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eemit Tips] 100% 파워업 옵션으로 포스팅하지 마세요! 스팀달러에 양보하세요 ^^ - 현재 스팀 50%/스팀달러 50% 옵션이 훨씬 더 큰 보상을 줍니다!

in #kr6 years ago (edited)

일단 제가 상식적으로 알고 있는 부분을 쓰려 하는데 시스템적으로 맞는 부분인지 모르겠네요...(최근에 실험을 안해봐서...) 혹시 완전히 말이 안되는 부분이 있다면 지적해주시기 바랍니다 ㅠ

안녕하세요 빔바입니다 :)

최근 정말 많은 분들이 유입되면서 세세한 팁들을 조금씩 공유하면 뉴비 분들에게 도움이 될까 싶어 팁글을 쓰게 됐습니다.

요즘 피드를 보다보니 스팀파워 100%로 글을 쓰시는 분들이 계시더라구요. 다음 이미지와 같은 글들은 모두 100% 스팀파워로 쓰여진 포스팅들입니다.

제 예전 게시글을 가져왔는데요, 다른 게시글과 무슨 차인지 모르시곘다구요?

바로 옆에 스팀 마크가 붙어있습니다 :)

전 맨 처음 스팀잇 했을 때 따로 이미지를 넣어 글을 쓰면 저렇게 되는 줄 알았는데요, 알고보니 글 보상을 스팀파워100%로 설정하면 리스펙의 의미로 스팀마크를 넣어주는 것이더라구요. 예전엔 저렇게 100% 파워로 하는 것이 스팀에 대한 기여도 높이고 눈에 잘 띄니 좋아 가끔 100퍼 설정을 사용했던 것 같습니다.

글쓰기에 들어가서 요 부분을 보시면 100% 스팀파워로 수령, 스팀파워 50% + 스팀달러 50% 수령, 보상 받지 않기 칸이 있지요. 여기서 100% 스팀파워로 수령을 체크한다면 보상은 100% 스팀파워로 들어오게됩니다.

그런데... 요즘에는 절대 쓰시면 안됩니다!!

이틀 전에 썼던 스팀달러로 안전하게 투자하자라는 글에서 처럼 스팀달러로 투자를 하기 위해 스팀달러를 확보하자는 차원의 이야기가 아닙니다. 스팀파워업을 노리시는 분들도 절대 스팀파워 50%, 스팀달러 50%로 보상을 받으셔야 합니다. 이 옵션에 따라 글 전체 보상이 거의 2배에서 4배, 그 이상까지 차이가날 수 있습니다 ㅠ

예를 한 번 들어보겠습니다.

현재 스팀 가격6달러, 스달 가격6달러라고 가정해보겠습니다.

그리고 저자가 글에 찍힌 금액의 100%를 받을 수 있다고 가정해보겠습니다(실제로는 25% 정도를 보팅한 사람들에게 나눠줍니다.)

- Payout된 글보상 12달러
- 스팀파워 100% 설정시: 보상 2스팀 = 12달러
- 스팀파워 50%, 스팀달러 50% 설정시:-> 1스팀+6스달 -> 42달러

으잉!? 이게 무슨 말이야!!! 라고 하실 분들도 계실 겁니다. 사실 저도 처음엔 이해가 잘 안갔는데요, 차근차근 설명드리겠습니다.

보상을 받을 때 스팀파워 공식과 스팀달러 공식이 아예 다릅니다.

스팀파워 보상은 현재 스팀의 시세를 반영하여 글 보상에 적힌 금액에 해당하는 스팀을 보상으로 줍니다.

즉, 글 보상이 6달러가 찍혔는데 100% 스팀파워로 보상을 받으면, 6달러 가치에 해당하는 1스팀이 들어오게 됩니다. 만약에 1달러가 찍혔다면 1/6스팀이 들어오겠죠?

그런데 스팀달러 보상은 스팀달러의 시세가 반영되지 않습니다. 즉, 글 보상에 적혀있는 1달러당 1스팀달러의 가치를 보장해줍니다.

일단 100% 스팀달러 보상 옵션은 없으니, 스팀파워 50% 스팀달러 50%를 예로 들어보겠습니다.

글 보상이 12달러가 찍힌 상태에서 이 옵션을 사용하면 6달러 어치가 스팀파워로, 나머지 절반인 6달러 어치는 스팀달러로 지갑에 들어오게 됩니다.

여기서 6달러 어치 스팀파워는 1스팀으로 들어오고, 나머지 6달러 어치는 6스팀달러로 들어오게 되는 것입니다.

같은 12달러라도 완전히 다른 결과가 나오게 됩니다...

이제 왜 스팀파워 50% 스팀달러 50%로 보상 옵션을 설정해야하는지 아셨죠?

