷 2018-01-09 오후 10.00.45.png

글의 제목에 적은 것처럼 저는 "건물주" 입니다. 그리고 제 건물은 계속 층수가 올라가고 있으며 수익도 증가하고 있습니다.

본격적으로 제 건물(부동산) 소개에 들어가기 앞서 한가지 보편적인 생각에 대해서 정리하고 넘어가도록 하겠습니다. ^^

많은 사람이 건물주를 꿈꾸는 이유


이미 건물을 소유하신 분들도 계시겠지만 많은 사람들이 건물주를 부러워합니다. 왜 그럴까요?

단지 돈이 많은 것을 부러워 할 수도 있겠지만, 그게 전부는 아닙니다.

예를들면 얼마전에 제 친구가 새로운 직장에 들어가려고 할 때 겪은 상황입니다. A라는 회사와 B라는 회사에 모두 합격하여 들어갈 수 있었는데 조건이 조금 달라서 고민하고 있었습니다.

A회사는 연봉이 높은 대신 업무 강도가 높았습니다. 반면에 B회사는 비교적 연봉은 적었지만 업무가 편했고 복지가 좋았습니다.

돈이 무조건 1순위인 사람에게는 연봉이 높은 회사가 장땡이겠지만, 생각보다 많은 사람들은 이 두개의 가치에서 고민을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젊은 세대일수록 돈보다 개인시간, 취미, 관심사에 더 높은 가치를 두는 경향이 있습니다.

건물주의 수익모델


건물주는 소유한 자산도 많겠지만 지속적으로 건물이라는 부동산을 통해서 수익이 창출됩니다.

즉, 쉽게 말하면 아무것도 안해도 꼬박꼬박 돈이 들어오는 수익모델을 가지고 있는 것입니다. 이렇게 안정적이고 장기적인 수익으로 경제적 자유는 물론 시간적인 자유까지 얻을 수 있습니다.

스크린샷 2018-01-09 오후 10.01.41.png

돈과 시간이라는 두마리 토끼를 한번에 잡는 격이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건물주를 꿈꾸고 있으며, 부러워 하는 이유가 아닐까 싶습니다.

제 건물을 공개하겠습니다.


이제 본격적으로 제 건물을 공개하도록 하겠습니다.

저는 현재 돈버는공부, 돈버는공부 CLASS 라는 웹사이트를 직접 운영하고 있으며 유튜브채널, 페이스북 페이지, 트위터 등의 SNS채널과 더불어 온라인 비즈니스를 하고 있습니다.

이 밖에도 애드센스, 제휴마케팅(Affiliate), 국내판매, 해외판매등의 수익활동도 함께 진행하고 있습니다.

다음 글을 참고해주세요 :)

지금까지 읽으셨다면 이런 생각을 하실 수 있습니다.

너 건물주라며...왜 자꾸 딴소리야~?

지금 딱 말씀드리자면 제 건물은 온라인에 있습니다.

시대의 변화 그리고 부의 이동


시대가 너무 빠르게 변화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그 변화의 중심에는 온라인이 있습니다.

예전에는 건물이나 땅같은 오프라인상의 자산(?)만을 부동산(움직이지 않는 자산)이라고 부르며 높은 가치를 자랑했습니다. (물론 지금까지도 부동산의 힘은 막강합니다.)

하지만 온라인의 영역과 인프라가 급격하게 발달하여 미국의 경우 유통최강이었던 월마트를 누르고 온라인의 아마존(Amazon)이 유통최강자의 타이틀을 차지했습니다.

오히려 온라인에서 입지를 확실하게 다진 아마존(Amazon)은 오프라인까지 위협하고 있으니까요

이제 더이상 부동산은 오프라인에만 머물지 않게 되었습니다.

예를들면 100만명의 팬을 보유한 페이스북 페이지도 하나의 거대한 건물이며 그 영향력만으로도 지속적인 광고수익이 창출되어 건물주 못지 않은 안정적인 수익을 가져다 주고 있습니다.

우리에게 익숙한 유튜브채널도 하나의 건물입니다. 수만명~수십만명의 구독자를 보유한 유튜브 채널도 지속적인 수익을 창출하며 시간이 갈수록 그 규모와 수익이 빠르게 성장합니다.

부동산의 특징 : 자동화


건물주를 부러워하는 이유에서 단지 돈이 전부가 아니라는 것에 많은 분들이 공감하실겁니다. 우리는 돈도 좋지만 가장 중요한 자산은 시간입니다.

부동산의 수익구조는 기본적으로 자동화입니다. 건물관리나 기타 세금문제등은 처리를 해야겠지만 이것마저도 담당자를 고용하여 처리할 수 있고, 막말로 아무것도 하지 않아도 소유 자체만으로 수익이 창출되는 구조입니다.

그래서 우리만의 부동산을 통해 시간적 경제적 자유를 쟁취해야합니다.

여러분도 건물주입니다.


제가 웹사이트나 여러가지 채널을 운영해서 건물주라고 말씀드렸지만 아직까지는 매우 작은 건물입니다. 그리고 계속해서 건물을 높은 빌딩으로 층수를 쌓아올리는 중입니다.

제가 운영하는 부동산 중에서는 스팀잇(steemit)이라는 건물도 있습니다. (여러분도 있으시죠??ㅎㅎ)

스팀잇 계정 @underhow 도 하나의 부동산이며 지금 이글을 보시는 스티미언 여러분들은 모두 각자의 건물을 키워가고 계시는 중입니다.

