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폐의 끝과 끝.] 처음부터 화폐는 ....

in #kr6 years ago (edited)

화폐가 물물교환을 위한 수단으로 만들어져 가치저장까지 발전을 했다는 것은 누구나 다 아는 이야기라고 봅니다.

그래서 그런 부분은 싹뚝 생략하고요

어쩌다가 화폐를 국가가 발권하게 되었는가? 그리고 같은 맥락으로 화폐는 왜 통제되어야 했던가?(하는가? 아님 했던가 ! 임)

1

화폐는 본래에 국가가 만든게 아닙니다. 국가 보다 화폐의 기원이 더 먼저라고 생각합니다.

현재에도 그 흔적은 어음이라는 것으로 남아있습니다.

개인이 신용을 이용하여 발행하는 약속어음은 지금까지 남은 화폐의 "원초적인 모습"이라고 봅니다.
(조개껍질이니 양피지니 이런건 다 생략)

2

누구나 화폐를 만들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모든 화폐가 통용 된 것은 아닙니다.

시간이 바위를 깍듯이 모든 화폐들은 사라지고

가장 많은 량을 처리할 수 있는 개인, 가장 신뢰도가 높은 개인이 만든 화폐만이 화폐로서 기능을하며 남게 된겁니다.

그리고 그 화폐는 신뢰도가 높을수록 가치를 더하게 되어

개인에서 가문으로 ,가문에서 마을로 , 마을에서 국가로 확대되어 갑니다.

3

신뢰를 바탕으로 만들어진 화폐제도에서 제일 무서운건 신뢰의 붕괴입니다.

개인의 경우 루머,전쟁,자연재해등에 의해 쉽게 무너지게 되고 그래서 개인보다 더 신뢰가 가는 곳으로 발권력이 이동하게 됩니다.

그래서 은행이라는 곳에서 발권을 하게 되었습니다.
(보이지 않는 신용을 수치화하고 계량화하는게 은행의 발전사라고 봐도 무관하죠)

4

한편 아이러니하게도 발권기관이 탄탄해지면 탄탄해질 수록 문제가 발생하게되면 더 심각해지는 부작용을 가지게 됩니다.(중앙화의 폐해)

"뱅크런" 대규모인출사태 같은 경우죠.

5

뱅크런을 막을 려면 발권기관은 견제를 받거나 통제를 받아야하고 이것에 가장 적합한 곳이 바로 국가입니다.

그렇습니다...(드디어 국가는 발권력+5를 획득하였습니다.)

이제 국가는 모든 발권력을 가지게 됩니다.

6

가상화폐에 대해서 물어보는 질문 " 돈을 막찍어낼수있어?"

대답은 이제 현재의 화폐의 기원에서도 찾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가상화폐중에서도 가장 신뢰받는 건 스팀....이 아니고 비트코인이죠

7

국가는 뱅크런같은 사태가 발생해야 자신들이 들어갈 자리를 마련할 수 있을겁니다. 모두가 겁을 먹고 가장 믿을만한 정부에게 기대를 하게요.
(비트런이라고 해야할까요?)

그러나 그것은 이미 현재의 가상화폐에서는 틀린 전제입니다.

국가보다 큰 세계라는 시장에서 만들어졌기 때문입니다.

0

처음부터 화폐는 국가가 만드는건 아니었습니다.

물론 여전히 국가가 만들지 않는 미국같은 나라도 있습니다......

-1

연관해서 다음엔

지금 가상화폐는 왜 이렇게 오르기만 하는가? 언제까지 오를까?

를 이해하는 한조각을 던져볼까합니다.

Sort:  

Hi bro @virus707 you are amazing you earned 80$ from your own upvote.

How to be you?
You are like a monster in Steemit.

You earned huge amount while we earn cents. Hope you will visit one of my post.

It's because they have lots of steem power. Lucky for them :)

I noticed it too bro I've check their status and shockingly revealed an awesome thousands of Steem Power and Estimated Value. OMG monster be like!

어떤 녀석이 화폐로 언제 인정을 받게될까의 문제인듯 싶습니다.

Cheer Up!

  • from Clean STEEM activity supporter

아주 좋은 게시물인데, 나는 모든 게시물에 투표하고 댓글을 달려고합니다. 하지만 내 우편에 투표하지 않니? 내가 너에게 어떤 범죄를 저 지르지 않았는가? @virus707

아앗 ㅋㅋㅋㅋ몹시 흥미로운 댓글인데요?😳😳

'내가 너에게 어떤 범죄를 저 지르지 않았는가?'는 어떤 원어를 번역해야 저렇게 나오는 걸까요? ㅎㅎㅎ

그러니까요!ㅋㅋㅋㅋ뭐지?하고 읽다가 크게 웃고 가요 ㅋㅋㅋ

ㅋㅋㅋㅋㅋㅋㅋㅋㅋ

무슨 얄궂은 번역기를 돌렸남?
나는 범죄를 저지르지 않기 위해 당신에게 댓글을 쓰는 중임...

귀하의 콘텐츠는 매우 중요합니다. 많은 노래를 얻을 수있는 곳

가끔 화폐라는 거래단위가 무감각해질때가 있습니. 정말 이게 쓸모가 있을까 하는 생각이요 .

오만원짜리지폐도 위조방지기술이 들어갈정도로 고도화되었지만 결국 종이쪼가리에 불과하죠.
추울때 태우기 좋은...

importan and essential writing.

시간이 흐르면 많은 코인들도 없어지겟지만 결국 새로운 화폐 생태계를 만들고 새로운 세상이 열릴 것이라고 봅니다. 코인은 화폐로 시작했지만 점차 모든 생활에 쓰일수 있도록 무궁무진하게 늘어나고 있는 중입니다.
인터넷 시장도 한때 급성장으로 인해 버블이 생기고 빠지면서 더욱 성장한것
처럼 코인시장도 결국엔 그렇게 될 것이라고 생각되네요.ㅎ

Coin Marketplace

STEEM 0.28
TRX 0.12
JST 0.033
BTC 71181.66
ETH 3647.17
USDT 1.00
SBD 3.7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