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의 가상화폐 발행이 의미하는 것은 뭘까? 거대 포털 되는 것은 아닌지steemCreated with Sketch.

in #kr6 years ago

페이스북이 가상화폐 발행을 진지하게 검토하고 있다고 발표한 것은 이전에 가상화폐 관련 광고를 전면 금지한다는 것과는 좀 상반된 개념처럼 들린다.

페북이 가상화폐 발행을 통해 거래/결제가 가능해진다면 어떤 현상이 벌어질까 잠시 생각해봤다.
나는 페북에서 친구들의 소식을 접하며 우연히 내가 사려고 했던 물건의 광고를 보고 클릭을 하곤 한다.
페북이 가상화폐를 발행하면서 스티밋처럼 글쓰고, 댓글 달고 하는 것에 보팅 개념을 도입해 보상을 해줄지 여부는 알 수 없다.

암튼, 페북코인으로 결제가 가능해진다면 우연히 광고를 클릭하면 해당 사이트로 가는 게 아니고, 거기서 바로 결제가 된다면 페북이 네이버 같은 거대 글로벌 포털 같은 모양이 되는 것은 아닐지 상상해본다. 만약 바로 결제가 되지 않고 아웃링크로 가게 되더라도 페북에 입점하려는 경쟁은 날로 커질 수 있을 것 같다.

여러가지 면에서 글로벌 대형 그룹들이 블록체인이나 가상화폐에 한발짝 더 다가가고 있는 것 같다.

FacebookCryptocurrency.png

Facebook is reportedly 'very serious' about launching its own cryptocurrency

Facebook ‘Exploring’ Making Its Own Cryptocurrency, Media Report

Report: Facebook Is Considering Creating Its Own Cryptocurrency

Facebook reportedly plans to launch its own cryptocurrency

Sort:  

저는 페북이 암호화폐 생태계에 들어 오더라도 스팀잇을 절대 쉽사리 따라 잡을 수 없다 생각합니다
페북은 페북의 기존 주주들이나 광고주들과의 이익 관계 등 부딪치는 부분이 너무 많아 쉽사리 이 쪽 세계에 발을 들이지도 못할 것이며 더군다나 스팀잇의 후발 주자는 앞으로 계속 나올테니 말입니다
결론은..스팀잇이 지상 최강의 SNS를 끝까지 유지할 것이다 라는..음하하하 ^_^

사실 스팀잇 같은 볼륨의 커뮤니티가 생기고, 유지하고 이러는 게 쉽지 않죠. 그런 면에서 스팀잇이 대단한 것 같습니다. ^^

Coin Marketplace

STEEM 0.30
TRX 0.12
JST 0.033
BTC 64513.89
ETH 3155.04
USDT 1.00
SBD 4.00