스팀잇이 더 좋은것은 애드센스와 마찬가지로 내가 좋아하는 분야나 관심사를 통해서 콘텐츠를 발행하고 소통과 함께 부동산이라는 자산도 커진다는 것입니다.

건물은 한순간에 지어지지 않는다.


스팀잇에 올라오는 글들을 보면 수익에 대한 부분을 빼놓을 수 없습니다.

스크린샷 2018-01-09 오후 10.07.44.png

건물은 한순간에 지어지지 않습니다. 반드시 오래걸릴 필요는 없지만... 최소한 어느정도 시간은 필요합니다.

애드센스도 마찬가지고 스팀잇도 마찬가지라고 생각합니다. 단기적인 보상에 휘둘리지 않고 꾸준하게 나만의 부동산을 키운다는 마인드로 접근한다면 콘텐츠에 더 집중하고 재미있는 스팀잇 활동을 하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무엇보다 스팀잇은 내가 좋아하는 분야, 관심있는 것으로 콘텐츠를 만들고 좋은 사람들과 소통을 할 수 있으니까요!


매일매일 유용한 정보를 스티미언 분들과 나누고 있습니다. @underhow 팔로업하시구 자주 소통해요~


Ourselves 캠페인
셀프보팅을 하지 않고 글을 올리시고
ourselves 테그를 달아 주시면
많은 분들이 관심 가져 줄꺼에요

Sort:  

헐.. 건물주이시라니! 하면서 글을 읽어내려가다가 오잉? 했네요 ㅎㅎ 저도 블로그를 만들때 카테고리별로 하나의 층(floor)이라는 생각을 갖고 구성해나가고 있어요. 그리고 각 층마다 인테리어도 알아서 이렇게도 저렇게 꾸며볼 수 있고 손님들이 찾아와서 머물도록 할 수 있는 방법을 연구해야 하는 등 묘사하신 내용이 재미있으면서도 딱 맞다는 생각이 듭니다~

블로그를 나의 부동산이라는 생각으로 꾸미고 성장시킨다면 정말 건물주가 되어있을거라 생각하고 있어요^^

제가 생각하는 미래의 제 모습인듯 합니다!! 보다 자유롭게 생활하고 싶어서 이런 저런 고민하다 스팀에 들어 왔는데 너무 신세계에요.. @underhow 님 처럼 다른 건물도 가져보고 싶네요 ㅠ 많은 정보 공유 부탁드립니다! ㅎㅎ 팔로하고 갑니당 ㅎ

그렇게 생각해주시니 감사합니다!! 앞으로 더 좋은 정보로 찾아뵙겟씁니다~~~

글 너무 잘보고 가요!!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ㅎㅎ 항상 좋은 내용으로 찾아뵙겠습니다!!
편안한 밤 되세요~

얼마 가치의 건물일까...하면서 읽었는데 머리가 띵~하네요!
특히 건물이 한 순간에 지어지지 않는 다는 점 인상깊습니다.

그 심리를 약간 노렸습니다~~ ㅎㅎㅎ
꾸준하게 한 방향으로 나아가는 것이 중요한 것 같습니다.

저도 자꾸 이 부분을 까먹고 중간중간 지칠때도 있더라구요
그래서 지워지지 않는 블록체인에 제 생각을 남겨서
가끔 다시 읽어보려구요 ㅎㅎ

underhow님 아주 멋지고 훌륭한 파이프라인을 가지고 계실것 같아요. 앞으로 자주 놀러올께요. 팔로잉 하고 가요. 즐거운 밤 되셔요^^

좋게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파이프라인 계속해서 건설,보수중입니다 ㅎㅎ
자주뵈요 @happy5007님! 편안한 밤 되세요~

네^^편안한 밤되세요.

@underhow님이 가지신 건물에 상당히 관심이 많습니다 :)
좋은정보있으면 저에게 꼭 헤헷...ㅎㅎㅎ

넵!! 좋은정보 있으면 언제든지 공유하겠습니다!! ㅎㅎ

저도 제 스티밋에 건물있네요 ㅋㅋㅋ
응원합니다 ^^

우리 모두는 건물주입니다!! 가즈아~~~ >_<

생각에 신선한 전환을 가져오는 멋진 글입니다! 감사히 잘읽었습니다 우리 모두가 건물주네요~

네 맞습니다~ 우리는 모두 건물주입니다!! 함께 성장해요~

바로 '자산'이라고 부르는건데, 부자아빠 가난한 아빠가 저 개념을 잘 정리해줬기 때문에 전 세계적인 베스트셀러가 된 것 같아요.
그런데 재미있는게 많은 사람들이 '자산'은 얻고싶어하는데
그 '자산'이 완성되기 까지의 노력은 원하지 않더라구요...
저도 자산을 형성하는 과정에 있는 사람으로서 뒤돌아보면
여러가지 능력이 필요하지만, 무엇보다 가장 중요한 능력은 바로 끈기인것 같아요.
새로운 개념의 자산에 대해 이해하기 쉽게 정리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맞습니다 가장 중요한 능력은 끈기...!!
좋은 말씀 감사합니다^^

글 잘봤습니다.
저도 네이버 블로그 부터
유튜브 채널... 다 해봤지만.. 건물의 토대도
세우지 못한채 무너져버린 거 같네요.
이번 스팀잇은!! 초고층빌딩으로 세워보고 싶네요 ㅎㅎ

벌써 스팀파워를 많이 쌓으셨네요!!
꾸준하게 그리고 재미있게 앞으로 나아가다보면
우리 모두 건물주가 되어있을 것 같습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28
TRX 0.12
JST 0.032
BTC 66367.17
ETH 3007.58
USDT 1.00
SBD 3.7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