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GOGO 거래소 코인에 대한 생각...거래소에 대한 생각.. part 2 수퍼노드??

in #kr6 years ago (edited)

https://steemit.com/kr/@virus707/bgobgo-part-i

에 이어서 작성합니다

우선 지난 글에 댓글 달아주신 분들을 보니 제가 글을 오해하게 쓴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ㅠㅠ
(그런 생각에 이불킥을 하던 중에 홈페이지가 한글화가 잘되어서 한글화된 페이지를 보고 다시 작성했습니다.)

지난글을 한문장으로 요약하자면 " BGG토큰은 매수세를 만들 수 있는 구조를 거래소 자체가 가지고 있다" 입니다.

여기에 대해서 가격이 형성되는 매도 매수 부문에 대해서 생각을 하게 되었고

그럼 매도는 ????? 이라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1

Bgg는 매도를 잡기 위해서, 혹은 기능성을 부여하기 위한 방법으로 수퍼노드라는 개념을 만들었습니다.

사실 수퍼노드21인이 스팀잇의 증인제도나 이오스의 BP들 처럼같이 직접적인 노드를 운영하지는 않습니다.
(처음엔 노드를 운영하고 리워드를 받는 개념이라고 생각해서 거래소를 dpos개념으로 운영하는건가? 라는 생각을 했었습니다만 그건 아니더군요 ^^ )

거래소 코인인 BGG를 보유하고 있는 순위라고 보시면 됩니다.

수퍼노드들에겐 권한과 의무가 있는데 백서에 따르면 일단 권한은 위 백서처럼 상장투표 권한과 수수료 20%입니다.

정말 어마어마한 권한입니다!!!

2

초기 bgg에 등록된 수퍼노드 21인이 대부분 기관인것은 초기투자기관들이 가지고 있는 물량 대부분을 그대로 동결시키는 역할을 하게 될것입니다.

그 상위 21인이 자신의 잔고를 동결하고 매일 같이 그 수량을 공개하고 있습니다.


(익숙한 이름들이 보이네요 ^^)

개인적인 생각으로 상위 21인이 고정되버리는 것 보단 변동이 많아질 수록 bgg토큰의 가치가 올라갈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상위 21인중 누군가가 대규모 매도를 해도 누군가가 매수하여 다시 수퍼노드로 진입하는것을 그대로 볼수 있기 때문입니다.. 혹은 상위 21인중 매집을 하는 쪽이 있는지도 알수있다고 봅니다^^

3

수퍼노드라는 방식은 bgg의 상당 물량을 묶고 있습니다.

현재는 오히려 수퍼노드가 가격상승 제한을 할것이라고 봅니다. 하지만 지속적인 매수를 하는 구조, 매도를 못하도록 물량을 막는 구조는 어느 임계점에서는 폭발 가능성을 가지고 있다고 봅니다.


(오늘자 상황..어제도 1900만개이상 매수했네요!!)

즉 매수할 수 있도록 해주는 수수료, 그리고 발생되는 코인들의 매도를 묶는 수퍼노드 시스템은 언젠가 폭발시점이 올것이라고 봅니다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수퍼노드가 바뀌는 90일에서 +-15일 정도 즈음이 되지 않을까 조심스럽게 추측해봅니다.
(그냥 뇌피셜!)

다시 0

매수 유도하는 글 아님! 특이한 거래소토큰이라서 쓰다보니 여러가지 공부가 되서 쓰는 거입니다! ㅋㅋ
휴가가기전과 지금의 자료도 조금 변한게 있어서 수정해서 올리다보니 2개로 나눠져서 올리게 되었음다!!

part III를 쓰기위해서 백서의 투자자들을 봤는데......이건 고민이 좀 필요하네요 ^^


(한글화된 페이지가 편해서 올려보는 현재 상장 코인들!!!그리고 bgg/usdt 페어도 나온다고 하네요!)

Sort:  

좋은정보 잘보고갑니다!! 감사합니다.

오치님 글 감사합니다 ^^
짱짱맨 그리워용~!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좋은정보 감사합니다. 오치님이 얘기해주시는 코인들은 승률이 좀 높아서 좀더 자세히 보게되요 ㅎㅎ
저도 짱짱맨이 그립습니다 ㅎㅎ;;

비고고 토큰 관심 있게 봤었는데 가격 변동이 심해서 그냥 안들가기로 마음 먹었다는..ㅋㅋ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짱짱맨 그립습니다~~

다들 짱짱맨을 그리워하고 있네요. 저도 짱짱맨 그립네요.
스팀잇이 성공하면 짱짱맨 캐릭터로 상품도 만들고 할 줄 알았는데...
짱짱맨의 앞으로의 계획이 궁금합니다.

와우~~~ 캄싸합니다.

감사합니다. ㅎㅎㅎ

거래 수수료 20%의 영구 제공이라..... 어느정도가 될 지 가늠이 안되는 수준이네요. 좋은 말씀 잘보고 갑니다. ^^
저도 짱짱맨 그리워용~!!에 한표입니다. ^^

떡상 가즈아~

항상 여러 정보주시느라 바쁘시네요:]

우와. 저도 헷갈리네요. 정말 코인이 많이 나오긴 한듯.

Coin Marketplace

STEEM 0.30
TRX 0.12
JST 0.034
BTC 64136.70
ETH 3128.20
USDT 1.00
SBD 3.9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