격세지감

in #kr5 years ago

격세지감

대회를 위해서 책을 잠깐 보다 보니깐 예전에 교육을 듣던 때가 기억납니다. 그때가 올해 초였나, 아니면 작년 말이었나 잘 기억이 나지는 않아요. 그때 강사님이 이렇게 얘기를 하시더라구요. "여러분, 지금은 아두이노 개발하는 거 어렵다고 고민하고 계시죠. 근데, 곧 다른 고민을 하시게 될 겁니다. 아두이노는 굉장히 쉽게 느껴질 겁니다. 그리고 저처럼 강의 하시는 분도 많이 나오실 겁니다."

'정신 나갔구나. 지금 하나도 이해 안 가는데 무슨 헛소리 하고 있나. 지금 내가 질문하는 거나 제대로 가르쳐줘. 나 지금 아두이노 모르겠어서 돌아버리겠어.' 처음에 저는 그렇게 생각했죠.

1024px-ATmega8_01_Pengo.jpg

F5F19QFG8B8VUKC.LARGE.jpg

스크린샷_2015-06-03_오후_5.11.06.png

그런데 시간이 지나고 보니깐 이해가 됩니다. 물론 아직까지 마스터 단계에 접어들었다는 기술은 없습니다만, 저는 IOT로 사업을 진행중이고, 제가 예전에 배웠던 것과는 비교도 안 되는 극악 난이도의 일을 하고 있습니다. 그런데도 정말 이 일이 쉽게 느껴지고 있고, 이 사업을 성공론칭하면 다음에 만들고 싶은 것들이 엄청나게 많이 밀려 있습니다.

그 짧은 시간에 참 많은 게 변했네요. 올해 초만 해도 도망다니면서 가까스로 일을 했었는데, 어느새 안정기에 접어들었고, 성장세에 돌입하고 있습니다. 벌써 이렇게 많이 컸군요. 우리 기업을 대기업까지 키우고, 글로벌 1위 그룹까지 된다면 그때는 어떤 기분이 들까요? 지금과 비슷할까요. 아니면 다른 느낌일까요. 정말 궁금해집니다.

감사합니다.


Sponsored ( Powered by dclick )

dclick-imagead

Sort:  

구체적으로 무슨 사업을 하나요?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아, 저 IOT 캐리어 만듭니다. ^^ 스마트 캐리어랑 비슷한 거에요. ㅎㅎ

진짜 몰라서 그러는데요. 그게 뭔가요?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아 iot는 internet of things 인데요. 그냥 아두이노. 전자 제어장치라고 생각하시면 돼요. ^^ 그걸로 하드웨어 동작을 만들거에요. ㅎㅎㅎ 캐리어가 사람 따라오게 하는 겁니다.

아, 스팀헌트에서 본 것 같아요. 사람을 따라 다니는 캐리어요.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아예. 보통 스마트 캐리어라고 하고 자율주행 기술 들어가요. ^^ ㅎㅎ 돈도 비싸고 많이 팔았는데 나온 게 없어요. ㅎㅎ 전부 개발 중이라서 제가 제일 빨리 출시할 것 같습니다. ㅎㅎ

오! 자율주행이라! 참 힘든 계산을 해야하는 코딩이군요.
자율주행 코딩에 관심이 있어서 한번 공부해보려다가 고려할 것들이 많아서 포기했는데 이걸 사업을 목표로 하시는 군요.
스마트 캐리어 완성되면 괜찮겠네요. ^^

예 ㅎㅎ 저는 현재는 자율주행은 아니고요. ^^;; 쫌 잔머리 굴려서 기능만 개발 중입니다. 감사합니다. 투자자들이 돈부터 막 줄려고 해서 힘이 나서 잘하고 있어요. ㅎㅎㅎ 차기 사업은 자율주행이 될 것 같습니다. ㅋㅋ 이제 메이저리그 우승 노립니다. ㅋㅋ

스마트 캐리어의 세계 1류 글로벌 기업을 만들기를 바라요.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고맙습니다. ^^ ㅎㅎㅎㅎㅎ 그럴게요. @kgbinternational 님 ㅎㅎ 스마트 캐리어 분야에서 세계 1위 글로벌 기업을 만들겠습니다. ㅎㅎㅎㅎ

짱짱맨 호출에 응답하여 보팅하였습니다. 즐거운 주말보내세요.

짱짱맨 감사합니다. ^^ 즐거운 주말 되세요. ㅎㅎ

대기업 되시길~ 응원합니다~~
보클하고 갑니다

응원 감사합니다. ^^ jungjunghoon 님. 저도 답보클 갈게요. ㅎㅎ

Congratulations @urobotics! You have completed the following achievement on the Steem blockchain and have been rewarded with new badge(s) :

You made more than 8500 comments. Your next target is to reach 9000 comments.

Click here to view your Board of Honor
If you no longer want to receive notifications, reply to this comment with the word STOP

To support your work, I also upvoted your post!

Support SteemitBoard's project! Vote for its witness and get one more award!

Thankyou steemitboard ^^ hh

벌써 글로벌 1위입니다 ^^

우와. 정말. ^^ 대박 멘트네요. ㅎㅎㅎ
글로벌 1위 최고네요. ㅋㅋㅋㅋㅋ
완전 빠져드는 멘트입니다. ㅋㅋㅋㅋ
왠지, 연애의 신이셨을듯. ㅋㅋㅋㅋ

탄탄한 성장! 기원드립니다~

도망다니면서도 일을 하시다니... 대단한 능력을 지니셨군요!! ㅎㅎ
안정기에 접어들고 성장세 돌입이라니 축하드립니다~
멋진 회사로 성장하길 응원합니다!!

예. 아. 평범한데 열심히 하는 거죠 뭐 ㅋㅋㅋ
감사합니다. ^^ 최고의 회사로 성장하겠습니다.

차근차근 뭔가 쌓여가는게 보입니다.

예. 팍팍 쌓이면 좋겠습니다. ㅋㅋㅋㅋ

동감입니다. 대단한 기술이라고 생각했었는데 어느새 가까이 와 있곤 하죠.
오랜만에 kr 보고 있어서~ 건재하시는 분들 다 반갑습니다 ^^

ㅎㅎㅎㅎㅎㅎ 그렇죠. ㅋㅋㅋ
헐. 자주 좀 오세요. ㅎㅎㅎ ^^ 재밌게 지내죠. ㅋㅋ

무슨일 하시는지 궁금해여
항상 응원합니다!!
IoT, 스마트 캐리어라니
멋지네요.

아예. ^^ 전 iot로 스마트 캐리어 개발하고, 차세대 모빌리티 쪽으로 갈 것 같습니다. ㅎㅎㅎㅎ
감사합니다. 로봇 개발하시는 jacobyu님도 멋집니다. ㅋㅋㅋ

Coin Marketplace

STEEM 0.30
TRX 0.12
JST 0.034
BTC 64058.80
ETH 3150.15
USDT 1.00
SBD 3.9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