스팀달러로 스팀파워업을 하는 방법은 정말 많으니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 가장 좋은 방법은 아닐 수도 있지만 제가 아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열심히 스팀달러 모아서 파워업도 하고 맛난 것도 사먹읍시다 ^^

혹시 이해가 안되시는 부분 있으면 댓글로 남겨주시면 최대한 답변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ㅎㅎ

다들 풍요로운 스팀잇 하시길 바라며... 이상, 빔바였습니다!


예전 Steemit Tips

Steemit Tips는 제가 한참 스팀잇에 대한 팁들을 정리해 올릴 때 사용하는 카테고리입니다.

조금 오래된 것들이지만 대부분 현재에도 통용되기 때문에 참고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

스팀언팩 프리뷰

스팀언팩 프리뷰는 스팀잇 팟캐스트 "스팀언팩"을 녹음하기 전 사전에 내용을 간략하게 정리해 올린 글들입니다! 위의 Steemit Tips와 겹치는 내용이 있지만 좀 더 최신의 내용이기 때문에 올려봅니다 ^^

Sort:  

스팀언팩은 언제 다시 시작하시나요~?^^
보팅주사위 당첨을 축하드립니다~
https://steemkr.com/kr/@floridasnail/7yk5ga
tip! 0.777

앗 당첨되었군요 :) 감사합니다 @floridasnail님!! 스팀언팩...... 마음의 짐인데 언제 다시 시작할 수 있을지 모르겠네요 ㅠㅠㅠ 어설프게라도 하나 녹음해봐야겠어요...

좋은 정보 감사 해요.

스달을 받으면 좋은 이유가 하나 더 있습니다. 스팀과 스달은 유동성이 큰 가상화폐라서 스달을 파는 시기에 따라서 1스달에 1스팀을 받을수도 있고 어쩔때는 4스팀을 받을수도 있습니다. 가급적 모아 두었다가 스팀 가격 폭락과 스달가격 폭등시 즉 스달이 가격이 넢고 스팀이 가격이 낮을때 두 코인의 가격차가 생기면 생길수록 1스달이 받는 스팀의 양은 늘어나게 됩니다 최근의 경우 급격한 시세 변화로 1스달에 4스팀을 받는 경우도 있었습니다 현재는 1.2개 정도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저이제까지 스팀마크 붙어 있는게 뭔줄 몰랐어요. ㅎㅎㅎ하고싶은데 어케 하는건지 궁금햇는데. ㅎㅎㅎ 보상 비율이군요. !!!

좋은 정보 감사드려요
짱짱 : )

좋게 생각해주셔서 제가 다 감사합니다 ^^

스달이 천원이상이면 50%가 무조건 이득인 시스템이죠 ㅎㅎㅎㅎ 스달 가격이 스팀보다 클수록 내부 거래소 환전비율이 좋아지니 스달 가격이 스팀보다 상대적으로 높을때 교환하는 것도 팁이라면 팁입니다 ㅋㅋㅋ

네 그렇습니다 ㅎㅎㅎ 스팀 스달의 가격차는 항상 계륵이라 요즘은 잘 안건드리고 있네요... ㅠ 지금은 스달이 더 비싸지만 스팀이 더 비쌌던 시절도 있으니 말이죠 ㅋㅋㅋㅋ 그래도 항상 눈여겨보고는 있어야 할 것 같습니다 ^^

정보감사합니다 ~~파워up이 최고죠~

흐흐 그렇습니다 파워업은 항상 옳죠 :) 스팀달러로 즐겁게 파워업을!

파워업을 저축으로 생각하고 하고 있네요 ㅎ그게 정답인지는 모르겠지만요 ㅎㅎ

ㅎㅎ 나름 이자도 붙으니 적금처럼 넣어두면 좋겠더라구요 :) 저도 그래서 현실 적금 넣다가 손해보는 기분이 들어 파워업해버렸습니다 ^^

오!! 정말 꿀팁입니다!!! :) 앞으로 포스팅할 때 꼭 50%씩 나눠서 포스팅해야겠네요!! 좋은 정보 정말 감사드립니다!!! :)

흐흐 감사합니다 @pandafam님 ^^ 지금 블로그 가보니 이미 잘 하고 계신 것 같네요!

꿀팁 감사합니다 뉴비들에게는 꼭 필수팁이겠군여 ㅓ

흐흐 감사합니다 @realgr님 :) 이 글을 아무쪼록 100퍼 파워업하시던 분들이 많이 보셨으면 좋겠네요 ㅠ

아.. 저 역시 빨리 파월를 올리고 싶어 그리하였는데..
좋은 방법이 아니였군요..
좋은 정보감사드립니다.

아 아마 @recode님의 100% 파워업 마크도 봤던 것 같습니다... 댓글로라도 먼저 알려드렸어야 했는데 죄송하네요 ㅠㅠ 지금부터라도 스팀달러로 파워업하시길 바랄게요 ^^ 화이팅입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28
TRX 0.12
JST 0.033
BTC 70893.40
ETH 3659.70
USDT 1.00
SBD 3.7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